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 스타스 - 제국 함대

2018. 10. 7. 23:11스타워즈/만화

반응형
SMALL

<Lost Stars>는 제국군 입장에서 그리는 작품이기에, 현재까지 나온 캐넌 매체 중에서 제국의 함대가 가장 많이 묘사되는 작품입니다.


작품에선 야빈 전투 직후 제국 함대의 비상 소집 때의 모습과 엔도 전투 직전의 제국 함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이 있답니다. 상당히 놀라운 묘사라 이렇게 가져와 봅니다.


야빈 전투 직후의 제국 함대

데스스타가 파괴되자, 제국의 전함대는 비상 소집 명령으로 한 항성계에 모이게 됩니다. 수를 가름하기 힘든 제국 함대의 숫자는 은하 제국의 막강한 위상을 직접적으로 보여줍니다.

연재 당시에 방영된 <스타워즈 반란군>의 영향을 받아, 고잔티급 순양함, 퀘이사 파이어급 경항공모함이 그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도 전투 직전의 제국 함대

엔도 전투 직전, 허둘라 항성계에 모인 제국 함대. 엄청난 수의 슈퍼 스타 드레드노트가 확인되었으며(전체 컷에서 확인된 것만 해도 17척), 이제큐터 역시 허둘라 항성계에 다른 스타 드레드노트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거함거포주의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SSD 한 대가 갖는 위력을 생각하면, 제국 최전성기 시절이라 해도 할말이 없는 수준,


슈퍼 스타 드레드노트가 있어도 열댓척이라 예상했는데, 예상 보다 많은 토나오는 숫자……


이렇게 보니, 캐넌에선 엔도 전투 이후 제국군을 너무 바보로 만든 것이 참……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