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고 도깨비의 습격 방영과 그외

2019. 3. 4. 19:31자유로운 이야기

728x90
반응형

즐거운 일입니다. 닌자고의 10 번째 시즌인 <도깨비의 습격>이 금일부로 국내에 방영했다는 소식입니다. 비록, 일 때문에 방영 시간에 맞출 순 없지만, 수요일날 유튜브를 통해 올라오는 에피소드를 기다립니다.

그런데, 이런 즐거운 소식 중에서 안 좋은 소식이 하나 생겼습니다. 일종의 스팸성 댓글이라고 해야할까요? 아홉 개의 댓글 소식을 보고 기뻐했지만, 그 기쁨이 푹 식어버렸답니다.

차마 입에 못 담을 말들이 올라왔습니다. 이전에 올린 닌자고 시즌 10 예고편 글에 이런 덧글이 올라왔답니다. 이런 변방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자주 찾아오는 편도 아니지만, 찾아오시는 분들께 새로운 정보라도 주기 위해 글을 쓰는 걸 노력했지만, 이런 식의 덧글이 달릴거란 상상을 못 했답니다.


당연히, 그대로 둘 수 없기에, 관리 페이지를 통해 삭제하려하는데 놀라운 것을 알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모두 동일 아이피의 소행입니다. 다행이라면 다행일까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IP를 차단합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티스토리 역시 덧글 권한을 로그인 유저로 한정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방문해주시는 여러분 대다수가 非 티스토리 유저이기에, 함부로 설정할 수 없는 노릇이지요…


약간의 씁쓸한 일이 생겼지만, 좋은 일이 생기기를 기대해봅니다. 인생사 새옹지마라잖아요.


그런고로, 이제 그동안 사용했던 도깨비의 행진을 정발명칭인 도깨비의 습격으로 바꿔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