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코믹스 - 근래의 갤럭투스의 행보를 알아보자

2021. 5. 9. 22:18마블 코믹스/코믹스

반응형
SMALL

2015년 당시 초대형 이벤트 마블 유니버스의 종말을 다룬 <시크릿 워즈> 이후, 세계가 다시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생명을 주는 자 Lifebringer로 다시 태어난 행성 파괴자 갤럭투스.

등장 당시부터 행성을 먹어치우는 우주의 포식자라는 압도적인 설정과 마블 유니버스 최강자 2위인 리빙 트리뷰널의 측근에 해당하는 (국내에선 우주 5대 본질로 알려진) 우주적 방위의 일원이기도 합니다. 이런 압도적인 위치에 있었음에도 예나 지금이나 굴욕을 많이 당하는 캐릭터인데 대표적으로 처음 등장했던 <판타스틱 4>에선 얼티밋 눌리파이어에 쫄아서 리드 리처드한테 설설 기기도 했고, 어나일러스의 우주 깽판 이벤트인 <어나일레이션>에선 타노스와 어나일러스 연합에 붙잡혀 동력원으로 쓰이는 굴욕을 겪기도 했습니다.

이번 글은 시크릿 워즈 이후의 갤럭투스가 겪는 굴욕이 주입니다.

 

갤럭투스의 최근 행적을 알아보자! - 미국 만화 갤러리

울트론(+행크 핌)이 무기로 개조한 행성을 불태우다 라이프브링거의 힘을 다 쓰다! 닥터 둠과 라트베리아군과 무기 그리고 판타스틱 포에게 개쳐맞고 쓰러지다! 그 후 몇시간 닥터 둠이 에너지

gall.dcinside.com


정신병자 울트론(+행크 핌)이 무기로 개조한 행성을 불태우다 라이프브링거의 힘을 다 쓰다!

닥터 둠과 라트베리아군과 무기 그리고 판타스틱 포에게 개쳐맞고 쓰러지다!

그 후 몇시간 닥터 둠이 에너지 셔틀로 써먹었다!

어디서 또 쳐맞고 아스가르드로 떨어지다!

검은 겨울이라는 존재와 맞서다가 팔까지 잃어버렸던 갤럭투스.

사건 해결을 위해 아스가르드의 왕 토르를 천둥의 전령으로 승격시켰다!  이 과정에서 토르의 잘린 팔이 재생한 건 덤.

검은 겨울과 맞서기 위해서 에너지 보충을 위해 행성을 섬취하러 가는데……

생명체가 있는 행성을 먹으려 하자 자기 전령인 토르한테 손가락을 잃었다!

어찌어찌 협상했는데…

과거 베타 레이 빌의 고향 행성인 코비나이트를 멸망시킨 것 때문에 베타 레이 빌이 난입해 레이와 시프하고 엮이고 만다. 어쩌어찌 둘을 아스가르드로 보낸 토르. 이런 상황에 토르는 빡치고 갤럭투스는 또 자기 전령한테 얻어맞는다! 갤붕아……

다시 검은 겨울에 대비하기 위해 빠른 영양보충을 위해 생명체가 있는 행성을 먹어치우는 갤럭투스. 토르는 바이프로스트를 통해 원주민들을 아스가르드로 피난 시키는 걸로 행성의 지도자들과 협의를 본다.

허나, 갤럭투스는 시간이 없다며 마지막 행성은 생명체가 있는 상태 그대로 먹어버린다. 이에 토르는 눈물을 흘린다. 그래도 갤럭투스는 검은 겨울을 직접 보면 죽음의 운명이 보인다며 토르의 눈을 안대로 가려라고 말하는 등 챙겨준다.

그렇게 에너지 보충 끝에 갤럭투스조차 두려워하는 검은 겨울과 맞서게 되는데……

알고 보니 갤럭투스도 한낱 전령이었다. 그가 두려워한 검은 겨울은 갤럭투스의 주인이었던 것.

그렇다, 검은 겨울 사건이 갤붕이가 주인한테 돌아가기 싫어서 벌어진 사건…

주인에게 돌아가기 싫어~!!

토르, 넌 내 마음 알지?

몰라 시방새야

그렇게 갤럭투스의 힘을 가져간 토르.

갤럭투스: 킹치만 검은 겨울을 막아야 하는데ㅠㅠ

토르: 형이 알아서 할테니까 넌 짜져 있어라.

갤징징: 으앙, 집에 데리고 가라고 할꺼잖아~싫엉ㅠㅠ

토르: 아, 적당히 하라고!

그럼 죽어!!

그렇게 우주의 포식자 갤럭투스는 자신의 전령 토르한테 패배.

검은 겨울은 말 안 듣는 갤럭투스를 처리한 보상으로 토르가 어떻게 죽는지 미래를 보여주는 건 또 다른 이야기…

시간이 흐른 후……

 

 

 

 

 

 

갤럭투스의 핼멧은 아스가르드 입구로 쓰인다! 와! 고인능욕!

 

그리고 이번에 진행 중인 <히어로즈 리본>에서도 현실조작된 세상 속에서 갤럭투스의 행보가 나왔는데……

그만 알아보자……


DC 코믹스의 스펙터(좌측)과 마블 코믹스의 갤럭투스(우측)

DC 코믹스에선 스펙터가 있다면 마블에서는…… 그만 알아보자……

 

<인피니티>에서 마블 2인자인 리빙 트리뷰널이 상아왕들한테 털리는 것도 그렇고, 2020년에 나온 <타노스>에선 원 어보브 올 역시 타노스한테 털리는 모습을 보여준 걸 생각하면, 우주적 존재라고 해도 전투력 측정기에 지나지 않습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