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 - 완벽한 디셉티콘

2020. 9. 22. 18:45트랜스포머/사이버버스

728x90
반응형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사이버버스> 시즌 3 피날레를 장식하는 완벽한 디셉티콘 Perfect Decepticon. 유튜브 채널에 정식 공개되기 이전부터 원화 공개와 선행 방송 이미지들 덕분에 관심을 가진 녀석들입니다. 구 IDW 트랜스포머 코믹스의 DJD의 탄 Tarn이 처음으로 영상화됐다고 볼 수 있지만, 탄하고는 조금 다른 설정으로 만들어진 캐릭터라 탄의 첫 영상화라기엔 좀 애매한 녀석들입니다. 탄의 디자인을 채용한 점은 얼굴부터 디셉티콘 마크를 그대로 사용한 디자인이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완벽한 디셉티콘이란 이름에서부터 짐작할 수 있듯이, 메가트론이 그토록 원했던 부하들은 사운드웨이브나 쇼크웨이브 같은 충신들이 아닌, 자신의 이상에 걸맞는 완벽한 병사들을 원한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본작의 트랜스포머들은 대부분 비슷한 크기로 등장하는데, 훨씬 더 크게 묘사되는 완벽한 디셉티콘.

오토봇들과 디셉티콘들을 둘러싼 완벽한 디셉티콘들.

기본 스펙부터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을 압도하는 거구들.


완벽한 디셉티콘 설정화

원화가 상당히 일찍 공개된 당시엔 탄의 애니메이션 등장인가 싶었는데, 예상을 깨고 탄의 디자인만 가져온 양산형 병사로 묘사되는 완벽한 디셉티콘들. 탄 개인이 애니메이션화 되진 못 했지만, 특유의 인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양산형이란 설정 덕분에 여러모로 관심이 안 갈 수 없는 녀석들입니다.

사이버버스가 이제 완결을 맞으면서 완구 라인업이 디럭스급 제품을 끝으로 나오지 않을 예정인데, 디럭스급이라도 좋으니 꼭 출시되기 바랄 뿐입니다.

p.s.

사이버버스 애니메이션은 최초 공개 당시, 또 범블비를 내세우냐? 며 비아냥거렸지만, 실제론 아동용 애니메이션치곤 캐릭터 비중의 분배와 재미, 스토리를 확실히 잘 잡은 수작으로 평가할 정도로 잘 나온 애니메이션으로 재평가를 하게 됩니다. 시즌 3으로 마무리를 짓는다는 것이 아쉬울 정도로 재밌더라고요. 시즌 3 VOD가 출시되면 정주행 후, 후기를 쓸 계획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