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비전 - 새 애니메이션 공개

2021. 7. 4. 22:51스타워즈/애니메이션

반응형
SMALL

어제는 스타워즈의 안 좋은 소식을 전달해드렸지만, 오늘은 좋은 소식을 전달해드립니다. 정확히, 개인적으로는 좋은 소식이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소식입니다.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새로운 스타워즈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비전 Star Wars: Visions>에 대해 공개됐습니다. 이 새로운 스타워즈 애니메이션은 지금까지 보지 못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진들이 그리는 새로운 스타워즈라는 점입니다.

총 일곱 개의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만듭니다. 참여 프로덕션과 대표작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카미카제 동화 - 애니메이션 <팝 팀 에픽>, <갸루와 공룡> 등
제노 스튜디오 - 애니메이션 <골든 카무이> 등
스튜디오 콜로리도 - 애니메이션 <펭귄 하이웨이> 등
트리거 - 애니메이션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킬라킬>, <우주패트롤 루루코>, <SSSS.GRIDMAN>, <SSSS.DYNAZENON>, <프로메어>, <BNA> 등
키네마 시트러스 - 애니메이션 <메이드 인 어비스>, <방패 용사 성공담> 등
사이언스 SARU - 애니메이션 <영상연에는 손대지 마!>, <데빌맨 크라이베이비>, <너와 파도를 탈 수 있다면
> 등
Production I.G -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시리즈>, <테니스의 왕자>, <너에게 닿기를>, <하이큐!> 등
1. 결투(The Duel)
가미가제 동화 제작.
2. 롭과 오초(Lop and Ochō)
제노 스튜디오 제작.
3. 타투인 랩소디(Tatooine Rhapsody)
스튜디오 콜로리도 제작.
4. 쌍둥이(The Twins)
트리거 제작.
5. 장로(The Elder)
트리거 제작.
6. 마을 신부(The Village Bride)
키네마 시트러스 제작.
7. 붉은 안개(Akakiri)
사이언스 SARU 제작.
8. T0-B1
사이언스 SARU 제작.
9. 아홉번째 제다이(The Ninth Jedi)
Production I.G 제작.

이하, 컨셉아트.


대결 The Duel

스타워즈에 일본풍 도상학이 들어간 대결. 가미가제 동화가 담당합니다.

롭과 오초 Lop and Ochō

자연의 아름다움과 그걸 파괴하는 산업화를 초점으로 뒀고, 토끼 수인 캐릭터 롭 Lop과 일본풍 캐릭터 오초를 주연으로 합니다.

스카우터?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에 나왔던 패트롤 트루퍼.

제국 보안국의 장교들. 여장교 디자인 수준 ㄹㅇ 실화냐? 진짜 제국군 입대하고 싶어진다…

K-2SO와 동형의 경비 드로이드와 애니메이션 <스타워즈 반란군>에 나온 보초 드로이드와 동형의 드로이드가 보입니다. 

타투인 랩소디 Tatooine Rhapsody

무기 대신 악기! 치비 아트를 기반으로 둔 스페이스록 오페라 장르. 스튜디오 콜로리도가 제작합니다.

보바 펫.

자바 더 헛.

쌍둥이 The Twins

루크 스카이워커레아 오가나에 영감을 받아 만든 쌍둥이 에피소드. 처음부터 어둠의 세력에서 큰 남매. 쌍둥이 오빠가 쌍둥이 동생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농담 아니고 작화가 정말 프로메어……

장로 The Elder

파다완과 마스터를 중심으로 다루는 트리거의 단편.

마을 신부 The Village Bride

기사단을 떠난 제다이와 결혼한 마을 신부를 다루고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평화의 수호자로서 활약하는 스토리가 주. 시적이고 낭만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키네마 시트러스의 단편입니다.

붉은 안개 Akakiri

하루 공주에 대해 아름답지만 고통스러운 이야기를 다루는 사이언스 SARU의 단편.

T0-B1

제다이를 꿈꾸는 사랑스러운 드로이드 이야기를 그리는 사이언스 SARU의 단편작.

이름인 T0-B1를 0을 O, 1을 I로 대체하면 토비로 읽을 수 있는데, 박사 캐릭터도 그렇고 여러모로 데즈카 오사무의 <철완 아톰>을 오마주한 것으로 보입니다(토비는 아톰의 모티브가 된 소년의 이름.).

아홉번째 제다이 Ninth Jedi

완전한 서사적인 이야기 구조를 다루는 작품으로 두 가지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하나는 제다이 전설에 빠져 은하계를 드리우는 어둠을 피하는 광선검 제작자의 딸이 제다이를 찾는 이야기. 또 하나는, 여덟 명의 제다이들이 서로를 믿고 신뢰할 수 있는가를 다룹니다. <공각기동대 시리즈>로 유명한 프로덕션 I.G.의 작품.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건 역시 트리거의 <쌍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곱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참여하는 만큼,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서양팬들이야 특유의 와패니즘 덕부에 환호하는 분위기지만, 국내 스타워즈 팬들은 별로 좋아하는 분위기가 아니더라고요. 아무리 스타워즈가 일뽕을 근간으로 한 시리즈라지만, 너무 일뽕 디자인이 들어갔다라는 것과 수인이 대체 왜 등장하나 뭐랴나…

하지만, 이번 애니메이션 단편집은 조금 다른 인상을 갖게 만듭니다.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일본풍 스타워즈를 볼 수 있다는 건 기쁜 일이에요. 그동안 영미권 창작자들이 만드는 스타워즈 세계관에서 조금은 벗어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팀을 통해 제작을 하게 된 건 그런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기대하는 건 역시 <쌍둥이>. 아직 크레딧이 나오진 않았지만 정황상 트리거의 극장 애니메이션 <프로메어>의 캐릭터 디자이너가 참여해서 그런지 보고 싶은 마음이 팍팍 드는 작품입니다. 더구나 캐넌판 미소녀 시스의 첫 등장이기도 하고…

p.s.

수인이니 씹덕이니 뭐니 ㅈㄴ 꼽다고? ㄹㅈ티코 다섯배 받어~ 이 얼간이들아!

반응형
LIST
  • 프로필사진
    BlogIcon 전탑송2021.07.04 22:55 신고

    하나하나가 놓칠 게 없는 작화들 뿐이네요. 특히나 트리거쪽의 에피소드들이 기대됩니다.
    이런걸 낸다면 인정이죠.

    p.s. 호오? 마음에 안든다?? 포그 500배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7.04 22:57 신고

      국내 팬덤쪽에 접속한지도 오래된 상황이라 대충 살펴보니 반응이 참 안 좋더라고요 ㅋㅋ

      스타워즈를 배경으로 신선한 시도가 들어간 작품을 보고 싶다 생각한 입장에선 환영입니다. ㅋㅋ

      p.s. 그런 놈들은 장미 티코나 다섯 배 먹어~

  • 프로필사진
    렌브라이트2021.07.05 00:22

    갠적으로 타투인 렙소디는 끌리네요 록 테마인것도 그렇고 무엇보다 소년기 보바펫 저거 클론전쟁 3D 애니판 취소된 시즌에서 나올려다 말았던 디자인이라.. .



    Ps:일뽕이긴 해도 조총들고 탁발승 바구니나 삿갓쓰고 도롱이 섞인 망토 두르고 닌자+낭인+조총병 스까서 경갑에 닌자 도구 주렁주렁 단 보바펫은 간지날 거 같음...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7.05 01:50 신고

      저게 소년기 보바 펫 디자인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났는데, 확실히 음악 테마인 것도 있어 흥미로운 부분이죠.

      p.s. 비슷한 게 있다면 반다이에서 출시했던 사무라이 보바 펫 피규어일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Gloomyink2021.07.05 01:11 신고

    다들 흥미진진해보이는 단편들인데 역시 일본풍이 너무 쎈 게 문제였나... 어쩔 수 없죠. 상술하신대로 스타워즈 시리즈 자체가 일본의 요소를 오마주한 것도 많지만, 일본에서의 스타워즈 시리즈 인기가 초월적인 것도 있어서 스뽕+(일본 기준)국뽕을 과감하게 섞어본 거라고 봅니다.

    프로메어 시즌 2(...)와 극화체 느낌의 단편들이 한눈에 들어왔지만, 의외로 타투인 랩소디에서 이건 정말 꿀잼이지 않을까? 하는 예감이 들기 시작합니다. 보바랑 자바라는 안정의 공식 캐릭터를 쓰는 것도 있지만, 헛 족의 오리지날 캐릭터가 뭔가 정감있게 그려졌어요ㅋㅋㅋ

    프랜차이즈로서의 가치가 떨어진 지금 어떻게든 살려보려는 노력이 참으로 대단하게 비춰집니다. 불호 의견이 단박에 식을 정도로 멋진 단편애니들로 나오길 바라봅니다.

    p.s. 개인적으로 캐릭터 디자인 중에서 제일 별로였던건 토끼 수인이었지요. 좀 더 옷을 갖춰입으니 그나마 괜찮게 보이긴 하는데, 츄이도 비슷하게 털 투성이라지만 저 너저분한 토끼털하곤 다르게 올백 느낌도 주는 미묘한 단정함이 있었다구요!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7.05 01:20 신고

      아무래도 일본에서 제작해서 그런건지 일본풍 요소를 좀 더 과감하게 넣은 느낌이긴 하죠. 개인적으론 영미권 외 제작자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이런 차이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프로메어 시즌 2(…)를 주목하는 입장이지만, 확실히 타투인 랩소디 역시 주목합니다. 음악을 소재로 하고 있고, 타투인이란 배경을 통해 자바와 보바가 나온다는 점에서 주목할 수 밖에 없죠. ㅎㅎ

      프랜차이즈 가치가 떨어져서 <만달로리언>이니 <클론전쟁 시즌 7>이니 <배드배치>니 뭐가 나와도 안 챙겨본다고 할 정도로 애정이 떨어졌지만, 이번 건 신선한 시도를 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갖게 됩니다. 아무래도 트리거 때문이 제일 크지만요. ㅋㅋ

      p.s. 너무 모에한 디자인으로 나와서 그런걸까… 확실히 조금 이질감이 드는 캐릭터 디자인이긴 합니다. 그래도 나쁘게 생각하진 않아요. 스타워즈 작품에서도 이런 캐릭터를 한 번 쯤은 보고 싶었거든요! 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yoongi70922021.07.05 14:00 신고

    다른 외전들은 어떻게든 영화 본편 시간대에 포함되는 듯 하지만 이건 뭔가 외전같은 느낌이 팍팍 드네요 처음에는 또 뭔가 싶었지만 생각보다 많이 흥미롭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즈 나이트메어2021.07.05 14:03 신고

      개인적으론 이런 방식의 외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나온 작품들이 자꾸 클론전쟁과 반란군 캐릭터들을 엮어서 쟤 또 나와? 이런 반응이 나올 정도로 질렸는데, 아예 색다른 판에서 진행한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 프로필사진
    ㅋㅋㅋ2021.07.05 21:03

    로즈 티코 다섯배 ㅋㅋㅋㅋ

1 2 3 4 5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