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 - 갈바트론

2021. 1. 20. 21:12트랜스포머/애니메이티드

반응형
SMALL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는 본래 시즌 4에서 메가트론은 트립티콘 감옥을 우주에 쏘아올리며 거대한 디셉티콘 병기인 트립티콘으로 개조시킨 뒤, 메가트론 역시 부상당한 몸에 추가적인 강화를 해 머로더 메가트론 Marauder Megatron이란 트리플 체인저 형태를 취할 계획이었으나 조기 종영으로 무산되고 맙니다.

시즌 4 스크립트를 보면, 메가트론은 트립티콘 기지와 함께 다이노봇 섬에 추락하는 것으로 결말이 나고 그 후의 스토리를 알 수 없지만, 본편에서 출연한 캐릭터를 통해 향후 미래를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사이클로너스. G1 애니메이션에서 특정 인물(… 이에 관한 건 별도의 글에서 해설)이 사이클로너스로 강화된 사례가 있었는데, 애니메이티드 뒷설정에선 사이클로너스의 경우 스타스크림의 클론 중 하나인 겁쟁이 스카이워프가 정체를 알 수 없는 거대한 에너지원에 영향을 받아 사이클로너스로 변해 시간을 넘어 왔다는 설정입니다.

비록, 본편에서 등장하진 못 했지만 애니메이티드 역시 '그 캐릭터'가 존재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고 애니메이티드 당시 캐릭터 디자이너인 데릭 J. 와이어트가 트위터를 통해 사이클로너스와 관련된 두 캐릭터를 그렸습니다.


데릭 J. 와이어트가 직접 그린 러프화.

그렇게 완성된 애니메이티드 스타일의 갈바트론 디자인.

비록, 애니메이티드는 더 이상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공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캐릭터 디자이너를 맡았던 데릭 J. 와이어트가 직접 디자인한 갈바트론 캐릭터인 만큼, 해당 디자인을 준공식으로 취급할 수 있을 겁니다.

완성되진 않았지만, 머리 러프 디자인만 존재하는 애니메이티드 스타일의 유니크론.

애니메이티드는 독자적인 설정을 가진 세계관이라 리더십의 매트릭스가 나오긴 해도, G1 기반 세계관이 가진 능력을 보일지는 미지수라 유니크론이 출연했다면 어떻게 쓰러뜨렸을까는 생각도 해봅니다.


데릭 J. 와이어트의 캐릭터 러프들. 본래 시즌 4에선 더 많은 비스트 워즈 기반 캐릭터들이 등장할 계획이었다.

 

비록, 애니메이티드가 조기 종영을 맡은 이유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체로는 실사 영화와 동시 전개되는 것 때문에 윗선에서 애니메이티드를 취소한 것이 아닐까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끝까지 작품이 진행되지 못한 것은 아쉬운 일이고 캐릭터 디자이너인 데릭 J. 와이어트 역시 아쉬움이 클 것입니다. 그래선지 몰라도 특유의 화풍으로 재해석된 트랜스포머 캐릭터들을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정기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애니메이티드가 조기 종영되지 않고 끝까지 진행했다면 정말 독특한 트랜스포머 작품이 될 수 있었겠지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