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제너레이션 셀렉트 - 갈바트론 공개

2021. 7. 6. 22:59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반응형
SMALL

그시절 G1 갈바트론 완구 아트

1984년 당시 출시된 갈바트론의 경우, 애니메이션과 다른 색상으로 출시됐습니다. 당시 영화 <트랜스포머 더 무비> 개봉에 맞춰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최종 디자인이 아닌 원화 디자인을 차용했기에 디자인 차이가 존재합니다.

갈바트론의 디자인 변천사

당시 출시된 갈바트론 장난감은 프로토타입(첫 번재 일러스트)에서 막 형태를 갖춘 일러스트(두 번째)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탓에 장난감은 극중에 나온 보라색 갈바트론과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었지요. 실제로 영화 <트랜스포머 더 무비>가 개봉할 당시, 마블 코믹스에서 출시한 코미컬라이즈판 <더 무비>에서도 해당 갈바트론을 볼 수 있었습니다.

완구 컬러 기반의 미디어 매체

일본의 경우, <트랜스포머 더 무비>가 개봉하지 않았고 자체작인 <스크램블 시티>를 통해 완구 컬러 갈바트론, 요새참모 갈바트론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북미판 역시 마블 코믹스에서 미래 세계에서 넘어온 갈바트론이란 컨셉으로 갈바트론 2를 등장시켰고 초창기 갈바트론 디자인으로 사용했죠. 이렇게 따로따로 시작했지만, 일본판의 경우 레전드 코믹스를 기점으로 요새참모 갈바트론=갈바트론 2로 확립된 상태입니다.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이후에 갈바트론이 영화 기반으로 보라색 컬러링이 확립되면서 이 색상 기반의 갈바트론이 나올 일은 없었지만, 해즈브로에선 제너레이션 셀렉트로 구판 장난감 컬러 기반의 갈바트론을 출시하게 됩니다.


이것이 구판 완구 색상의 갈바트론. 당연하지만 <워 포 사이버트론 트릴로지>의 킹덤 갈바트론 조형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옛날 완구 느낌을 주기 위해서 스티커까지 함께 동봉되는 제품입니다.

비클 모드.

포장은 여느 제너레이션 셀렉트 제품과 동일한 사양.


개인적으로 갈바트론 2라는 캐릭터가 나름대로 인상적이었기에 꼭 사보고 싶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메가트론과 만나는 미래에서 온 갈바트론… 마블 코믹스판 G1에선 이런 전개가 꽤 재미나기도 했고, 초기 설정 중 하나인 요새참모 갈바트론도 미국에서 광고를 통해 비슷한 설정으로 하려던 흔적이 남아있기도 한 탓에, 워낙 재미난 설정이 많은 녀석입니다.

일단 이 제품은 아마존에서도 리스팅이 올라온 만큼, 다른 제너레이션 셀렉트 제품들 보다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