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해밀, 더 이상 조커 연기를 하지 않는다

2023. 1. 19. 19:05DC 코믹스/애니메이션

728x90
반응형

 

Mark Hamill Shares The Touching Reason He Won’t Return As Joker

"We were like partners."

screenrant.com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의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로 유명한 배우 마크 해밀은 1992년 브루스 팀 감독의 애니메이션 <배트맨 애니메이션 시리즈(통칭 배트맨 TAS)>를 통해 배트맨 최대 숙적인 조커 역할로 성우로서 새로운 유명세를 거머쥐었습니다.

마크 해밀이 조커를 연기하는 내내 배트맨은 케빈 콘로이가 담당했고, 엠파이어 잡지 인터뷰를 통해 케빈 콘로이가 죽은 걸 아직도 믿을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케빈 콘로이가 담당한 배트맨은 수 많은 배트맨 미디어 매체의 중요한 역할, 사실상 상징으로서 군림했습니다. 그와 함께 조커를 연기한 마크 해밀 역시 수 많은 미디어 매체의 조커의 중심이 되기도 했지요.

하지만 케빈 콘로이가 떠난 지금, 마크 해밀은 더 이상 조커 연기를 하지 않겠다고 다음과 같은 비화를 밝혔습니다.

"누가 저한테 와서 '조커 연기 좀 해달라는데요?' 라 한다면 저는

'케빈이 배트맨 연기한답니까?'

라고 딱 한가지 질문만 던졌죠, 거기서 그들에 '예' 라 말하면 전 참여했고요.

우리 둘은 로렐과 하디(유명한 코미디언 듀오) 같은 파트너였어요.

케빈이 없는 곳이면, 제겐 배트맨이 없는 것입니다."

게임 <배트맨: 아캄 시티>의 케빈 콘로이 배트맨과 마크 해밀 조커 장면.

둘은 전설이었고 앞으로도 영원히 기억될 겁니다. 이제 배트맨을 케빈 콘로이가 연기할 수 없는 만큼, 마크 해밀도 더 이상의 조커 연기를 하지 않겠다고 당부했으니 아주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마크 해밀의 조커 연기를 들을 수 없을 겁니다. 마크 해밀은 성우, 배우 커리어를 계속 이어나가겠지만 예전과 같지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