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 - 웨이브 2 제품 공식 공개

2024. 3. 22. 06:04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트랜스포머 레거시: 유나이티드>의 웨이브 2 제품들이 공개됐습니다. 웨이브 2는 꽤 만족스러운 제품군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데, 오랫동안 나오지 못한 <비스트 머신즈> 기반 제품이 드디어 리메이크 되었고 <사이버트론 유니버스> 제품이 새롭게 출시됩니다.

본래 웨이브 2는 2월 공개 후 4월 발매가 일정이 잡히는 것이 보통인데, 올해는 40주년 펀딩 상품인 해즈랩 RID 2001 오메가 프라임 공개 탓에 엄청 미뤄진 케이스입니다. 그래도 발매가 연기된 것이 아니라 발매 자체는 4월 1일에 될 예정입니다.

웨이브 2부터 새로운 사진사가 참여합니다. 매슈 코헨 Matthew Cohen으로 해즈브로에 입사 2년차 사진사로 마블 레전드 와 스타워즈 블랙 시리즈, 지아이조 클래스파이드 피규어 제품들을 촬영하는 일을 담당했다가, 이번에 트랜스포머 사진사로 본격적으로 참여합니다. 기존 사진들 보다 상당히 역동적인 것이 특징.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슈 코헨의 놀라운 작업물을 확인해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shootingthegalaxy/


코어

비스트 머신즈 유니버스 치토

비스트 모드.

검을 어깨에 수납한 것을 제외하면 재현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로봇 모드.

점박이 패턴이 많이 사라지긴 했지만, 로봇 모드 역시 재현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디럭스

인퍼낙 유니버스 샤드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샤드 로봇 모드와 데스 크리스탈을 쏘는 러너먹

샤드는 인퍼낙 유니버스의 락 로드 종족으로 강력한 데스 크리스탈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이 데스 크리스탈은 G1 애니메이션 시즌 3 에피소드 Chaos에서 나온 물건으로 강력한 파괴력을 가졌기에 갈바트론도 이 데스 크리스탈을 노리는 묘사가 나오지요.

방송을 통해서 샤드는 여성이라고 공개됐습니다.

비클 모드는 헬리콥터.

로봇 모드.

다른 인퍼낙 유니버스 캐릭터들처럼 아머라이저 기믹이 존재해서 분리해 무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이버버스 유니버스 크로미아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사이버버스 크로미아 로봇 모드 설정화

이 크로미아 제품에 관해서 말이 많은데, 사이버버스 유니버스란 이름을 달고도 애니메이션 속 크로미아와 완전 다르게 생겼다는 점입니다. 비슷하게 사이버버스 유니버스로 출시된 섀도우 스트라이커와 윈드블레이드는 그래도 G1 기반으로 리메이크 되긴 해도 애니메이션 속과 유사한데 반해, 이쪽은 그런 것이 전혀 없는 것에서 유출 때부터 비판이 많았습니다.

모티브가 되는 디자인은 30주년을 기념하는 스릴링 30의 크로미아.

프라임 RID 알시 제품의 헤비 리툴인 걸 고려하면, 이번 리메이크 제품도 그냥 프라임 유니버스 알시의 헤비 리툴이었으면 안 되는 걸까요.

비클 모드.

토옷!

아키라 패러디.

로봇 모드.

사진사가 바뀌면서 역동적인 포즈들이 인상적.

G1 유니버스 기어스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클 모드.

애니메이션 속 모습을 잘 재현했습니다.

로봇 모드.

특유의 못 생긴 인상(…)이 잘 살아난 디자인입니다.

비클 모드.

로봇 모드.

애니메이션 Changing Gears 에피소드를 재현하기 위해 가슴팍을 여는 기믹이 존재.

보이저

비스트 워즈 유니버스 실버볼트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스트 모드.

데포르메된 애니메이션과 달리 사실적으로 구현된 늑대+맹금류 퓨저가 잘 재현됐습니다.

로봇 모드.

애니메이션 속 모습을 잘 구현한 로봇 모드.

비스트 모드.

로봇 모드.

사이버트론 유니버스 스타스크림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클 모드.

애니메이션 속 비클 모드를 상당히 잘 재현했습니다. 단가 문제 탓인지 일부 도색이 미흡한 건 아쉬운 일.

로봇 모드.

사이버 키가 동봉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도색은 미흡한 구석이 존재하지만 로봇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특유의 발목 구조 탓에 굽히는 가동을 어떻게 살리는가 했는데, 연장 관절을 심어주는 방식으로 해결했습니다.

비클 모드.

로봇 모드.

구판과 달리 허리 회전까지 구현했습니다.

사이버 키 파워! 에너존 블레이드!

양날개는 5mm 연결부가 있어 어깨 외에도 팔에 부착이 가능합니다.

구판 완구와 다른 디자인의 총이 동봉되는 걸 볼 수 있는데, 사실 레거시 리메이크 제품에 동봉되는 총은 단가 문제로 구현되지 못한 설정화 시절의 총기를 제대로 구현한 것입니다.

리더

트리플 체인저 샌드스톰

패키지 이미지.

뒷면.

비클 모드.

디테일이 달라진 곳이 많지만 재현도가 높습니다.

로봇 모드.

손 색을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 것이 있지만,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습니다.

얼굴의 경우 애니메이션 속 얼굴이 아닌, 구판 완구의 마스크 얼굴을 재현했습니다. 보통 애니메이션 기반 제품을 먼저 출시하고 구판 완구 기반 디자인을 나중에 출시하는 것을 생각하면 조금 의외인 부분입니다.

첫 번째 비클 모드인 버기카.

두 번째 비클 모드인 구조 헬리콥터.

로봇 모드.

새로운 사진사의 역동적인 액션 연출이 인상적.


크로미아가 좀 유감스러운 케이스지만, 다른 제품들은 정말 훌륭하다는 말을 아끼지 않을 정도로 잘 나온 제품들이 많습니다. 사이버트론 유니버스 스타스크림의 경우, 선행 발매된 상품들을 살펴보니 코믹 유니버스 탄 이상으로 잘 만든 보이저급 제품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캐릭터도 좋아했고 제품 역시 훌륭한 리메이크라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