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요 야샤히메 - 키린마루의 등장

2021. 1. 13. 22:12애니메이션/이누야샤&반요 야샤히메

반응형
SMALL

<이누야샤>의 후속작 애니메이션 <반요 야샤히메>의 최종보스 후보로 거론되는 키린마루. 금강의 모습을 한 시대수의 정령이 설명하길, 과거 이누야샤와 셋쇼마루의 아버지인 개 대장과 함께 요괴의 정점에선 존재로 묘사되어 첫 언급부터 화재를 불렀던 캐릭터입니다.

한국어판 더빙에서도 키린마루가 등장했는데, 나름 최종보스 후보라고 강구한 성우가 캐스팅된 상태.

※ 이누야샤와 셋쇼마루의 아버지는 투아왕이란 이름으로 오랫동안 국내에서 알려졌지만, 이는 극장판 <천하패도의 검>이 개봉 전 시놉시스에서 서술된 명칭이었으나 이윽고 삭제된 상태라, 투아왕이라 불리는 건 취소된 명칭을 사용하는 셈입니다. 공식적으로 개 대장 犬の大将 으로 표기 중.


성우진
키린마루 - 강구한
궁기 - 김윤채

한국어판 캐스팅이 캐스팅이라 과연 개 대장과 함께 정점에 선 요괴라고 감탄부터 합니다. 좀 특이한 건, 자기 최측근인 사흉 중 하나인 도올을 기억하지 못 하는 묘사가 나왔는데, 도올이 사흉 최약체라서 무시했던 건지 기억상실인지는 현재까지는 불명. 과거엔 개 대장과, 현 시점에 셋쇼마루와 함께 요괴의 정점으로 군림하는 존재인데 기묘한 묘사 때문에 이게 포스가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알 수 없는 상황…

일본판의 경우 15화 선행컷이 공개됐는데 시대수의 이야기를 증명하듯, 과거 개 대장과 함께 정점에 섰다는 연출이 그려졌습니다. 개 대장의 모습은 극장판 <천하패도의 검>에 그려진 모습과 동일한데, TVA 기준으로는 이 모습으로 나온 것이 처음입니다. 개 대장이 전작 <이누야샤>에서 고인인 것도 있었지만…

특이한 건, 시대수의 말에 따르면 키린마루가 시공을 초월한 힘으로 무언가를 하려는 최종보스 격 인물로 서술되는데 반해, 묘가는 키린마루를 훌륭한 수왕이라고 말했기에 타락한 것 아니냐는 설도 나옵니다.

※ 재미난 건, 선행 공개된 일러스트에 개 대장이 총운아를 들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한정 정사 확정?

p.s.

애니메이션 <반요 야샤히메>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주인공 히구라시 토와네 학교 영어 선생님인 '키린 오사무'와 키린마루의 성우가 국적을 가리지 않고 동일합니다. 때문에, 키린마루와 키린 오사무가 동일인물이라는 가설이 세워질 정도인데, 처음 일본판에선 의혹이었을 뿐이지만, 한국어판에선 강구한 성우가 맡아버려서 의도치 않게(…) 스포일러가 되버린 셈……

키린마루의 개인실 내부가 서양의 근대문물로 꾸며진 것과 키린 오사무가 영어 선생님인 것도 어쩌면 연관됐을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아시다시피, 애니메이션 <반요 야샤히메>의 초기 시놉시스에선 셋쇼마루가 목숨 걸고 싸운 숙적 '류후쿠츠키'라는 이름의 요괴가 언급됐지만, 현재는 폐기된 시나리오라 그런지 키린마루란 존재가 그를 대체한 것으로 보입니다. 류후쿠츠키라는 이름부터 개 대장의 최후의 적이었던 류코츠세이(더빙명: 류세이)와 관련이 있을거란 썰을 풀기도 했지만, 개 대장과 함께 서국과 동국을 나눠 지배했다는 대요괴가 나온 만큼, 이쪽에도 관심이 큽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폐기된 류후쿠츠키는 시놉시스부터 압도적인 강함을 어필했다면, 키린마루는 첫 등장이 포스 있는 묘사 보단 기억 상실인지 부하를 쓰레기 취급하는지 기묘한 상황.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