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테이커 - DLC 스토리

2021. 5. 14. 19:54게임

반응형
SMALL

인디 게임 <헬테이커>가 1주년을 맞이한 2021년 5월 11일 바로 다음날… 제작자는 라이브 방송에서도 아무런 말을 하지 않았는데 DLC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당연하게도(?) 게임 본편을 무료로 풀었던 만큼 DLC 역시 무료로 출시됐습니다. 아낌없이 주는 제작자… 그는 빛이란 말인가?

잠에서 깨어나니 괴물이 되어 버렸다!?로 시작하는 스토리.

이 챕터는 EXAMTAKER. 시험테이커로 불립니다. 이하, 스포일러 주의

헬테이커는 무료 배포 게임이니 되도록이면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늘 그렇듯 퍼즐 게임을 클리어. 퍼즐을 클리어하면 스크린에서 신규 등장인물이 출연합니다.

신규 캐릭터는 과학의 악마 로어마스터.

플레이어는 ???로 표시됩니다. 기존의 헬테이커가 아니라는 암시?

루시?

지옥의 CEO 루시퍼께서 무슨 일로 메이드나 하시는 걸까 의문을 품습니다.

퍼즐을 더 클리어 해보면 비밀을 알려준다는 로어마스터.

사실은 악마가 아니고 천사다?

지옥의 CEO 굴욕 적립.

이번 게임은 퍼즐 요소 보다 액션 게임의 요소가 더 많이 첨가됐습니다.

천사의 광배를 잃어버렸다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로어마스터.

로어마스터의 스탠딩 CG 중 하나가 전작의 어떤 천사를 연상케합니다. 대충 후일담 만화를 꾸준히 보신 분들께선 처음부터 짐작하셨겠지만, 알려주는 센스?

똑똑하고 부지런하지만 일주일어 두 번은 암살하려는 루시퍼.

최고의 팬케이크 제작자한테 배웠으니까.

최애는 못 준다는 로어마스터.

대망의 라스트 스테이지. 2단계는 어떻게 클리어했지만 3단계에서 좌절해서 그냥 고통 넘기기(스킵)을 시전합니다.

본편에서도 그렇고 먹보입니다. ㅋㅋ

수석 과학자 저스티스. 선글라스는 벗고 다니고 파이나 만들고 있습니다. 끝내주는 악마에서 애플파이의 악마가 되버린 것도 특징.

애플 파이는 흔히 생각하는 애플 파이가 아닌 폴란드식 애플파이입니다. 전편의 팬케이크도 그렇고 익숙하지 않는 음식들.

때려 죽이는 건 못하겠고 먹다 목에 걸려 뒤져버려라… 거참 소심하군요 ㅋㅋ

그렇게 애플 파이를 먹는 엔딩. 원화에서 나온 설정에 따르면 67호는 애플 파이를 주면 얌전해지게 만들어졌다는 설정입니다.

뒷이야기

역겨운 난쟁이 ㅋㅋ

천사를 강조하는 루시퍼. 진작 정체를 알았을테지만, 눈치챘는가?

전 CEO의 분노.

루시퍼는 실험체 67호가 '그이'를 떠올린다는 대사로 DLC는 끝납니다.

아트북 페이지

대충 예상했겠지만 로어마스터는 전작의 아자젤 본인. 금기를 건드리고 끝내 타락한 그리고리 천사의 루트를 그대로 타고 맙니다. 물론, 다들 전작부터 예상은 했겠지만… 재미난 건, 악마로 완전히 타락했음에도 본인은 여전히 천사이고 연구를 위해서 변장 중이다는 생각을 한다는 점. 지옥의 정점에서 선 존재치고는 좀 이색적인 모습. 천사 시절의 모습도 종종 보여주는 것 역시 특징.

메이드 악마가 되버린 루시퍼. 지옥에서 정점의 전투력을 가진 악마최강인 베엘제붑 다음으로 루시퍼, 저스티스이라고 1주년 방송에서 언급했었는데, 로어마스터가 어떤 방법을 썼는지는 몰라도 루시퍼와 저스티스를 메이드와 조수로 부리는 모습은 놀라울 뿐입니다. 특히나, 비정기적으로 연재되는 후일담 코믹스에서 루시퍼가 아자젤의 타락을 부추겼다는 묘사가 있던 걸 생각하면 뿌린대로 거둔 셈.

일단 실험체 67호는 본편의 주인공과 동일인물인지 별개인지 불명. 루트 자체가 본편과 연동이 되지 않는 외전이라 자유롭게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번역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helltaker&no=11548


내가 퍼즐게임에 액션 넣지 말랬지!

DLC 스토리는 그런대로 볼만은 합니다. 완전히 타락한 아자젤이 선행등장했고 루시퍼의 굴욕과 좀 한가해보이는 저스티스의 모습, 그리고 본편의 주인공인지 아닌지 자유롭게 해석이 가능한 실험체 67는 재미난 구성을 보여줍니다.

다만 게임 난이도가 수십에서 수백배는 올랐는데, 다른 건 몰라도 마지막 챕터의 3단계는 클리어한 사람이 극소수일 정도로 난해한 패턴을 자랑합니다. 2단계까지는 가지만, 3단계에서 그냥 포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