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소설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2021. 4. 7. 23:12자유로운 이야기

728x90
반응형

 

 

노벨피아 - 웹소설로 꿈꾸는 세상! - 단간론파의 17번째 초고교급이 되었다

단간론파 시리즈의 광팬이던 내가 키보가미네 학원의 17번째 학생이 되어버렸다 이런 시발

novelpia.com

2020년에 막 생성된 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우연히 알게 돼서 이리저리 살펴보던 중, 팬소설 <단간론파의 17번째 초고교급이 되었다>를 발견하게 됩니다. 단간론파는 애니메이션 밖에 접하지 못 했지만 작품이 가진 특유의 매력에 푹 빠진 탓에 근래에 이리저리 살펴 보던 중 해당 소설을 발견했습니다.

게임 속 전생이라는 설정의 이세계 전생물이라고 볼 수 있는 물건이지만 단간론파 팬이 키보가미네 학원 78기생의 추가 멤버로서 죽고 죽이는 학원 생활을 하게 되는 이야기라 그런지 살인 게임이 벌어지는 것을 막으려는 노력이 가상한 주인공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초고교급 심리상담사 케이로 단간론파 세계에 전생해 흑막의 살인 게임을 방해하려는 모습을 다룹니다. 소설 특성상 <단간론파 시리즈>의 모든 내용을 다루는 탓에 원작에 대해 알지 못하면 스포일러를 크게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주인공이 모든 시리즈를 다 한 광팬이란 설정에서 10화부터 메리수 같은 느낌이 좀 나오긴 하지만 현 시점에선 그걸 감안해도 재밌는 편이라 판단합니다. 때문에 떡잎부터 다를 것이라 판단해 지난 6일을 기점으로 후원을 넣기도 했는데 예상 외의 흥행에 놀랍니다.


 

 

금일 2021년 4월 7일을 기준으로 해당 작품은 새싹 작품에서 1순위를 하고 있을 만큼 인기가 높은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론 완결까지 이 인기를 지속했으면 좋겠다 생각을 할 정도로 재미난 팬소설이라 단간론파 시리즈를 아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