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스타워즈를 비판하는 다큐멘터리 Episode backlash가 제작된다

2018. 9. 3. 23:36스타워즈/영화 이야기

728x90
반응형


현 스타워즈는 <라스트 제다이>를 기점으로 많은 논란이 일어났다. 전세계의 스타워즈 팬들을 양분화시킨 <라스트 제다이>에 대한 논리적인 비판과 문제점을 지적할 다큐멘터리 Episode Backlash가 제작된다는 소식이 나왔다.


영국 영화 제작자인 Marc John은 스타워즈 팬 행사장을 촬영하려 했으나 Lucasflim에서 못하게 막았으나, 결국 법정싸움으로 간 끝에 재판부는 John 형의 손을 들어줌.


John은 이번엔 에피8에 대한 팬들의 반감에 대한 다큐멘터리 제작을 선언하였음.


대부분의 팬들의 에피8에 대한 반응은 건전한 자세로 매너있고 논리적이며 지적인 비판이지만 많은 언론들은 포스덕후들의 반응을 악플러들 및 악질 어그로로 포장하는 상황이 불공평해 보이는 것이 그 배경, 본인이 직접 긴 시간동안 팬들의 반응에 대해 연구해봤는데, 대부분의 팬들의 불만은 성별이나 인종이 아닌  진짜 괜찮은 제대로된 스타워즈 영화를 보고자 하는 욕구, 그 뿐이라는 것을 밝혔다.


스타워즈에 대한 불만은 Dark Side의 지름길인 경멸, 분노, 화가 아니라 스타워즈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그 원천이기에

이러한 부분을 조명하는 다큐멘터리를 만들기로 결심했다고 밝힘.


단순히 팬들의 의견 뿐만이 아닌, 영화 역사가, 대학교수, 신화 전문가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에게서도 의견을 수렴할 계획을 밝혔다.


추가로, Marc John은 다큐멘터리 제작에 자신의 의견을 반영해줄 수 있게, Episode Backlash 사이트를 통해 의견을 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