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 갈바트론의 어깨는 잘못 조립됐다?

2021. 4. 17. 13:11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전부터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킹덤' 갈바트론 제품이 유출되면서 공식 보다 빠르게 실물을 볼 수 있었는데, 이전부터 갈바트론의 어깨 위치가 이상하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일단, 갈바트론의 캐릭터 디자인 변천사를 살펴보면 어깨의 위치 자체는 고증이 맞습니다. 허나 내부 부품을 잘못 조립해서인지 몰라도 어깨가 좀 낮게 있어 보인다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일전에 유출된 갈바트론 완구 역시 어깨를 돌려 어깨 위치가 위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설계 의도와 별개로 부품을 잘못 조립한 것인가는 알 수 없지만, 어깨가 조금 올라건 것이 보기 좋아 보이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트위터 유저 Ryan More Different S가 어깨를 분리해서 재조립한 자료를 공유했습니다. 어깨 축 부품의 넘버링이 L·R의 구분이 있는가는 알 수 없으나 실제 갈바트론 제품을 구하게 되면 참고할법한 자료라 공유하게 됩니다. 재밌는 건 이쪽이 원본 자료는 아니라는 것. Ryan 역시 퍼온 자료라고 밝힙니다. 원본 사진은 어디있는지 불명;


 

Ryan More Different S on Twitter

“I really hope this is fixed before it drops at retail, but we all know it won't be. Shoulder fix for Kingdom Galvatron.”

twitter.com

갈바트론의 팔은 고정 나사로 조립된 상태라 -자 드라이버를 사용해 틈을 벌려줍니다.

작은 드라이버로 고정 나사를 분리.

핀을 분리한 뒤에 어깨를 완전히 꺼내줍니다.

사진상으론 부품이 잘못된 것인 걸 확인하기 힘들지만, 게시자는 출시된 갈바트론의 어깨 조립이 잘못된 것이라 합니다.

어깨 축을 회전시켜 정방향으로 맞춥니다.

재조립.

어깨를 재조립한 갈바트론. 어깨가 조금 더 높아져서 자연스러운 인상이 나오는 걸 보면, 이쪽이 제대로 조립된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아직 갈바트론이 정식으로 발매되진 않았지만, 유출된 갈바트론 제품들 대부분이 낮은 어깨를 가진 것으로 보아 <파워 오브 더 프라임>의 펀치와 같이 어깨를 잘못 조립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사진은 갈바트론과 그 충신인 사이클로너스와 스커지와 함께.


고정 나사로 인해 플라스틱 연결부를 벌려서 펀치/카운터펀치를 수리한 적이 있기에 수리 방법을 통해 어깨를 재조립할 수 있겠지만, 실 제품이 발매될 때는 이런 문제점이 해결됐으면 하는 바가 큽니다. 일반 나사가 사용됐으면 분해와 조립이 수월하겠지만 고정나사를 많이 사용한 물건이라 수리하는데 프라가 부서지지 않을까 걱정이 드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