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미니피겨의 PC한 근황

2022. 3. 17. 22:04자유로운 이야기

728x90
반응형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톰트루퍼 미니피겨는 오랫동안 백인 남성 미니피겨의 머리가 기본적으로 제공됐습니다. 초창긴엔 민무늬 머리를 수록한 방식으로 활용됐지만, 나름 인간임을 강조하기 위해 남성 미니피겨의 얼굴이 제공됐지요.

그러다가 2021년 하반기부터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의 스톰트루퍼 미니피겨들이 뭔가 변한 것을 발견합니다.

같은 제품에 수록된 스톰트루퍼 미니피겨들. 백인 여성 미니피겨에 흑인 남성 미니피겨의 머리가 수록됐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발매된 새로운 스노우트루퍼 배틀팩. 백인 남녀에 유색인종 남녀까지 챙겨줍니다.

디즈니 때문에 본래 이름을 못 쓴다?

영화상 비중은 적었지만 특유의 간지나는 디자인과 인상 깊은 활약 덕분에 <스타워즈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보바 펫. 최근 전용 우주선 슬레이브 1 Slave 1이 약간의 구설수가 오르고 있습니다.

roseknightmare.tistory.com

관련 글
※ 모든 사진의 출처는 튜브앤스터드입니다.


2019년인가 2020년부터인가 스타워즈 글을 쓰게 되면 좋은 내용의 글을 쓰지 못 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은하제국의 스톰트루퍼에 다양한 인종의 인간들이 모병제로 복무하는 것은 극히 당연한 일이겠지만, 이제와서 이런 식으로 미니피겨를 꾸려 판매하는 행동은 그저 정치적 올바름에 편승해 Educate한 자신들을 어필하는 수단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