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코믹스 - 반생명 방정식이란?

2021. 3. 22. 21:33DC 코믹스

반응형
SMALL

DC 코믹스의 절대적인 악당 중 하나인 다크사이드의 목적은 바로 방생명 방정식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영화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에서도 다크사이드의 목적이 반생명 방정식을 찾기 위함이라는 것이 드러난 만큼, 반생명 방정식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모든 생명은 자유의지를 가지고 있고 반생명이라 하면 자유의지가 없는 것을 일컫습니다. DC 코믹스 내에선 화성인들은 자유의지를 '생명 방정식'이라고 표현하는데, 다크사이드는 이 이론을 토대로 자유의지를 자신의 뜻대로 조종해 모든 생명들을 자신의 하수인으로 만들기 위해, 반생명 방정식을 증명하려 했습니다. 과거 작품에서 다크사이드는 반생명 방정식을 얻었고 이를 사용하지만, <파이널 크라이시스>에서 끝내 저스티스 리그와의 싸움에 패하고 맙니다.

어쨌든, 생명의 자유의지를 없애고 자신을 따르게 하는 것이 기본적인 설정이나, 마블 코믹스의 타노스인피니티 젬을 이용한 무한한 힘을 다루는 인피니티 건틀릿과 다르게, 반생명 방정식은 워낙 추상적인 물건이라 그런지 작가들 마다 설정이 다르게 묘사되는 물건입니다. 그래서 설명을 구체적으로 하려면 좀 복잡해지는데, 아주 간단하게 설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효과 개쩌는 최면어플” 이라고 하면 되지않을까?
엄밀히 따지면 어플도 아니고 자유의지의 상실이라 최면하고도 좀 다르고 디지털도 방정식을 전달하는 매체에 불과하지만
설명하기 귀찮을때 대충 “수억명도 동시에 걸수있는 개쩌는 최면어플”이라 하면 나름 쉽게 이해하더라고

출처: 미국 만화 마이너 갤러리

…………


최면어플 얻으려는 피부 더러운 배 나온 아저씨… 거기다 빤스까지 보여주는 서비스신(…)까지 있는 걸 보면, 다크사이드는 최면어플 에로 동인지의 배 나온 아저씨… 구아아아악!!

생각해보면, 그래니 굿니스를 강간하고 실컷 이용해먹는 모습을 생각하면, 다크사이드는 최종보스라기엔 좀 쓰레기 같은 아남충이 아니었을까? (웃음)

p.s.

그러고 보면, 고전 애니메이션 <Super Friends>에서 나온 다크사이드는 원더우먼을 자기 아내로 삼으려는 모습도 종종 보였던 걸 생각하면, 역시 히토미를 열심히 본 캐릭터가 아니었을까…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