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타이탄 클래스 타이달 웨이브 공개

2023. 12. 9. 20:10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2024년 출시 예정인 <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의 타이탄급 완구인 아마다 유니버스 타이달 웨이브가 싱가포르 코믹콘 2023에서 정식으로 공개됐습니다.

아직 해즈브로측에서 공식 예약 겸 이미지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타이달 웨이브의 거대함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자료랍니다.


구판과 마찬가지로 삼단 분리가 되는 비클 모드.

삼단 분리한 구판 완구의 모습.

제품 소개 방송에서 공개된 타이달 웨이브의 전함 형태.

이건 구판 완구의 합체 전함 디자인.

레거시 완구 오리지널 기믹으로 기지 모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로봇 모드.

구판 완구와 비교.

비율이 상당히 변했고 가동성이 상향되었습니다. 타이탄급 다운 압도적인 자태가 인상적.

얼굴 접사 자료.

구판 완구, 레거시 유나이티드, 애니메이션 순.

머리 디자인은 애니메이션을 잘 재현했습니다.

이번 타이달 웨이브의 경우, 구판과 다른 오리지널 부품이 들어갑니다.

이 부품은 타이달 웨이브의 분리체를 축소한 형상이지요.

등에 수납되는 방식.

이 부품의 정체는 아마다 메가트론과의 합체를 위한 부품으로 이런 방식으로 타이달 웨이브 웨폰 모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백팩, 좌우 무기, 깔창을 비롯한 별도의 액세서리를 제공해 합체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타이달 웨이브가 타이탄급 완구로 출시되는 만큼, 본체를 그대로 붙이기엔 너무 크게 나온 감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X의 Toga/Shin님(@toga_shin)

他ツイの再掲だけど一時間格闘した成果↓

twitter.com

해외에서 구판 타이달 웨이브 완구와 레거시 아마다 유니버스 메가트론과 합체시킨(실제 규격이 달라 어떤 부품도 끼워지지 않습니다) 사례가 있는데, 팔이 무기의 하중을 버티지 못한다고 한 만큼, 별도의 액세서리를 사용한 합체를 구현할 수 밖에 없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플릿 라이더 부위가 너무 작게 나온 감이 있어 아쉬운 감이 있어요.


해즈브로판 타이달 웨이브 이미지

레거시 리메이크 완구는 놀라운 크기에 감탄하나, 합체 방식은 어쩔 수 없다고 해도 플릿 라이더가 너무 작게 나온 감이 있어 유감입니다. 조금 더 나은 사진 자료를 보면 다시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현재 자료가 너무 좋지 않다 생각하기에 아쉬움이 큰 편.

구판 완구의 경우, 해즈브로판 타이달 웨이브 완구는 애니메이션과 다른 색상으로 나온 것이 유명했지요. 이에 대한 비화가 있는데, 당시 완구 팀장이 보라색 디셉티콘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제품 하나의 색상을 바꿀 것을 요청했습니다. 당시 완구 팀의 애런 아처는 완구 출시가 아직 멀은 타이달 웨이브의 색상을 변경하기로 했고, 그렇게 출시된 것이 해즈브로판 타이달 웨이브입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제작팀에게 최종 디자인이 전달되지 못한 탓에 타이달 웨이브는 애니메이션과 완구의 색상이 다른 제품이 되고 말았지요.

개인적으로는 해즈브로판 배색이 개성 넘친다 생각하고 이것도 꽤 어울리는 색상이라, 구판 완구 색상의 색놀이 제품이 출시될 경우 구할 수 있으면 구해보고 싶은 생각이 가득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