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 - 7화 용접분량

2020. 9. 1. 00:33애니메이션/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

728x90
반응형

생각 보다 시간이 조금 걸린 애니메이션 <몬스터 아가씨의 의사 선생님> 이미지 용접 작업. 두 가지 작업에 시간이 조금 걸려 월요일이 아닌 화요일로 날짜가 넘아갔답니다.

이번 에피소드는 예상대로 아라냐의 전신 컷을 찍을 수 있었답니다. 그 외에도 생각 못한 컷도 구할 수 있었고, 배경 작업할 것이 없었던 것도 포인트.


깃털 손질을 받는 하피 여성.

얼굴쪽 왜곡이 많아 고생을 많이 했던 장면입니다. 지난 번의 로나 전신샷 마냥 제대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깃털 손질 교육을 받는 마을 하피들.

이 장면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쭉 가는 장면이 아니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했기에, 어쩔 수 없이 위 아래를 잘랐답니다.

체력이 약한 그렌 리트바이트.

의사 선생님 단독 컷은 처음이에요.

아라냐 아라크니다 타란텔라의 전신샷.

첫 등장 전신샷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강가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그렌과 사펜티드 네이크스.

끈적끈적해진 티사리아 스큐티아.

당연하지만, 저건 거미줄입니다;;;

그렌이 주는 선물이라 생각하고 휴가를 다녀오는 사페.

온천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페.

아라냐의 팔.

팔과 가슴까지 길게 이어지는 장면이지만, 이 장면도 대각선 방향으로 이동하기에 완전히 담진 못 했답니다.

꼬인 가치관을 가진 아라냐.

당황한 티사리아.

이상하게도, 검이 제대로 정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직접 수정하긴 했지만, 지금도 검 끄트머리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랍니다.

슬픈 사페.

라미아는 눈물샘이 없어 눈물을 흘리지 못 하지만, 울고 싶은 심정일 겁니다.

기가스 전설.


이번 에피소드는 인물 위주 작업이 많아서 무척 좋았답니다. 6화는 작업 분량이 무지 적었는데, 이번 에피소드는 작업할 분량도 많았고, 하나 빼고 다 인물 위주 작업이라 작업 내내 기분이 좋았답니다. 불사조 날개를 가진 이리는 아직 용접할 물건이 안 나온 것이 아쉽지만, 사페, 티사리아, 아라냐 같이 주요 캐릭터들에 포커스가 많이 간 건 정말 오랜만이라 무척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