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 블랙아라크니아 카드 카메오 정리

2021. 5. 28. 10:25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블랙아라크니아, 프레데콘 사령관으로 승격하다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마지막 장 '킹덤'에 수록된 골든 디스크 카드는 각각의 캐릭터들이 가진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각각의 웨이브 마다 다른 세 종류의 카드가 랜덤으로 수록되기에 수집용 아이템으로도 좋지요.

일전에 사전 발매를 통해 알게 된 골든 디스크 카드 중 블랙아라크니아의 카드가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 웨이브 1에선 맥시멀이 되는 운명과 달리 웨이브 3에서 공개된 그녀의 운명은 프레데콘의 사령관으로 승격하는 것. 카드 이미지엔 수 많은 곤충형 프레데콘들이 그녀를 따르게 되는데 다들 익숙한 얼굴들이기도 하지만 모르는 애들도 많기에 카메오로 나온 애들을 정리해봅니다.


우선 제일 크게 눈에 띄이는 이 녀석.

애니메이션 <비스트 워즈> 방영 당시 출시된 프레데콘 리트랙스 Retrax. 공벌레로 변신하는 사막 철거 전문가로 사막 구덩이에 머무는 걸 좋아합니다. 꽤 겁쟁이라 적에게 압도당하면 곧바로 도망칩니다.

트라이 프레데커스의 집권을 다루는 IDW 코믹스의 <Dawn of the Predacus>에선 디셉티콘의 패잔병의 일원으로 나오나 프레데커스의 계획으로 프레데콘의 형태로 리포맷되었습니다.

와스피네이터 뒤에서 팔을 벌리는 녀석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비스트 워즈> 방영 당시 나온 프레데콘 맨테러 Manterror. 사마귀로 변신하며 소리를 없애는 특수한 스텔스 장치를 사용해 맥시멀들에게 들키지 않고 접근해 놀래키는 것이 특징. 사마귀의 발톱과 발톱에 수납된 이온 디스크로 전투를 벌이며, 쓰러뜨린 상태를 천천히 잘라내는 잔혹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의외로 말장난을 아주 좋아하는 것이 특징.

우측 구석에 있는 녀석은…

역시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당시 출시된 버즈클로 Buzzclaw. 사마귀와 도마뱀이 합쳐진 퓨저이며 강력하고 야만전인 전사입니다. 하지만 이는 거짓된 모습으로, 실체는 심한 자기의심과 편집증으로 가득 찬 캐릭터입니다.

리트랙스 다음으로 눈에 띄는 캐릭터는…

스릴링 30 디럭스 와스피네이터.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을 봤다면 모두가 기억하는 와스피네이터 Waspinator. 킹덤에선 웨이브 4로 출시될 예정이라 아직까진 박스 아트 등에서만 볼 수 있는 녀석이지요. 와스피네이터의 경우, 제너레이션 라인의 30주년 기념 제품 중 하나로 출시돼서 훌륭한 퀄리티를 보였었는데 킹덤으로 리메이크 되는 와스피네이터 완구는 얼마나 훌륭할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녀석은 여러모로 알 수 없는 녀석이었습니다. 처음 일러스틀 봤을 땐, 다른 프레데콘들이 다 곤충형 프레데콘이라서 얘도 곤충 프레데콘이겠지…하고 곤충 프레데콘들을 일일이 찾아봤지만 대응하는 것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화질이 조금 더 좋은 자료를 보게 되면서 형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제서야 아! 나는 이 녀석을 알고 있다! 날개와 머리의 뿔 장식을 알고 있다!며 이 녀석의 정체를 깨닫게 됩니다.

 

이녀석의 정체는 바로……

 

 

 

 

 

사이버버스 커맨더급 프레데킹 완구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 비스트 헌터>의 프레데킹 Predaking. 곤충형 프레데콘들로만 구성된 줄 알았던 블랙아라크니아의 부하들 중 유일하게 곤충이 아닌 드래곤으로 변신하는 녀석입니다. 애니메이션 기반 디자인이 아닌 사이버버스 커맨더급 완구 기반 디자인으로 그려져서 알아보기 힘들었던 케이스입니다. 이녀석이 포함됐다는 건 놀라지 않을 수 없지요.

색상은 한정판 완구에 더 가깝다

아무래도 완구 기반으로 일러스트가 그려저서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 세계관에선 그렇게 크고 압도적인 강함을 가진 존재는 아닐 가능성도 있을 겁니다. 일단 골든 디스크 카드에 그려진 자료들은 현재까진 팬서비스 차원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등장한다면 볼법하겠군요.


애니메이티드 시즌 4에 나올 예정이었던 앤타고니, 블랙아라크니아, 인페르노.

블랙아라크니아가 프레데콘 사령관으로 군림하는 것에 의아하지만, 본래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의 기획 중 하나였습니다. 비록 시즌 4가 취소됐기에 실제로 볼 순 없었지만 블랙아라크니아는 와스피네이터와 함께 다른 공간으로 전송됐고 그곳에서 새롭게 몸을 단장(BW 블랙아라크니아 도색)하며 앤타고니인페르노를 수하로 두어 프레데콘이란 새로운 조직을 창설해 프레데콘 리더로 나올 계획이었습니다.

골든 디스크 카드에 그려진 프레데콘 사령관으로 승격하는 블랙아라크니아의 모습은 끝내 나오지 못한 <애니메이티드>의 설정을 재현한 것이라 할 수 있지요. 이 설정은 오랫동안 잊고 지냈었는데, 이번 골든 디스크 카드를 통해 보게 돼서 기쁩니다.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 - 취소된 시즌 4 내용

TFNation에서 시즌 3으로 조기 종영된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의 시즌 4 이야기가 올라왔습니다. 애니메이티드는 처음에 카툰 스타일 캐릭터 디자인 때문에 혹평이 많았으나, 재밌

roseknightmare.tistory.com

블랙아라크니아 관련 외 취소된 애니메이티드 시즌 4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글은 이쪽으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