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 2차 예고편 공개

2021. 11. 17. 19:02마블 코믹스/MCU

반응형
SMALL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페이즈 4의 세 번째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2차 예고편이 마침내 공개됐습니다. 1차 예고편이 뜨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고, 1차 예고편 공개 후에는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만큼 이번 예고편 역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를 맞으면서 피투성이가 된 피터 파커를 보여주며 시작.

유전자 조작 거미에게 물린 후, 피터 파커에게 평범한 일상이란 겨우 일주일 뿐이었던 때.

미셸과 함께 신나는 웹스윙을 즐기며 즐거웠던 한 때를 그립니다.

처음엔 주문하는 과정에서 뭔가 잘못됐다는 정도인줄만 알았는데, 알고보니 피터 파커가 원인이었다?
최초 예고편 당시 웡의 경고를 생각하면, 닥터 스트레인지의 잘못만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호박 폭탄.

드디어 나타난 샘 레이미의 <스파이더맨>의 그린 고블린.

블랙 앤 골드 수트.

1차 예고편 당시 모두를 놀래켰던 그 장면,

닥터 옥토퍼스와 치고 박는 스파이더맨.

싸우는 과정에서 아이언 스파이더의 나노 입자와 결합이 됐는지, 옥토퍼스의 기계팔이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복부에 나노입자가 사라진 스파이더맨.

마침 공격 당하는 수간에 머리의 나노입자가 몸통으로 옮겨갑니다.

1차 예고편에서 나온 것과 상반된 대사를 말하는 옥토퍼스. 옥토퍼스는 단순히 아이언 스파이더의 모습을 보고 자기 우주의 피터 파커가 새로운 복장을 갖췄다고 생각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얼굴을 보고서 피터 파커가 아니라는 걸 깨닫습니다.
조금 모순적인 상황인데, 샘 레이미의 영화 <스파이더맨 2>에선 옥토퍼스가 죽기 적전에서야 피터 파커의 얼굴을 알게 됩니다. 죽기 직전에 피터의 얼굴을 안 옥토퍼스가 한창 악당의 모습임에도 피터의 얼굴을 알고 있다? 여러모로 의문점입니다.

얘야, 이름 가지고 사람 놀리는 거 아니다.

헌데, 이 장면을 유심히 보면 옥토퍼스와 피터가 있는 장소의 배경이 너무나도 다릅니다. 교차 편집 가능성이 커요.

미스틱 아츠를 쓰는 스파이더맨? 뒤에는 일렉트로가?

뭐요?

서양 작품에서 항상 나오는 부탁해요란 마법의 대사.

빡친 거 꾹 참는 닥스.

전기 폭풍?

어둠 속을 날며 유령들과 싸울 것이라는 옥토퍼스.

모두가 스파이더맨과 싸우다 죽을 운명이라는 닥터 스트레인지. 정작 죽지 않은 샌드맨과 리저드는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고블린의 호박 폭탄을 처음 봅니까? 거미줄로 잡았어야죠.

"미안하구나."

어떤 장치를 빼앗은 피터 파커.

결국 붙잡혀서 아스트랄계 체험.

지금까지 MCU에 나온 악당들에 비해 위험한 수준이 아닌데 너무 띄어주는 것 아닌지?

처음 발표된 것과 마찬가지로 파란색이 아닌 일렉트로.
일렉트로 특유의 번개 가면을 전기 에너지로 구현했습니다.

어째서이지 옥박사에게 번개를 날리는 일렉트로

첫 등장은 영화 <스파이더맨>의 모습과 동일하나, 후반부에선 다른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얼마 전에 그린 고블린의 원화라고 유출된 것이 있었는데 거의 일치합니다.

노먼 오스본/그린 고블린의 대사. 역시 스파이더맨의 숙적은 노먼 오스본이 어울리지만, MCU에선 이제서야 접점이 이뤄진 탓에 최종보스로서 자리매김할지어도 특유의 관계에서 나오는 매력은 없을지도;;;

일렉트로, 샌드맨, 리저드 등장.

영웅들의 안타까운 딜레마.

스파이더맨과 세 악당의 격돌!

화려하게 회피하는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든 것으로 개조되는 자유의 여신상이 무너집니다.

이 과정에서 그 자리에 있던 네드와 미셸이 사고를 당하는데, 네드는 어떻게든 위치를 사수했지만 미셸이 추락합니다.

구도가 딱 영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의 그웬 스테이시가 추락하는 구도.

미셸은 그웬과 같은 결말을 맞이할 것인가.

12월 15일 개봉 예정.

뒷부분은 무언가가 밀려온다고 말하며 이 사태를 막을 수 없다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대사로 위기감을 고조하게 합니다.


최종적으로 악당의 숫자는 기존 스파이더맨 영화 시리즈에서 나온 다섯 악당으로 확정됐으나, 어째서인지 일렉트로에게 공격을 받는 옥토퍼스의 모습을 보아 옥토퍼스 외의 일부는 아군으로 돌아올 수 있을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2차 예고편을 통해 본격적으로 그린 고블린이 등장한다는 점에 환호합니다. 역시나 스파이더맨의 숙적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악당은 노먼 오스본이기 때문이지요. MCU 내에선 노먼 오스본이 존재하진 않기 때문에 피터와 서사를 쌓진 못 했지만 예고편에서 그린 고블린의 대사는 최종보스나 할법한 대사라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