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하자드 빌리지 - 드미트리스쿠의 세 딸들

2021. 5. 10. 02:34게임

반응형
SMALL
gamesrader 잡지에 소개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이미지.

게임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트레일러와 데모를 통해 2.9미터 키의 뱀파이어 여인, 알치나 드미트리스쿠라는 캐릭터를 통해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심장이 약해서 이런 서바이벌 호러 장르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던 저 조차도 드미트리스쿠 여인에 관심을 엄청 쏟을 정도였다고 하면 얼마나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는지 아실 겁니다.
드미트리스쿠에 대해선 여러 곳에서 화재가 되지만, 세 딸들은 상대적으로 조명을 덜 받는 상태라 딸들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글을 쓰게 됩니다. 게임 스토리에 대해서도 일부 소개하는 글이 되기 때문에, 게임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를 하지 않은 신 분들이나, 아직 정보를 접하지 않으신 분들께선 글을 보시는데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드미트리스쿠의 딸들은 모두 변종사상균에 감염돼 진화한 일종의 쇠파리들이 군체를 이룬 형태의 생명체로 존재합니다. 데모 게임 <소녀 Maiden>에서도 벌레떼가 뭉치면서 사람의 형상을 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흔히, 뱀파이어를 다룬 미디어 매체에서 뱀파이어들이 수많은 박쥐 때로 분열하거나 합쳐지는 클리셰를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파리 군체로 몸이 이뤄진 상태라 총이나 칼 따위는 전혀 통하지 않았지만 약점은 추위.

인게임에서 열람할 수 있는 기록 중, 드미트리스쿠 성에서 일하던 가정부/집사가 창문을 열자 아가씨들이 창문을 닫아라며 소리를 질렀다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주 알치나 드미트리스쿠는 카두 Cadou에 적합률이 높았던 인간 베이스라 성 밖을 나가는데 아무런 문제없지만, 그 딸들은 벌레 군체가 몸을 구성하는 케이스라 추위에 무척 취약했던 것. 때문에 저택 내에서 추격자 역할을 하던 딸들은 에단 윈터스가 저택을 칼 같이 나가면 따라 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벨라, 카산드라, 다니엘라

인간 시절의 모습을 묘사한 딸들. 세 여인들은 본래 드미트리스쿠와 무관한 관계였던 마을 사람들로 묘사됩니다. 실험을 위해 성에 불려왔고 소녀들은 번종사상균에 진화된 쇠파리 때에게 먹힙니다. 세 딸들은 소녀 본인이 아닌 소녀들을 먹은 파리 군체가 소녀들의 인격과 형상을 취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비록 혈연 관계는 아니지만, 알치나 드미트리스쿠는 이들을 친가족처럼 여기고 딸들 역시 알치나를 어머니로 여깁니다.

벨라, 카산드라, 다니엘라 순.

드미트리스쿠 딸들의 원화. 복장은 모두 1950-1960년대 풍의 동일한 드레스를 입습니다. 딸들의 이름은 벨라, 카산드라, 다니엘라인데 알치나와 합치면 A, B, C, D 순입니다. 인게임에선 드미트리스쿠의 딸들은 모두 후드를 쓴 모습이라 구분이 쉽지 않지만. 펜던트 색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세 딸들의 모티브는 브람 스토커의 소설 <드라큘라>에서 나온 드라큘라의 세 부인으로 보입니다. 관계가 달라지긴 했지만, 가주 알치나 드미트리스쿠를 드라큘라로, 딸들을 부인으로 빗대어 볼 수 있습니다.

벨라 드미트리스쿠 Bela Dimitrescu

장녀 벨라. 금발 머리 여인이며 붉은색 펜던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장녀답게 과묵하고 착실한 성격.
에단 윈터스가 저택에 들어갔을 때, 에단을 넘어뜨려 낫으로 베던 여인이 바로 벨라입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에단에게 사망하는 것 역시 벨라…
이름 표기가 일반적인 Bella와 다른데, 드라큘라 백작으로 유명한 배우 벨라 루고시 Bela Lugosi에 대한 경의로 보입니다.
성우는 베카 프리윗 Bekka Prewitt. 일본판은 타나카 리에.

벨라 모델링

카산드라 드미트리스쿠 Cassandra Dimitrescu

차녀 카산드라. 검은 머리의 여인으로 노란색 펜던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차녀 카산드라는 사디스트이자 쾌락 살인마.
플레이 방법에 따라, 알치나는 벨라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카산드라에게 부탁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성우는 故 지넷 모스 Jeanette Maus, 일본판은 코지마 사치코.

지넷 모스를 추모하기 위한 특별한 이미지

안타깝게도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북미판 성우 지넷 모스의 유작이기도 합니다. 게임 발매 전에 크론병과 대장암의 합병증으로 39세 나이에 요절하셨다고… 게임을 하셨거나 아직 하지 않으신 분들은 카산드라를 처치할 때 성우분의 명복을 빌어줍시다.

카산드라 모델링

다니엘라 드미트리스쿠 Daniela Dimitrescu

막내 다니엘라. 빨간 머리 여인으로 초록색 펜던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막내 다니엘라는 정신이 이상하고 망상적인 면을 가졌습니다.
카산드라와 마찬가지로 플레이 방법에 따라 알치나에게 복수해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성우는 니콜 톰킨스 Nicole Tompkins. 일본판은 무라나카 토모.
재밌는 건, 니콜 톰킨스는 <바이오하자드 3:RE>에서 주인공 질 발렌타인을 맡았습니다.

다니엘라 모델링

원화 외

얼굴 접사

Biohazard Village: 드미트리스쿠의 세 딸들을 만나보세요

치명적인 세 자매 Bela, Cassandra, Daniela를 창조한 영감과 '아름다운 공포'

blog.ko.playstation.com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드미트리스쿠 부인과 딸들의 진화 – IGN First

100명의 마녀를 순수한 공포로 돌려놓는다

kr.ign.com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본래 기획에선 드미트리스쿠의 수많은 딸들을 100명 정도로 구상했습니다. 하지만, 이래서는 게임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기각. 초기엔 100명 가까이 되는 딸들이 알몸에 가까운 모습으로 돌아다녔다고…
성에는 모두 여성 적들이 배회하고 있고 성 밖에는 허수아비처럼 매달려 말라비틀어진 남성의 시체들을 볼 수 있는데 "여성은 강하다"는 설정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초기에는 지금과 설정이 달랐는지 저택 밖에서도 에단을 추격하는 딸들이 그려진 원화가 존재합니다.

초안 중에선 드미트리스쿠의 딸들이 비행을 하는 모습을 기획했던 걸로 보이는데, 날개는 등에서 나는 것도 아니고 머리를 전개(…)하는 방식으로 날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뭐, 기괴한 신체변형이 난무하는 바이오하자드 답다면 바이오하자드 답다고 할까요? 알치나의 기괴한 본체와 다르게 구현되지 않아서 다행이라면 다행.
이런 쪽에 대한 이야기는 없지만, 군체 생명체라는 점에서 딸들이 합체하는 설정 같은 것이 있을 법 한데, 다행히 거기까진 생각하지 않았는지 관련 원화는 없는 같습니다. 흠흠……


장녀-차녀-막내 순으로 빨강-노랑-초록 순입니다. 신호등 자매&hellip;

알치나 드미트리스쿠가 그 동안 묘사된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적들과는 사뭇 다른 이질적인 면모에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딸들의 관심이 저조한 느낌이라 딸들을 중심으로 이런저런 글을 써봅니다.
개발진들은 알치나 드미트리스쿠가 이렇게나 화재를 불러일으킬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였는데, 기존에 나온 적 없는 캐릭터 양상이라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갖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했을 겁니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에 무관심한 저 역시 몬무스 느낌이 팍팍 나는(…) 드미트리스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바이오하자드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했다면 당연한 일…

알치나에 열광하시는 분들이 많은 건 필연인데, 딸들도 좀 아낍시다…

반응형
LIST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테이커 - DLC 스토리  (6) 2021.05.14
헬테이커 - 1주년  (4) 2021.05.11
Fate/Grand Order - 사건부 가챠를 돌려라!  (2) 2021.04.28
Fate/Grand Order - 이조 보구 레벨 올리기  (2) 2021.04.13
Fate/Grand Order - 문제의 대사  (2) 2021.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