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타이탄급 타이달 웨이브 개발비화

2023. 12. 14. 12:42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얼마 전, 싱가포르 사이버트론 페스트 2023에서 처음 공개된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40주년을 기념할 타이탄급 제품인 아마다 유니버스 타이달 웨이브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개발자 샘 스미스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타이달 웨이브의 개발 비화 및 3D 모델링 자료를 업로드 했습니다. 타이달 웨이브의 자세한 비화를 함께 보아요.


"타이달 웨이브, 타이달 웨이브, 타이달 웨이브!"

임박한 파멸에 대한 벅찬 구호와 사이버트론 페스트 싱가포르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 타이탄 타이달 웨이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레거시 유나이티드의 출시와 함께 우리는 이 캐릭터를 타이탄 규모로 다시 방문할 시간이 더 이상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작업하기 정말 즐거웠지만, 처음부터 정의해야 할 우선 순위가 너무 많았습니다. 타이탄급으로서 타이달 웨이브는 대규모의 초관절 로봇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함선으로서 그는 3개의 소형 차량 폼 팩터(암흑 함대)로 조립되어야 하는 대형 비행 수중 전투 함선을 전달해야 했습니다. 타이달 웨이브는 버닝 메가트론을 만들기 위해 아마다 메가트론과 결합해야 했고, 우리는 조립 시 차량을 분리할 필요 없이 달성할 수 있는 대체 모드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5개 중 4개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하고 싶지만, 결국 다 해냈습니다!

하스이 쇼고(하스이 씨)는 이 프로젝트에서 함께 일하는 절대적인 록스타였으며, 이러한 대규모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놀라운 솔루션을 계속해서 찾았습니다. 그는 우리가 그에게 던진 모든 커브 볼에도 불구하고 이 수치를 계속해서 앞으로 밀었습니다.

결국 타이달 웨이브는 허리, 발목, 영리한 나비 어깨, 손목 및 목을 갖춘 매우 관절이 잘 발달된 타이탄 로봇을 제공합니다. 그의 가슴 무기는 회전을 위해 8개의 포탑 포인트가 모두 연결되어 있으며, 더 큰 4개는 폭발 효과 호환성을 위해 연결식 배럴과 5mm 포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그의 팜 캐논은 로봇 및 대체 모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5mm 포트도 사용했습니다.

타이달 웨이브 색상 사양은 아마다 메가트론과 유사하게 원래 장난감의 몇 가지 영향을 받은 아마다애니메이션을 기본으로 합니다.
타이탄 타이달 웨이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그는 다음 타이탄 인물로 합당한 선택이었습니까? 우리는 그를 더 작은 규모로 보고 싶었나요? 다른 질문이 있으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3D 모델링.

타이탄 클래스 디셉티콘 네메시스, 오토봇 아크와 비교.

공식 이미지.

알트 모드 공식 이미지.

패키지 이미지.

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타이탄 타이달 웨이브 –  알트 모드
우리는 원래 장난감에 맞게 암흑 함대를 3개의 별도 차량으로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과 화면에서 발생하는 일관된 화면 조합 시퀀스를 초기에 결정했습니다. 이 피규어는 매우 정교하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 형태를 분리하지 않고는 로봇에서 복합 전투함으로 변신할 수 없습니다. 파츠 포머로 언급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전투 스테이션/무기 요새로 보조 대체 모드를 도입했습니다.

타이탄급 네메시스, 아크와 비교.

대형 비행 수중 전투 함선.

3단 분리되는 암흑 함대.

자체적으로 추가된 기지 모드.

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타이탄 타이달 웨이브 – 컴바인 버닝 메가트론

메가트론과 결합하여 버닝 메가트론을 생성하려면 타이달 웨이브의 여러 부분에서 소형 버전의 어둠 함대를 추출하여 결합할 수 있습니다. 결합 중에 부분적인 타이탄이 남지 않도록 손에 2차 변형을 도입하여 매우 온전한 타이탄 형상이 남도록 손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미니어처 버전은 메가트론용 장갑 액세서리로 변환되는 미니 다크 함대 차량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의 추가된 무게를 지원하고 더욱 무서운 메가트론을 제공하기 위해 팔 무기를 팔 측면이나 어깨 위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캐릭터 키를 높이는 발 확장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합체만을 위한 별도의 소형 버전이 존재.

타이달 웨이브 웨폰 모드.

원래 이 합체 형태의 북미측 공식 명칭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았는데, 개발자 샘 스미스가 처음으로 일본판 명칭인 버닝 메가트론을 언급해서 나름대로 공식 명칭으로 차용되었습니다.


아마다 메가트론이 옵티머스에 대항하기 위해 타이달 웨이브와 합체를 해야 하지요. 하지만, 타이달 웨이브가 기존 제품 보다 너무 큰 타이탄급으로 나와 구판 완구처럼 타이달 웨이브 본체를 분리 장착하는 방식의 합체가 이뤄지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이렇게 별도의 부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타협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연결 부위가 메가트론의 팔이 아닌, 어깨의 5mm 포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는 점에서 가동에 대한 기대는 접어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