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스크린샷, 어떻게 캡처할까?

2021. 5. 21. 21:53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넷플릭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OTT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사실상,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국제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덕분에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국내에서 보기 힘든 VOD 서비스 역시 넷플릭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셔비스 중인 애니메이션 <미래일기> 캡처 자료

하지만 넷플릭스를 비롯한 스트리밍 VOD 서비스는 2020년 2분기를 기점으로 프린트 스크린 키를 사용해 캡처하거나 모바일 화면 캡처를 시도할 경우, VOD 화면이 검은 화면으로 출력됩니다. 이는 비단 넷플릭스에서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구글 플레이나 유튜브 VOD, 라프텔 등의 VOD 서비스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자료를 캡처해서 리뷰를 쓰거나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습관을 가진 본인에게는 많이 불편한 사항입니다.

이를 우회해서 넷플릭스 VOD를 캡처할 수 있는 방법을 살짝 알려드립니다.

※ 본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이 원하는 장면을 캡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영상물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영상물 불법 복제 행위 방법을 퍼뜨리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아님을 알립니다.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을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우선, 구글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주세요.

 

GoFullPage - Full Page Screen Capture

추가 권한을 요청하지 않고 현재 페이지의 스크린샷을 전체적으로 캡처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chrome.google.com

웹스토어에서 GoFullPage를 검색합니다. 접속의 편의를 위해 링크 역시 남깁니다.

GoFullPage는 본래 이 확장 프로그램은 페이지 전체를 캡처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 확장 프로그램은 프린트 스크린 키와 달리 VOD 화면 보호 기능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스트리밍 VOD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GoFullPage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캡처에 진행 화면이 작게 뜬 뒤에 새로운 탭으로 미리 보기 화면이 뜹니다. PDF로 저장하거나 PNG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미래일기>의 한 장면.

상단에 있던 것과 동일한 장면을 GoFullPage를 사용해 넷플릭스 VOD를 캡처한 것입니다. 그냥 사용하면 웹 페이지 해상도를 따라 나오기에, 좀 더 큰 해상도를 원하시거나 좌우측의 검은 페이지가 보고 싶지 않으면 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설정에 들어가서 좌측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마찬가지로 좌측에 단축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를 설정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Ctrl+X 키를 GoFullPage 단축키로 사용했습니다. 아무래도 잘라내기 단축키를 사용할 일이 없다 보니 해당 단축키로 선정했습니다.

이제, 넷플릭스 VOD를 전체 화면으로 전환하고 단축키를 통해 캡처를 시도합니다.

전체 화면과 단축키 기능을 사용해서 캡처한 애니메이션 <미래일기>의 한 장면. 이제 화면 해상도에 맞춰 1920x1080 고화질로 출력됩니다. 넷플릭스를 통해 즐겨보는 VOD 자료의 한 장면을 저장하는 방법은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단점으로는 GoFullPage를 통한 전체 화면 캡처를 시도하면, 무조건 전체 화면이 취소되고 미리 보기 화면으로 전환된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는 넷플릭스 특성상 마우스를 움직이면 재생 창이 뜨는데 캡처 도중에도 예외가 없기 때문에 캡처 시 마우스를 움직이는 걸 자제하셔야 합니다.


캡처를 통해 완성된 황홀의 얀데레 포즈

그동안 넷플릭스에서 보는 자료는 리뷰를 하고 싶어도 캡처를 직접 찍을 수 없기 때문에 여기저기서 자료를 구글링 해서 올리는 것이 대부분이었기에 이에 지쳐 리뷰를 포기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GoFullPage를 통한 편법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어서 그토록 만들고 싶었던 <황홀의 얀데레 포즈> 역시 용접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됐습니다.

평소에 취미에 열중한 글만 쓰다가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게 됩니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넷플릭스 이외에의 웹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적용되는 기능이니 스크린샷을 저장하려는 분들께선 좋은 활용법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