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신기한 경험

2021. 4. 11. 20:23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추억의 아케이드 게임 <디 오션 헌터 The Ocean Hunter>에 대해 알아보던 중, 해당 게임에 출연하는 신화 속 괴수들의 이름을 딴 보스 몬스터들에 대한 설명을 하는 글을 우연히 보게 됩니다. 알고 있는 괴물들에 대한 지식을 떠올리면서 게시글을 내리는 중, 어느 그림에 깜짝 놀라 잠시 동안 사고를 멈추게 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서 괴물이 아닌 사람의 얼굴(특히 눈)이 그려진 것에 깜짝 놀라, 잠깐 동안 아무런 생각을 하지 못 하고 빤히 바라보았습니다. 이윽고 제가 본 그림이 인간을 그린 것이 아닌 그리스 신화의 괴물 메두사를 그린 것을 깨닫게 됩니다. 마치, 메두사의 후대 전승 중 하나를 체험한 기분이 들어 원본 그림을 찾아보게 됩니다.

해당 블로그에 올려진 그림에는 그림의 출처가 적혀 있지 않아 원본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닌 결과.

 

George Patsouras

Professional Freelance Illustrator.

www.artstation.com

프리랜서 아티스트 조지 패트소라스 George Patsouras의 원본 그림인 것을 찾게 됩니다. 메두사가 후대 전승을 통해 아름다운 미모를 가졌다는 이야기가 추가되긴 했지만 그에 걸맞은 미모를 묘사한 그림이었습니다.

아주 잠깐 동안 눈만 봤을 때 사고가 멈췄던 것은 메두사의 후대 전승처럼 그 아름다운 미모를 보고 굳어버린 것이 아니었을까 되돌아봅니다. 메두사가 실제로 있었다면 눈을 쳐다보는 것으로 상대를 석화시키는 것이 아닌, 아름다운 미모와 보석이 빛나는 눈동자에 시선을 맞추는 것으로 상대가 생각 없이 빤히 보게 만든 뒤 죽인 것이 아닐까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저 그림에 일시적으로 홀린 것이 아닐까, 그저 정신을 딴 데 팔고 있다가 메두사의 눈을 보고 놀란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나 상당히 흥미로운 경험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림으로 그려진 메두사를 빤히 보고 다른 생각을 하지 못 했다는 경험은 실제 메두사에게도 동일하게, 그 이상의 효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