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에이지 오브 더 프라임 - 넥서스 프라임 합체 모드 공개

2026. 2. 2. 08:24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2026년 <트랜스포머 에이지 오브 더 프라임>에서 마지막으로 출시하는 프라임 중 하나인 넥서스 프라임은 보이저급 본체에 어떤 식으로든 합체할 것이라고 디자이너들이 이전부터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러다, 정식 공개 이전에 TFW2005의 정보 제공자인 Jtprime17을 통해서 유출 자료가 올라왔었는데, 공식 디자이너 마크 마 Mark Maher가 유출 자료를 인식했는지(실제로 관계자들이 팬덤 사이트를 유심히 본다고 이전부터 말해왔습니다.) 직접 인스타그램에 넥서스 프라임의 합체 형태를 공개했습니다.

이례적으로 유출 자료에 대응하는 자료를 올린 케이스인데, 넥서스 프라임의 대망의 합체 형태를 함께 보도록 합시다.


마크 마가 공개한 넥서스 프라임의 합체 형태는 프레임 컴바이너에 부착되는 방식입니다.

일단, 우리가 처음 기대했던 모습과 많이 다르긴 합니다.

홍보 자료에서 쓰인 넥서스 프라임 디자인은 아무래도 초안 중 하나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구상 당시에는 어떤 식으로든 13인 중에서 가장 거대한 트랜스포머 내지는 단독의 합체 형태를 보유한 것으로 보이나, 최종적으로 예산을 비롯한 어른의 사정으로 인해 현재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구 넥서스 프라임 완구와 <프라이머스의 서>에 묘사된 넥서스 프라임 일러스트.

사실, 가장 큰 문제라면 색상이 통일되지 않은 몸체를 가졌다는 점에서 오는 어색함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타임라인 넥서스 프라임 완구의 배색을 반영해 빨강과 파랑을 사용한 배색은 좋지만, 팔다리 트랜스포머들이 통일되지 않았고, 현재 프레임 컴바이너 시스템이 차용된 시점에선 합체 보다는 다른 컴바이너한테 기생(…)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는 점에서 기분이 이상하게 다가옵니다.

일단, 상체 디자인 자체는 마음에 드는 편.

보시다시피, 슈페리온 프레임 기준으로는 상체를 180도 회전시켜 반대로 결합시키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얼굴 접사.

 

트랜스포머 - 넥서스 프라임 얼굴의 디자인 비화

트랜스포머 - 넥서스 프라임의 진실해즈브로가 의 프라이머스가 창조한 최초의 트랜스포머들, 13인을 설정하면서 그중 하나로 최초의 컴바이너인 넥서스 프라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넥서스

roseknightmare.tistory.com

얼굴은 일전의 얼굴 이슈들 마냥 또 다시 고글에 마스크 형태로 처리됐습니다.


넥서스 프라임 완구를 풍자하는 자료. 출처: X(구 트위터)

 

현재 넥서스 프라임 완구는 여러모로 불평불만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아시다시피, 최초의 컴바이너 캐릭터인 만큼 어떤 식으로든 합체라는 개성을 구현해야 했는데, 결과적으로 다른 프레임에 부착되는 방식이라 합체 기믹을 재현하려면 비용이 상당히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유감스럽지만 넥서스 프라임 장난감은 이래저래 실패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출처: X(구 트위터).

위 밈이 넥서스 프라임에 처한 상황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밈일지도 모릅니다. 본래 열세 번째 프라임 완구는 보이저급 갓 프라임이란 기획으로 구상되었던 만큼, 넥서스 프라임에 타이탄~최고 커맨더급 완구가 배정될 예정이었을지 모르는 일입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스타 옵티머스 프라임이 타이탄급으로 배정된 만큼, 넥서스 프라임은 등급·예산이 배정될 수 밖에 없었고 그 결과물의 현재의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좀 유감스러운 일이지요.

근래에 프레임 컴바이너들을 위한 동시 전시 업그레이드 킷들이 많이 나오는 편인데, 현 시점에선 넥서스 프라임은 이런 방식의 전용 업그레이드 킷이 나오는 것이 차라리 나을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