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 1006화 컬러 표지

2021. 3. 11. 10:10애니메이션/원피스

반응형
SMALL

만화 <원피스> 1006화의 컬러 표지는 밀짚모자 해적단이 아닌 백수 해적단이라는 파격적인 컬러 표지에 놀랍니다. 만화판을 자주 안 봐서 그런지, 악역 중심의 컬러 표지는 알라바스타편의 바로크 워크스/바로크 주식회사 이후로는 무척 오랜 만에 보는 기분이 듭니다.

토비롯포의 컬러링은 97권 단행본을 통해 공개되긴 했는데, 얼굴 부분만 짤막하게 나온 일러스트여서 그런지, 새로 그린 일러스트를 보니 확실히 인상이 다르게 다가옵니다. 특이한 건, 1006화 시점엔 이미 배신한 X 드레이크까지 포함된 구성인데, 일단 토비롯포니까 넣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자가 오다 에이이치로가 공개한 스케치 과정. 처음엔 놀이 기구를 타는, 배를 타는, 의자에 앉은, 총을 든 밀짚모자 일당을 그리다가 백수 해적단으로 과감하게 컨셉을 변경했다는 점에 놀랍습니다.

스케치 과정을 보면 초기엔 캐릭터 배치가 달랐습니다.토비롯포를 아래에 배치하고 그 위로 대간판, 카이도 순으로 피라미드 순 배치였다가 현재의 구도로 바뀌는데, 이 과정에서도 대간판 배치를 킹, 잭, 퀸으로 했다가 최고존엄 킹의 위엄이 안 사는 것 같아서 킹을 중앙으로 재배치한 상태.

그래선지 현재의 구도가 무척 특이하게 다가오는데, 대간판이 아닌 후즈 후와 블랙 마리아가 카이도의 좌우로 배치된 것이 조금 묘합니다.


아무리 봐도 킹이 카이도가 되버린 구도……

그 동안 카이도가 굴욕이 많아서(…) 첫 등장 때와 인식이 좀 달라진 구석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인지, 정중앙에 배치된 킹의 모습이 참으로 묘하게 느껴집니다. 그동안 활약이 없어서 특별한 굴욕을 보이지 않고 위엄을 유지하는 킹의 모습을 보면, 이쪽이 카이도라고 해도 괜찮지 않을까는 생각도 해봅니다. (웃음)

p.s.

개인적으로 주목하는 캐릭터라면 킹도 있지만, 당근 블랙 마리아죠! 첫 등장부터 유녀 풍 캐릭터에 1005화에서 토플리스 모습으로 나온 건 정말이지 끝내주는 캐릭터구나…라고 생각합니다. 일질적인 동물계 인수형의 외형과 부하들과 무기의 상태를 보면 일본 요괴 컨셉으로 가는 것도 특이하고요.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레디머스2021.03.11 22:07 신고

    백수 해적단이 아니라 백수 패밀리라 해도 믿을 법한 마피아 컨셉의 해적 느낌이 드는 표♩~~까요. 거래처인 도플라밍고도 해적단이면서 마피아에 가까운 면을 보인 걸 생각하면 묘해지는 부분입니다. 헌데 구도 자체가 킹이 보스처럼 보이고 카이도가 보스 최고 경호원 정도로 보이는 기묘한 구도는 도대체;

    카이도의 외형이 오니를 연상케하는 점과 거점이 와노쿠니인 것을 보았을 때 최측근들도 일본 요괴에서 모티브를 따온 환수종으로 나오지 않을까 했었는데 카이도를 좀 더 뚜렷하게 보여주기 위해서인지 혼자만 환수종이고 나머지는 고대종 배치, 킹과 퀸에겐 환수종을 줘도 충분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는 순간입니다.

    P.S: 총체적 난국이라 불리는 와노쿠니 편의 몇 안되는 호평 요소인 블랙 마리아, 매화 등장 할 때마다 요염함과 연상 특유의 섹시미에 누나 저 계속 죽어요! 연발하게 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3.11 23:29 신고

      참 묘한 구도에요… 사실, 킹 정도 되는 디자인이면 카이도라고 해도 무방할지 모릅니다. ㅋㅋ…

      아무래도 환수종 열매가 지금까지 다섯 밖에 나오지 않았고, 자연계 보다 더 희귀하다고 공인된 만큼, 더 많이 출연시키긴 힘들었나 봅니다. 솔직히, 악마의 열매 능력도 스펙에 포함되지만, 열매 자체 보다 사용자 본인의 능력치가 더 중요한 것도 있지요. ㅎㅎ

      p.s. 으음! 활약이 없던 등장 초반에도 디자인 덕에 끌렸는데, 최근 들어서 매력이 넘쳐서 기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Gloomyink2021.03.19 22:00 신고

    아, 이 단체 일러스트! 악당판은 진짜 오랜간만이라 보는 순간 기뻐서 미칠 것 같았죠. 자질구레하던 스마일이니 뭐니는 죄다 치워놓은 것도 마음에 드는데 토비롯포에 대간판에 간부 하나하나 세세하게 신경 쓴 게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킹이 센터일 줄은 기대도 안 하고 있었는데 당당히 정중앙...! 킹 해적단(...)의 구도로 오인받는 점 또한 미묘한 웃음 포인트라서 더 만족했지요ㅋㅋㅋ

    p.s. 블마 눈나의 등짝... 이게 정말 귀한거거등요..... 으흐흫ㅎㅎ흐흐흫흫흐흐흫 그놈의 '기사도' 때문에 걸리적 거리던 상디도 치우고, 로빈과 브룩과의 대결에서 얼마나 강한 모습을 보여줄지도 기대가 됩니다. 근데 소년만화에 토플리스 차림인지라 정면의 웅장한 모습은 머리카락으로 가려지긴 하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3.19 22:17 신고

      스마일이 비주얼에서 꽝이 많던 걸 생각하면, 역시 진짜 악마의 열매 능력자들이 최고입니다, ㅠㅠ

      킹 해적단… 카이도가 엄청 망가진 거 생각하면, 지금까지 망가진 적 없는 킹이 카이도 하면 안 되는 걸까요? ㅎㅎ

      p.s. 블마 누나!! 2부부터 이상해진 상디를 치우고, 생각지 못한 로빈과 브룩하고 대전을 벌이는 점에 놀랍니다. 로빈이 힘에서 밀린 적이 있는 걸 생각하면 잘 싸울지는 모르겠지만, 일방적인 관절기로 이기는 묘사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