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 - 최종전 설정화

2019. 5. 12. 15:50마블 코믹스/MCU

728x90
반응형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클라이맥스라고 할 수 있는 어벤져스 세력과 타노스 세력의 최종전.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만 볼 수 있었던 "어벤져들 모여라! Avengers Assemble!"까지 외치는 캡틴 아메리카가 나와서 뽕 차는 건 아주 좋았던 장면입니다.

대신이랄까, 블랙 오더가 엄청 너프되는 일이 있었기에, 1회차 때든 2회차 때든 3회차 때든, 할말이 없었습니다. 처음엔 헛것을 봤나 싶었는데, 포풍너프를 당한 블랙 오더의 처량한 모습은 참……

그러는 와중, 새로운 설정화가 공개되었습니다. <인피니티 워>와 <엔드게임>의 영화의 제작기간이 거의 같다보니, 초기 흔적이 남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역시 특징.

상의 탈의한 블랙 드워프/컬 옵시디언과 초창기 창을 든 프록시마 미드나이트와 콜버스 글레이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때의 갑옷을 입고 있는 타노스 등, 다들 지금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복장을 입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 오더의 활약을 보시면, 컬 옵시디언은 토르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블랙 팬서와, 콜버스 글레이브는 닥터 스트레인지 같은 상당한 강자들과 싸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들 만화책에서 저정도 강자들과 싸우던거 생각하면, 스크린에서도 저런 실력을 보였으면 했는데, 이래저래 아쉬운 구석이 있습니다…


특히, <엔드게임>에서 다들 너프를 심하게 먹었는데, 검은 형제들은 쌍으로 너프 받아서 울뻔 했던 기억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