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 코러산트에 방문한 카일로 렌 원화

2020. 3. 29. 18:43스타워즈/영화 이야기

728x90
반응형

일전에 구매한 <아트 오브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묘사된 에피소드 9 시점의 코러산트의 모습을 기억하시나요? 과거 제다이 사원이자 황제의 궁전을 방문하는 카일로 렌의 모습을 볼 수 있던 설정화입니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몰라도 시퀄 시점에서의 코러산트는 더 이상 구 공화국과 은하 제국 시절의 수도라고 보기 힘들 만큼 황폐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이 장면 이후 코러산트를 묘사한 원화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원화에서도 설명이 있었는데, 온라인에서 보충 설명이 이뤄졌기에 이렇게 게시합니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토리의 2017년 초반에는 카일로 렌이 엑세골로 가는 방법을 찾는 대신 자신의 우주선을 타고 황폐화되고 재로 뒤덮인 코로산트로 갑니다. 한때는 부산한 도시였지만 지금은 거대한 늑대들이 들끓고 있지요. 방치한 제다이 사원에 도착한 카일로는 중앙 엘리베이터를 타고 사원의 가장 아래층으로 내려갑니다. - <아트 오브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발췌

설명을 안 해주는 시퀄답게(…) 어째서인지 코러산트는 황폐해졌고, 사람 보다 커다랗고 심상치 않게 생긴 늑대들이 코러산트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늑대들을 처리한 카일로 렌은 제다이 사원으로 들어갑니다.

2017년 초반에 기획된 스토리 설명이 별로 없기 때문에(온라인에 큰틀이 별도로 올라오긴 했지만 다른 버전으로 보입니다.), 왜 코러산트로 갔는지 조차 불명인 상황이지요. 뭔가 있긴 했을텐데, 뭔지는 결국 안 보여줌 ㅋ;;; 같은 상황이지요. 역시 시퀄

이쪽은 카일로 렌의 격납고 원화입니다. 업로더가 위의 원화랑 이어 붙여서 순간 코러산트 지하층에 있는 시스 트루퍼로 착각했는데, 별개의 격납고 원화임을 <아트 오브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화집에서 다스 시디어스/쉬브 팰퍼틴의 모습을 1도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이 원화가 그려졌을 당시에 팰퍼틴의 존재를 알 수 없지만, 본편과 연동을 지어보면, 팰퍼틴이 시스 함대 말고도 시스 트루퍼 병사들을 보여주는 장면으로 생각해봅니다.


원화집에선 여러가지 초기안들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 원화들이 지금의 스토리 보다 낫냐고 물으면 꼭 그렇진 않습니다;;; 사실 어느 쪽으로 나와도 좋은 각본이 될 수 없을 거에요. 초기 원안을 보면 적어도 팰퍼틴 부활 설정이 없었다고는 하지만, 그 스승 비슷한 존재(플레이거스는 아닙니다)가 대신 최종보스를 한다는 기획도 있는 걸 보면, 뭐가 나오건 절대 좋은 물건이 나올 수는 없었다고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