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코믹스 완성하고 조커 꿈 꾼 만화.manhwa

2021. 2. 1. 19:54DC 코믹스

반응형
SMALL
 

배트맨 코믹스 완성하고 조커 꿈 꾼 만화.manhwa | 팬픽/패러디만화 | 루리웹

             

bbs.ruliweb.com

일전에 <배트맨 더 코믹스>를 그린 -DAIN/박찬우 유저가 배트맨 코믹스를 완성하고 난 뒤, <3조커>를 읽다가 조커 꿈을 꾸고 그 내용을 만화로 옮긴 작품이라는 취지의 내용입니다. 꿈을 간단히 옮긴 것이기에, 제대로 그린 것이라기 보단 러프화에 가까운 그림이 특징.


Batman: Three Jokers

작가의 꿈에 영감을 줬다고 할 수 있을 법한 만화 <배트맨: 세 조커 Batman: Three Jokers>는 사실 조커는 세 명이었다는 충격적인(?) 반전을 알려주며 진행된 이야기입니다. DC 블랙 레이블에 속하는 만큼, 완벽한 정사에 속하는 이야기가 아니지만, 나름대로 생각해볼 법한 작품이지요.

자레드 레토, 잭 니콜슨, 호아킨 피닉스, 히스 레저, 시저 로메로

작가의 꿈에 등장한 조커는 세 명이 아니고 다섯 명. 그 동안 실사 영화에 출연한 전적이 있는 조커들이 모두 집합해 배트맨을 잡는다는 목적으로 팀을 맺는 내용의 꿈입니다. 실사 영화 조커들의 모임이라 그런지, 마크 해밀의 조커가 없는 것은 아쉽지만, 이 라인업도 상당히 뛰어나니 넘어갑니다.

단편적인 꿈 만화의 반응이 좋아, 바로 작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입니다. 이번엔 작가 특유의 죠죠 팬만화 화풍을 벗어나, 색연필과 수채로 작업해, 인물화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


배트맨 꿈으로 대박 만화가 탄생했는데, 이번엔 조커 꿈으로 조커 만화가 나올 예정이라 기대가 큽니다. 여러모로 조커 배우들을 향한 헌사 느낌이 나기도 해서, 더욱이 기대가 큽니다. 조커들의 특징이 잘 드러난 단편이었기에, 실제 완성된 만화에선 얼마나 조커들을 잘 다룰지 기대가 큽니다. 레토 조커는 여기서도 안습…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