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성우 칸다 사야카 별세 소식

2021. 12. 19. 22:43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애니메이션 팬, 성우 팬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달합니다. 성우와 배우, 가수를 겸하는 칸다 사야카가 오늘 2021년 12월 18일 사망했다는 소식을 뒤늦게 전달 받았습니다. 일본의 유명 가수인 마츠다 세이코의 딸로도 유명했고 애니메이션과 게임에서 성우활동을, 무대에서 배우로서 활약했던 분이시기에 이곳 저곳에서 활동한 덕에 몇 차례 이름을 들었지만, 오늘의 사망 소식은 큰 충격에 빠뜨릴 정도였습니다.


칸다 사야카에 관한 알림
지금까지 칸다 사야카를 지지해 주신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2021년 12월 18일 오후 9시 40분, 칸다 사야카(향년 35세)가 갑작스레 사망했습니다.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 관계자 여러분에게 이러한 보고를 드리는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저희도 아직 믿기 어렵고 받아들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상황은 현재 조사 중입니다. 언론에서는 친족의 취재나, 추측성 기사의 게재 등은 삼가해 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주식회사 로브
대표이사 카마이케 미츠히사

칸다 사야카 공식 홈페이지 발췌

지난 18일. 호텔 14층 야외 공간에서 쓰러져 있는 것을 신고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오후 9시 40분에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칸다 사야카는 몇일 전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존재하고, 사망 당일 오전에는 생일이 몇일 남지 않은 아버지의 생일을 일찍 축하드리는 전화를 하는 등, 자세한 정황은 알 수 없지만 자살이 아닐까 생각을 하게 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일본어판 더빙에서 주인공 안나를 맡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칸다 사야카의 주요 커리어 중 하나인데, 다국어 더빙을 들으면서도 성우 특유의 노래 실력이 일품이었기에 좋게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와 인연이 깊기도 했는데, 무대판 <단간론파>에선 에노시마 쥰코를 맡기도 했고 게임 <단간론파 V3>에선 여주인공 아카마츠 카에데를 맡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억나는 배역은 이 두 배역으로 기억해요.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에서 유나 배역을 맡으면서 여러 커버 음악을 담당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이 시리즈를 제대로 접하지 않기에 뒤늦게 칸다 사야카가 부른 노래를 듣게 됩니다.


칸다 사야카가 출연한 작품을 자주 접하진 않았지만 나름대로 알고 있었고 35세의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난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구체적으로 무슨 이유 탓에 세상을 등진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부디 마음 편히 쉬길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