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에이지 오브 더 프라임 - 신제품 일부 공개

2026. 1. 31. 08:46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본래라면 2026년 2월 중순에 개최될 <뉴욕 토이 페어> 행사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인 <트랜스포머 에이지 오브 더 프라임>의 2026년 2분기 발매 예정 제품들이 TFW2005의 정보 제공자들인 Jtprime17nune을 통해 제품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상하이에서 선행 전시가 됐던 프라임 스모크스크린과 모두가 기대하던 13인의 마지막 둘인 넥서스 프라임리지 맥시모가 공개됐습니다. 사실상, 올해의 대형 이벤트 캐릭터는 아직 공개가 되지 않은 아마다 제트파이어만 남은 상황입니다.

공식 측에서 공개한 자료가 아니라 그런지 이미지 크기는 900×900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자세한 외형을 확인하기는 현재로선 조금 힘든 부분이 있지만, 그 외형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쁩니다.


디럭스

스모크스크린

패키지.

뒷면.

알트 모드.

 

로봇 모드.

손을 수납하면 무기 손이 전개되는 형태이며, 왼팔엔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한 적 있는 위상 변화기 Phase Shifter 유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상 변화기는 다른 트랜스포머들도 활용할 수 있게 액세서리 형태로 나온 것이 아닌, 그저 스모크스크린 팔에 부착된 형태로 구현됐습니다.

보이저

13인 넥서스 프라임

패키지.

뒷면.

알트 모드.

로봇 모드.

액세서리로 합체 기능을 부여하는 합체 에니그마 Enigma of Combination 가 부속됩니다.

최초의 넥서스 프라임 완구(좌측)와 영화 <트랜스포머 ONE>의 넥서스 프라임(우측)

완구의 배색은 최초의 넥서스 프라임 완구에서  따왔습니다. 형태는 영화 <트랜스포머 ONE> 속 넥서스 프라임과 유사한데, 현재 출시된 13인 완구 중에서 제일 직접적으로 <트랜스포머 ONE> 속 묘사에 근접한 형태입니다.

디자이너들은 최초의 컴바이너 캐릭터인 만큼, 넥서스 프라임은 어떤 식으로든 합체할 수 있다고 했는데, 현재 나온 자료가 무척 적어서 합체를 할 수 있기는 한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실물 완구를 소개 및 전시를 하는 뉴욕 토이 페어에서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료를 올린 Jtprime17이 직접 이 부분을 언급했는데, 넥서스 프라임은 컴바이너의 몸체가 될 것이며, 알트 모드의 기수에 합체 머리가 숨겨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출처: https://www.reddit.com/r/transformers/comments/1qrlg5c/head/

 

 

트랜스포머 - 넥서스 프라임 얼굴의 디자인 비화

트랜스포머 - 넥서스 프라임의 진실해즈브로가 의 프라이머스가 창조한 최초의 트랜스포머들, 13인을 설정하면서 그중 하나로 최초의 컴바이너인 넥서스 프라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넥서스

roseknightmare.tistory.com

일전의 넥서스 프라임을 디자인한 켄 크리스티안센에게 직접 물어봤었던 내용을 떠올리게 됩니다. 거기엔 넥서스 프라임이 모든 트랜스포머와 합체할 수 있다는 설정이었는데, 이번 <에이지 오브 더 프라임>에선 넥서스 프라임은 다른 컴바이너 프레임에 몸체가 되는 형태로 구현된 것 같습니다.

리더

13인 리지 맥시모

리지 맥시모는 현재 단독 패키지 이미지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알트 모드.

영화 <트랜스포머: 달의 어둠>에 나온 디셉티콘 모선.

알트 모드의 형태는 영화 <트랜스포머: 달의 어둠>에서 묘사된 디셉티콘 모선과 유사합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ONE> 속 쿠인테슨 전함

생물 느낌의 외형 탓에 영화 <트랜스포머 ONE> 속 우주선과 비슷하게 생겼다 생각했는데, 막상 자료를 대조하니 비슷하진 않아요. 미학 측면에서만 어느정도 반영된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로봇 모드.

그의 유물인 리지언 다트 Liegian Darts는 미사일 발사기로 재해석됐습니다.

리지 맥시모의 모습을 묘사한 자료들.

리지 맥시모의 디자인은 일전에 마크 마의 인터뷰처럼 철저하게 <트랜스포머 제너레이션 2>의 모습을 구현한 형태입니다. 재해석된 구석이 일부 존재하긴 하지만, G2 자료들에서 묘사된 모습을 제대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미학 역시 기존에 발매된 적 있는 G2 유니버스 지악서스 제품과 유사한데, 원작 만화에서도 묘사됐던 것이지만 상당히 복잡한 전선들이 몸 밖에 튀어나온 형상을 공유합니다. 지악서스가 리지 맥시모의 부하인 것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일지 모르겠네요.


.

<프라이머스의 서>와 <IDW 코믹스>의 리지 맥시모 모습.

개인적으로 리지 맥시모는 <프라이머스의 서>에서 기반이 된, 지나치게 <마블 코믹스>의 로키를 닮은 외형이 아니라는 점에서 천만 다행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프라이머스의 서> 속 디자인을 만들 당시에, 아무리 애런 아처가 기존 디자인에 얽매일 필요 없이 재해석해도 된다고 했었고, 그를 통해 나온 결과물이 저 디자인인데, 원본과 너무 틀어진 탓도 있고 메가트로너스 이전의 절대악 캐릭터로 묘사된 캐릭터치곤 너무 로키 같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어스스파크>에 묘사된 리지 맥시모.

드림웨이브 G1 코믹스부터 폴른/메가트로너스가 나오면서부터 최초의 디셉티콘이나 13인의 배신자 같은 설정을 몰아주면서, 이 분야의 원조격인 리지 맥시모가 상대적으로 홀대 받은 것이 지난 20여년이었지요. 그나마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어스스파크> 시즌 4에서 최종보스를 맡기라도 했으니 상대적으로 홀대 받던 입장에서 벗어난 것도 있고, 좀 디자인이 과할 수 있지만 리더급 완구가 나와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