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화제가 됐던 아스톨포, 그 이유는?

2021. 2. 14. 21:57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때는 2021년 2월 11일. 트위터 검색어 1위에 한 캐릭터가 전 세계 검색어 1위로 등재됐습니다. 그 이름은 아스톨포. 소설 <Fate/Apocrypha>의 주연 중 하나이자, 게임 <Fate/Grand Order>의 서번트 중 하나로 오토코노코 성향 캐릭터로 이 바닥에선 나름 유명한, 상징 격 캐릭터라, 여장 크로스드레서라면 꼭 한 번은 코스프레를 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이번 트위터에서 아스톨포가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한 코스플레이어가 아스톨포를 코스프레한 것이 화제가 된 것. 원인은 그 코스플레이어가 과감하게 아스톨포를 코스프레한 채로 성기를 노출했는데, 성기의 크기가 어마어마했기 때문이라는 것이 원인데, 그 경위를 짧게나마 살펴봅니다.


문제의 원인이 된 코스플레이어가 촬영한 사진. 성기 노출 사진은 수위상 올리지 않는다.

해당 코스플레이어가 단순히 아스톨포 코스프레를 한 체로만 사진을 올렸으면, 그냥 평범한(?) 크로스드레서 코스플레이어로 끝났겠지만, 성기를 노출한 이미지를 함께 올렸고, 이를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캔과 C.C. 레몬 음료수 병으로 성기의 크기를 비교한 이미지를 올린 것이 원인. 사실, 코스플레이어가 비밀 계정을 통해 가슴과 음부를 비롯한 중요 부위를 노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하지만, 이 아스톨포 코스플레이어의 성기 크기가 워낙 절륜했기 때문에 화제가 됐습니다. 비교 샘플로 사용한 C.C. 레몬 음료수 병이 약 20cm인데, 성기 사이즈가 훨씬 더 컸던 것.

더욱 놀라운 건, 해당 코스플레이어가 진짜 아스톨포 캐릭터처럼 호리호리한 체격을 갖췄는데, 거기에 언밸런스한 성기 크기로 충격과 공포 그리고, 감탄을 느낄 정도라 한국 루리웹 유저가 유머 게시판에 거근 아스톨포가 있다고 링크를 남긴 것을 기점으로 아스톨포와 몬스터 에너지가 실시간 트위터에서 화제가 됐고, 이를 북미, 캐나다 유저들도 보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아스톨포와 그 코스플레이어에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문제의 트윗. 2021년 2월 14일 기준. 당일 22시 기준으로 트윗은 삭제된 상태다.

이 덕분에, 해당 트위터에 관심이 폭발적으로 일어나 2021년 2월 14일 기준으로 1만의 리트윗과 4.1만의 좋아요를 달성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전세계에 관심이 집중한 탓에 어마어마한 수의 좋아요와 리트윗이 일품.

북미 아스톨포 성우인 페이 마타의 트위터

트위터 검색어에 아스톨포가 등제됐던 탓에, 진상을 몰랐던 북미판 아스톨포 성우인 페이 마타는 당시 자신이 출연한 작품 <파이어 엠블럼 풍화설월 (영제: Three House)>과 출연작 <Fate/Apocrypha>의 아스톨포가 등제된 것이 감사하다며 축복받았다는 기분을 트윗으로 남겼습니다. 그리고, 왜 아스톨포가 검색어에 등재됐는지 궁금해하던 찰나 진상을 보고 충격에 빠진 뒤(…) 어쨌든 넷플릭스로 아포크리파를 봐줘서 감사하다는 트윗을 남깁니다…… ㅎㄷㄷ

출처: You Know Meme

어쨌든, 이 파격적인 코스프레 이미지 덕분에 아스톨포는 좋은 쪽인지 안 좋은 쪽인지 모르겠지만…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게 되었고, 몬스터 에너지는 아스톨포와 빼놓을 수 없는 기믹으로 자리 잡았고, 거근 아스톨포(…) 기믹을 밀어붙이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분석결과, 아스톨포에 대한 전세게의 관심도는 2021년 2월 13일부터 급격히 올라갔다.

당연, 비단 트위터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아스톨포에 대한 관심이 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분석에 따르면, 아스톨포를 검색량이 엄청난 수치로 치솟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전세계가 아스톨포의 쥬지(…)에 열광했다는 것……

(DeepL 번역 사용) 내가 뭐라고 말할 수 있니... 감사합니다, 혼란스러워요. 답장에 완전히 응답할 수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질 줄은 몰랐습니다. 내 위시리스트에서 모두 나를 지원했다면 내 게시물이 깨져서 숨겨야 했다. 몇 달 남았을지도 모르는 Onlyfans를 위해 준비 중입니다. 누군가 나를 지원해주고 싶다면 기다릴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캐릭터 외에도 해당 코스플레이어에게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올린 이미지가 이미지였던 만큼, 성희롱성 트윗이 달리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관심을 가진 탓에 놀라긴 했지만, 이래저래 감사하다는 트윗으로 답변을 남겼습니다. 아스톨포와 몬스터 에너지를 그린 팬아트에 좋아요와 리트윗을 누르는 등 나름대로 현 상황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무래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탓에 부담감이 커졌는지, 2021년 2월 14일부 저녁을 기점으로 트위터는 현재 비공개 상태로 전환됐습니다. 원래 유명 계정이 아닌 작은 계정인 것도 있었으니, 많은 사람들의 관심에 부담이 컸을 테니 당연한 일로 생각됩니다.

 

트위터의 화제가 됐던 아스톨포, 그 근황은?

트위터의 화제가 됐던 아스톨포, 그 이유는? 때는 2021년 2월 11일. 트위터 검색어 1위에 한 캐릭터가 전 세계 검색어 1위로 등재됐습니다. 그 이름은 아스톨포. 소설 의 주연 중 하나이자, 게임 의

roseknightmare.tistory.com

근황에 대해선 이쪽을 참고.


애니메이션 <Fate/Apocrypha>에서 룰러/잔 다르크가 목욕을 끝내고 알몸으로 나온 아스톨포를 보고 놀라는 장면이 떠오릅니다. 원래 이 장명은 아무렇지 않게 알몸으로 나타난 아스톨포에 당황하는 룰러의 모습을 그린 장면인데, 아스톨포 코스프레를 보고 다시 보니 다른 의미로 굉장한 장면이 돼버렸습니다…

출처: https://www.pixiv.net/artworks/63757736

국내에서 유명하다면 유명한 아스톨포짤. 예전에도 묘한 이미지였으나, 지금 상황에선 다른 의미의 이미지로 느껴진다…

동인 쪽에서는 개인적으로 거근 아스톨포를 좋아하는 취향(…)이라 나름대로 환호하기도 하지만(…), 여러 방면에서 놀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일단, 코스플레이어 본인이 트위터 계정을 비공개로 한 상황인 만큼, 복귀 희망보다는 잠시 휴식의 시간을 잘 가질 수 있길 바랄 뿐입니다.

p.s. 국외 포르노 사이트에서 해당 코스플레이어의 읍읍… 자료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정황상, 코스플레이어 본인이 올린 물건인 것이 특징……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1.02.15 01:22 신고

    오 맙소사…

  • 프로필사진
    킁카2021.02.15 10:54

    소개문에 xvideo 링크가 있던걸로 아는데, 혹시 그건 본인이 삭제했던가요? ㄷㄷ

  • 프로필사진
    테_스2021.02.15 19:24

    ㄷㄷㄷ 혹시 아직도 검색하면 나오나요?

  • 프로필사진
    luckynumber2021.02.17 16:38

    ??? 동영상이 있다고요??? 첨 들어보는데

  • 프로필사진
    아인2021.02.17 17:16

    혹시 그가 올리던 사이트 링크 알 수 있을까요?+_+

  • 프로필사진
    BlogIcon Gloomyink2021.03.03 00:56 신고

    아니 뭔... 20센치를 넘겼다고요??? 이거야 원 쏘세지 타령의 지구를 떠나라는 사이즈보다 더 크잖아요;;; 본의아니게 동심에 상처입으신 북미판 성우분과 압도적인 크기에 경악한 룰러에게 심심한 애도를 보내드립니다...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3.03 01:46 신고

      검열되지 않은 실물을 보니, 감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기위로(…) 영상은 더더욱 충격이었지요…

      이래저래 아스톨포에 충격을 받은 북미판 성우와 룰러, 전세계 사람들에게 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