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류우키 - 류우가에 대한 첫 감상

2019. 10. 14. 23:35자유로운 이야기

728x90
반응형

극장판 <가면라이더 류우키 FINAl EPISODE>에서 처음 등장해 압도적인 포스와 간지로 화제가 되었던 류우가.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처음 접했을 때가 2005년 당시 투니버스에 <가면라이더 류우키>를 <가면라이더 드래건>이라는 제목으로 처음 소개했던 시절이지만, 당시 투니버스가 <파워레인저 다이노썬더>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극장판을 틀어주지 않았떤 때라, 류우가의 존재 자체를 몰랐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국내에선 본편에 갑툭튀해서 짝퉁 취급을 받았던 바쿠렌오(블리자드 메가조드)의 존재는 인터넷으로 미리 알고 있었답니다-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드래건도 끝까지 보지 못해 충격적인 결말도 확인하지 못 했었고, 이후 <가면라이더 카부토>를 잠깐 본것과 중학교 시절에 방영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가 국내 방영을 하기 시작했고, 예전에 봤던 라이더들이 다시 나온다해서 정주행하고 있었는데……

출처: https://www.kamen-rider-official.com/zukan/kamen_rider_member/66

파이즈의 세계 차회 예고 중에서 류우키를 흑화시킨 듯한 라이더가 출연해서 "저게 뭐야?"하며 놀랐었답니다. 전혀 본적이 없던, 주인공 라이더와 몬스터가 흑화해서 나온다는 점에서, <가면라이더 드래건>을 본적 있지만 전혀 모르는 라이더가 나온 점에서 다음화를 꼭 챙겨봐야지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비록, 해당 류우가는 디엔드가 사용한 영 좋지 않은 곳에서 화살이 나오는 키바 애로우에 절명했지만, 디자인부터 포스가 남달랐기에 기억에 남았었답니다.

출처: https://www.kamen-rider-official.com/zukan/kamen_rider_member/66

후에, 류우가는 네거티브의 세계에서 다시 등장하는데, 다크 카부토와 오가도 함께 등장해서 포스를 뿜어내야하지만, 쿠레나이 오토야가 변신하는 다크 키바 때문에 좀 강한 부하 1로 나온 수준이긴 했지만, 컴플리트 폼으로 변신한 디케이드가 다크 라이더들을 각 라이더의 파워업 버전으로 파이널 가면라이드해서 싸우는 장면도 인상적이라 만족했던 기억도 납니다.

디케이드를 다 보고 나서야, 류우키 극장판을 접해, 류우가의 첫 등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거울상의 신지의 모습도 그렇고, 류우가의 압도적인 포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 레이와 라이더가 시작된 지금에는, 더 많은 다크 라이더들이 나와서 그 이상의 포스를 보여주는 다크 라이더도 존재하겠지만, 류우가 보여주는 포스는 정말 끝내줬던 걸로 기억합니다.

훗날, <가면라이더 지오>에 어나더 류우가가 등장한다고 일부러 해당 에피소드를 챙겨보는 등, 여러모로 류우가란 캐릭터가 인상 깊었다고 할 수 밖에 없었지요. 비록, 지오 II의 희생양이 되긴 했지만, 어나더 류우가 에피소드가 여러모로 그시절 류우키를 추억할 수 있는 에피소드였기에 무척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RIDER TIME 가면라이더 류우키 中

이제, 류우가가 나오는 영상 매체는 <가면라이더 지오 스핀오프 PART 2 RIDER TIME 가면라이더 류우키>만 보면 되지만, 해당 스핀오프는 공개 전 인터뷰 부터 이야기 된, 라이아와 가이의 유나이트 벤트(…) 때문에 아직 1화 조차 보지 못한 작품입니다…;;

여튼, 어나더 류우가 에피소드 덕분에 투니버스 시절에 방송했던 <가면라이더 드래건> 자료를 찾았고,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까 PC에 저장해 정주행 중입니다. 일전에, 오쟈와 라이아를 피규어아츠 제품을 구한 것도, 추억에 젖은 것도 있었지요. 그렇다고, 류우키 라인을 다 모으기엔 프리미엄이 너무 붙은 애들이라 무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