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SDCC 2024 깨진 우정 2팩, 데스스 헤드 공개

2024. 6. 28. 12:27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샌디에이고 코믹콘 2024가 7월 중 개최 예정입니다. IGN을 통해, 해즈브로는 트랜스포머의 SDCC 한정판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깨진 우정 2팩>은 IDW 코믹스를 통해 나왔던 <트랜스포머 G1>의 <메가트론 오리진>을 기반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 SDCC 제품은 2023년 발매한 아마존 한정 제품인 <폭정의 시작>과 <비천한 기원> 2팩의 후속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광부 메가트론에서 검투사 메가트론으로, 정보 기록관 오라이온은 보안관 오라이온 팩스로 나오게 되니까요.

마블 코믹스 <트랜스포머 UK> 코믹스에서 처음 데뷔한 데스스 헤드/죽음의 머리 Death's Head가 마블 레전드로 정식 출시됩니다. 이 제품 역시 샌디에이고 코믹콘을 통해 출시되며 차후, 해즈브로 펄스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캐릭터는 마블 코믹스에서 활동 중인 캐릭터임에도 <트랜스포머>에서 처음 데뷔한 독특한 캐릭터임과 동시에, 조금 더 많은 작품들과 연계된 캐릭터입니다.

자칭 프리랜서 평화유지 요원이지만 세간에선 현상금 사냥꾼으로 더 많이 불리는 데스스 헤드는 락다운 이전에 트랜스포머를 사냥하는 캐릭터라는 확고한 컨셉을 자랑한 캐릭터입니다. 판권이 마블 코믹스에 묶인 탓에 장기간 동안 트랜스포머 관련 작품에 등장하지 못해, 현재는 락다운한테 입지를 빼앗긴 케이스로 볼 수 있지요. 사실, 락다운은 데스스 헤드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로, 데스스 헤드를 대체하기 위한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깨진 우정 2팩

이 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깨진 우정 2팩에는 액션 피규어 2개가 포함되어 있어 전설적인 트랜스포머 로봇의 서사시적 기원을 경험해보세요! 사이버트론 전쟁 이전의 상징적인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은 이 7인치 액션 피규어는 로봇에서 대체 모드로 전환되어 2-in-1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오라이온 팩스 피규어는 26단계로 로봇과 사이버트론 트럭 사이를 전환합니다. 검투사 메가트론 피규어는 16단계로 로봇 모드와 사이버트론 탱크 모드 사이를 전환합니다. 멋진 액션 포즈를 위한 관절이 있는 머리, 팔, 다리가 특징이며, 검, 망치, 블래스터, 드릴, 곡괭이 액세서리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깨진 우정 2팩 장난감과 같은 만화에서 영감을 받은 대화형 장난감은 트랜스포머 팬에게 멋진 선물이 됩니다.

트랜스포머 레거시는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모든 트랜스포머 세대를 하나로 모으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향하는 포털을 엽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결합하여 이상적인 레거시 라인업을 만드세요(각 캐릭터는 별도로 판매되며, 이용 가능 여부에 따라 다름). 2024년 샌디에이고 코믹콘에서만 독점 판매됩니다. 참석자는 샌디에이고 코믹콘 독점 포털을 통해 Hasbro Pulse Toy Store의 Hasbro 부스(#3213)에서 Hasbro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비클 모드.

로봇 모드.

보안관 오라이온 팩스

비클 모드.

이번 제품은 게이머 에디션 보이저급 옵티머스 프라임의 헤비 리툴 제품입니다. 상당히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

만화 속에 묘사된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재현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리툴만으로 이렇게 훌륭한 재현도를 자랑하다니.

게이머 에디션 옵티머스처럼 가슴을 좌우로 개방해 매트릭스 수납 기능이 그대로 존재.

이온 블래스터는 게이머 에디션 옵티머스 때와 조금 다른 조형을 사용해서 손으로 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검투사 메가트론

광부 메가트론의 비클 모드를 그대로 사용.

전에도 얘기한 적 있었지만, 광부 메가트론은 극중에선 이런 형태로 변신합니다.

로봇 모드.

이번 검투사 메가트론은 만화 <메가트론 오리진>에서 케이온의 지하 투기장의 검투사가 되면서 붉은 도장을 몸에 한 메가트론을 기반으로 한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는 기존 광부 메가트론과 동일.

기존 광부 메가트론 시절 드릴과 곡괭이.

<메가트론 오리진> 이슈 2에서 지하 투기장에서 사이킬과 싸울 때 사용한 검과 둔기도 동봉.

둘의 첫 대결.

마블 레전드 데스스 헤드

패키지.

측면 일러스트.

데스스 헤드는 마블 코믹스 UK 등장 이후 색이 종종 바뀐 캐릭터인데, 이 탓인지 제품화된 데스스 헤드는 초록색 갑옷이 아닌 파란색 갑옷을 입고 나타났습니다.

구성품.

데스스 헤드는 본래 인간 보다 조금 큰 크기였으나, 어떠한 이유로 트랜스포머들과 비교해도 상당한 크기(약 9미터. G1 옵티머스와 메가트론이 6미터였다.)를 한 캐릭터로, 프라이머스를 비롯한 수 많은 트랜스포머 설정의 토대를 깔아준 사이먼 퍼먼이 만든 캐릭터였습니다.

데스스 헤드의 첫 등장은 갈바트론의 목에 현상금을 걸은 로디머스 프라임의 의뢰를 처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 걸? 일을 하다 보니 로디머스와 갈바트론이 직접 싸우는 걸 목격합니다. 돈 줄 생각이 없구나 싶어서 짜증을 부리다 갈바트론에게 맞아 부상당하는, 조금 기묘한 모습으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꾸준히 트랜스포머들과 대립하다가……

 

 

 

 

타디스를 타고 나타난 7대 닥터와 마주칩니다. 알고 보니, 7대 닥터는 미래의 데스스 헤드를 만난 적 있었는데, 이렇게 크지 않았다는 모양. 어쩌다보니, 리버 송과 닥터의 관계 같은 관계를 가졌는데, 닥터는 데스스 헤드를 9미터에서 2미터 수준으로 줄여버립니다.

※ 왜 뜬금없이 닥터후가 나오냐 싶을 수 있지만, 데스스 헤드는 마블 코믹스 UK에서 나온 캐릭터이고 <닥터후> 역시 마블 코믹스 UK에서 연재했기에, 이런 크로스오버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당시, 트랜스포머도 닥터후와 소규모적이긴 해도 크로스오버가 존재했어요.

이후 닥터에 의해 다른 평행 세계로 보내졌다가, 여러 사건을 거치면서 지구 616에서 소드 조직이나 아이언맨 등의 히어로들과 대립하기도 합니다. 트랜스포머에서 시작해서 여러 캐릭터들과 만나는 기묘한 인연을 가진 캐릭터지요.


두 제품 모두 샌디에이고 코믹콘 한정이지만 코믹콘 현장 발매한 뒤에도 해즈브로 펄스를 통해 별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깨진 우정 2팩은 필수적으로 구매할 것 같긴 한데, 데스스 헤드는 아직 구입 여부를 결정하기 힘들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