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를 왜 접었나 요약

2022. 5. 30. 23:05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아무리 평가 좋은 외전이 나와도 결국 메인 스토리와 무관한 외전이고, 정사가 시퀄 트릴로지인 이상 눈 가리고 아웅일 뿐임을 잘 요약해주는 짤입니다.

그래서 그 재밌다는 외전을 아예 안 봐요.


그럼에도 내심 렌 기사단 블랙 시리즈가 추가로 나왔으면 하는 모순적인 생각을 종종 하지요. 카일로 렌은 캐릭터 구축을 더 했으면 더 좋은 캐릭터로 남았을텐데 같은 생각도요.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2.05.31 18:25 신고

    가끔 스타워즈는 그래도 관련 시리즈나 영상을 아주 가끔 보고 있긴 하지만.. 역시 그렇다 쳐도 7,8,9 때문에 정을 붙일 수는 없는 것 같네요. 솔직히 요즘 재밋는데 왜 안봐? 라는 답에 바로 시퀄이라고 답하면 할 말도 없어져서..

    마도카 마기카라고, 저도 비슷하면 비슷하지 더 낫다고는 말 못할 콘텐츠에 같은 감정을 품고 있어서.. 공감가는 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6.03 22:04 신고

      시퀄 트릴로지를 좋아하면 이런 문제가 해결될지 모르지만, 솔직히 특정 요소를 빼면 좋아하기조차 힘든 작품입니다.

      선과 악에서 갈등하는 카일로 렌이나 시스 이외 다크사이드 집단인 렌 기사단이라는 설정이 이렇게 날아가야 한다는 건 다시 생각해도 안타까운 일이에요.

      p.s. 콜린 트러보로도 썩 좋은 상황은 아니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Getter arc2022.05.31 23:54 신고

    가끔 뭔가 재밌는 외전이나 사이드 스토리가 나와도 본편의 미래가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인 이상 뭘 해도 저렇게 이어진다 라는 생각만 듭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다크사이드2022.06.03 15:44 신고

    사실 시퀄이 망가지긴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클론을 더 좋아해서 아직까진 보고있긴합니다. 여기서 클론까지 라제꼴이 난다면 진짜 접겠지만..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2.06.03 22:08 신고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필로니 체제의 클론은 별로 마음에 안 듭니다.

      제가 입문할 당시 2D 클론전쟁 애니메이션의 존재 탓도 있었지만, 클론들을 인간 이하 드로이드 이상의 취급에서 보다 인간적으로 묘사된다는 것, 오더 66 설정 변경, 작위적으로 만든 태스크 포스 99, 여성 클론 등등...

      제일 큰 이유는 3D 클론전쟁의 아소카의 존재와 밀어주는 캐릭터들이 데이브 필로니 프로듀서의 자캐 딸 행위 밖에 보이지 않아서 아직도 정감이 안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