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버추얼 유튜버, 키즈나 아이 은퇴식 후기

2022. 2. 26. 23:45자유로운 이야기

반응형
SMALL
연결되어 온 분 모두 그리고 가상의 여러분 덕분에 최고의 라이브가 되었습니다! !

🎀 함께 보내는 시간이나 응원의 목소리는 물론 세계 트렌드 1&2위라는 최고의 선물까지 정말로 감사합니다! ! ! ! ! !

이 세상을 사랑하고 사랑합니다.

#キズナア
#helloworld2022

Kizuna AI @today:hw2022 on Twitter

“つながってくれた人間のみんな そしてバーチャルのみんな
のおかげで 最高のライブになりました!!🎀 
一緒にすごす時間や応援の声はもちろん 
世界トレンド1&2位という 最高のプ

twitter.com

버추얼 유튜버, V튜버, 버튜버란 단어를 만들었고 이 개념의 그 자체였던 키즈나 아이가 2022년 2월 26일 19시 마지막 라이브 방송을 끝으로 버추얼 유튜버에서 졸업을 하게 됐습니다. 화려한 라이브 공연을 보면서 키즈나 아이가 버추얼 유튜버로서 은퇴하는 모습을 처음부터 보진 못 했으나, 그녀를 아름답게 떠나 보내게 됩니다.


그렇게 날개를 달고 화려하게 떠나는 키즈나 아이의 마지막 모습… 이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최초의 버튜버 키즈나 아이는 버튜버로서 완전히 은퇴하게 됐습니다













키즈나 아이는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다…


최초의 버튜버, 키즈나 아이가 이제 완전히 은퇴합니다. 비록 꾸준히 챙겨본 것은 아니지만 처음 데뷔 했을 당시부터 그 독특한 면에 감탄했고 가끔 방송을 보곤 했는데, 이렇게 졸업을 한다는 것이 아쉬운 일입니다.

물론, 키즈나 아이가 완전히 사라지는 건 아닙니다. 키즈나 아이는 사업을 확장해서 애니메이션, 보컬로이드를 비롯한 더 많은 영역에 뻗어나갈 예정이에요. 아마 일정 소화를 위해서 장기간 버튜버 활동을 중지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겁니다. 하지만 최초의 버튜버의 유튜브 활동을 장기간 혹은 그 이상 못 본다는 것은 아쉬운 일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더 뻗어나갈 키즈나 아이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