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 - 리더급 스카이퀘이크 유출 자료

2022. 12. 11. 22:06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스카이퀘이크

2023년 발매할 예정인 <트랜스포머 레거시: 에볼루션>의 첫 리더급 제품이 유출됐습니다. 일전에 알려진대로 그 정체는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에 등장한 디셉티콘으로 드레드윙의 쌍둥이 형제입니다.

레거시 때부터 보였듯이 프라임 유니버스 제품들은 애니메이션 모습 그대로가 아닌, G1 제품들과 두어도 이상하지 않을 디자인으로 각색해서 출시되고 이번 스카이퀘이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비클 모드는 F-35 라이트닝 II.

랜딩 기어 꺼내기도 가능.

요즘 제품에서 보기 드문 콕핏 계폐 기믹도 존재합니다.

구판 완구처럼 날개 조인트에 무기 부착 가능.

로봇 모드.

G1 프레데터 스카이퀘이크(좌)와 프라임 스카이퀘이크(우).

이번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는 앞서 발매한 프라임 유니버스 제품들처럼 리툴을 염두한 동시에 G1에 가까운 디자인을 가지게 됐습니다. 스카이퀘이크의 경우, G1의 프레데터 리더 스카이퀘이크의 특징을 가져왔지요.

개인적으는 날개 방향은 아래로 갔으면 했는데, 이것도 G1화 되면서 날개 방향이 다른 디셉티콘 정찰대와 비슷한 구조로 변했습니다.

얼굴 접사.

전체적으로 프라임 유니버스 스카이퀘이크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머리 장식은 G1 스카이퀘이크의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등징의 날개를 돌려 애니메이션과 같은 방향을 취할 수 없는 모양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날개 방향만큼은 애니메이션과 같았으면 했는데...

프로포션 자체는 기존 프라임 유니버스 제품들 보다 훌륭합니다.

무기는 개틀링건과 검.

구판에선 검이 통짜로 나오고 화기가 접이식이었는데, 이번엔 그 반대가 됐습니다. 이왕이면 통짜로 내줄 수 없던 걸까요.

프라임 유니버스 넉 아웃과 벌크헤드와 비교.

리더급 86 그림록, 보이저 어스라이즈 스타스크림, 레거시 니들노즈와 크기 비교.

리더급 답게 훌륭한 크기가 일품.


분명 기존 프라임 유니버스 제품들 보다 더 퀄리티가 높은 건 맞지만, 로봇 모드시 날개 방향이 다르다는 것이 아쉽게 다가옵니다. 다른 제품들처럼 리툴을 전제로 제품을 만드는 탓에 이런 디자인으로 나온 거 같긴 한데, 개인적으로 스카이퀘이크, 드레드윙 형제의 특징이 기존 디셉티콘 정찰대와 달리 날개 방향이 다르다는 것이라 생각했다는 점에서 아쉬운 점이 좀 있어요.

그래도 2023년 웨이브 1 제품들 중 탄과 함께 가장 주목하는 제품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