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러브 앤 썬더 - 프로모 포스터 유출? 타이카 감독은 부정해…

2021. 12. 12. 21:34마블 코믹스/MCU

728x90
반응형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페이즈 4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의 프로모 포스터로 추측되는 자료가 유출됐습니다.

포스터에 등장한 캐릭터는 토르 오딘슨(크리스 헴스워스 역), 제인 포스터/토르(나탈리 포트먼 역), 발키리(테사 톰슨), 코르그(타이카 와이티티 역) 총 네 명의 캐릭터들이 그려진 포스터로 메인 악당인 신 도살자 고르(크리스찬 베일 역)가 그려지지 않은 디자인입니다.

공식 포스터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제가 포스터를 담당했다면 당연히 사용했을 것입니다.
- 타이카 와이티티
 

Taika Waititi on Twitter

“This is so bad that I kinda wish it was an official poster. It's definitely what I would have done if I was in charge of posters. https://t.co/OnW7K2ubo3”

twitter.com

헌데, 이게 공개된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의 감독인 타이카 와이티티는 이 포스터가 공식 포스터가 아니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 포스터는 가짜이지만 자기가 포스터 디자인에 참여했으면 이 디자인을 사용했을 거란 말을 남겼지요. 유감스럽게도 저게 실제 프로모 아트를 사용한 건지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공식 포스터는 아닌 것을 알 수 있게 됐습니다.


탕그리스니르와 탕그뇨스트르가 끄는 염소 마차

일단 타이카 와이티티의 발언을 통해 정식 포스터는 아닌 걸 알 수 있던 시간이었지만, 그래도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이 있다면 염소 마차입니다. 토르가 원전 신화와 마블 코믹스에서도 염소 마차를 끌고 다닌 것을 생각하면 MCU에선 나오지 못한 것이 아쉬웠는데, 실제 영화에서도 염소 마차를 끄는 장면이 나왔으면 하는 바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