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 베이더 배우 데이비드 프라우즈 별세 소식

2020. 11. 29. 21:11스타워즈/영화 이야기

반응형
SMALL

영화 <스타워즈>의 클래식 삼부작에서 다스 베이더 슈트 액터를 맡은 데이비드 프라우즈 Daivd Prowse의 작고 소식을 전달합니다. 2020년 11월 28일. 프라우즈의 별세 소식이 알려졌고, 사인은 병사로 전해집니다.

목소리까지 맡은 것이 아닌, 슈트 액터를 맡은 것 뿐이지만 배우 데이비드 프라우즈의 큰 키 덕분에 다스 베이더가 위압감을 가질 수 있었지요.

프라우즈에 대한 유명한 일화로는, <제다이의 귀환> 개봉 당시 다스 베이더의 죽음을 영화 개봉 전에 알렸다는 오보로 고생이 많았던 배우였습니다. 프라우즈는 기자들의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않았으나, 스탭 중 한 사람의 실수로 다스 베이더의 죽음이 알려졌고 이 탓에 조지 루카스는 프라우즈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데이비드 프라우즈를 스타워즈와 관련된 모든 매체에서 완전히 제명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프라우즈의 연기가 그대로 나온 영화 <새로운 희망>의 다스 베이더 장면.


 

Mark Hamill on Twitter

“So sad to hear David Prowse has passed. He was a kind man & much more than Darth Vader. Actor-Husband-Father-Member of the Order of the British Empire-3 time British Weightlifting Champion & Safety Icon the Green Cross Code Man. He loved his fans as muc

twitter.com

마크 해밀의 추도문. 다스 베이더 보다 더 착한 인물이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국내에선 다스 베이더 배우는 성우인 제임스 얼 존스를 더 높게 치고, 해외 팬들 역시 제임스 얼 존스의 비중을 더 높게 치지만, 데이비드 프라우즈 역시 한 때는 다스 베이더의 슈트 액터로서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배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