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스튜디오 - 2024년 웨이브 2 제품 공식 공개

2024. 4. 2. 21:50트랜스포머/장난감 정보

728x90
반응형

2024년 2분기에 발매될 예정인 <트랜스포머 스튜디오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디럭스 둘, 보이저 하나, 리더 하나가 발매되는데, 럼블과 메가트론에 이은 컨셉 아트 시리즈, 게이머 에디션 시리즈 외에도 영화 <범블비>의 쇼크웨이브와 G1 다이노봇의 마지막 멤버인 스우프가 포함되었답니다.


디럭스

컨셉 아트 선스트리커

패키지 이미지.

영화 <범블비>에서 출연하진 못 했지만 CAD 모델링이 존재하기에 제품이 출시된 선스트리커입니다.

뒷면.

비클 모드.

G1 애니메이션 선스트리커 비클 모드 설정화

G1 선스트리커를 의식한 람보르기니의 사이버트론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차량으로 변신합니다.

로봇 모드.

G1 애니메이션 선스트리커의 로봇 모드 설정화

다른 범블비 영화 속 오토봇들처럼 G1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을 많이 참고한 디자인입니다. 선스트리커의 경우, 원작엔 없던 주황색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는 총 두 정.

게이머 에디션 사이드스와이프

패키지 이미지.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사이드스와이프 제품입니다.

뒷면.

비클 모드.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사이드스와이프 비클 모드 이미지.

게임 속 비클 모드 디자인을 잘 재현했습니다.

측면 뷰,

로봇 모드.

게임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의 사이드스와이프 로봇 모드 이미지.

발 처리가 아쉽긴 하지만 재현도는 높은 편.

적어도 바리케이드 같이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 하는 캐릭터 보다 잘 나와주었습니다.

WFC 게임 캐릭터들은 한족 팔이 무기로 변형하지요.

광자 점사 소총.

무기는 3점사를 지원하는 광자 점사 소총 Photon Burst Rifle입니다.

게이머 에디션 스타스크림 제품부터 무기에 5mm 포트를 부착한 덕에 오른팔을 분리하지 않고 손에 쥘 수도 있습니다.

보이저

범블비 영화 쇼크웨이브

패키지 이미지.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이저급 쇼크웨이브 제품이 마침내 출시됩니다.

뒷면.

비클 모드.

범블비 쇼크웨이브 비클 모드 설정화(좌측)와 <트랜스포머 프라임> 쇼크웨이브 비클 모드 설정화(우측)

비클 모드는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쇼크웨이브에서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측면 뷰.

로봇 모드.

범블비 영화 스튜디오 제품군 중 유일하게 전투 페인트가 존재합니다. 다른 제품들엔 이런 게 없던 걸 생각하면 좀 아쉬운 부분.

리더

86 다이노봇 스우프

패키지 이미지.

다이노봇 5인방의 마지막 멤버 스우프가 드디어 출시됩니다.

뒷면.

익룡 모드.

애니메이션 재현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로봇 모드.

발목 구조 탓에 발목 연결부 전체가 꺾이는 것이 특징.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재현도가 높습니다.

원더콘 2024에서 전시된 스우프 자료 및 그림록의 검 굿즈

스우프엔 붉은 검 두 정이 동봉되는데, 긴 검은 바로 그림록의 검입니다. 코믹스 에디션 그림록에 슬러지와 슬래그의 검이 동봉되는 것을 감안하면, 다이노봇 전원이 전용 검 무장이 생긴 셈.

G1 스우프의 원본 장난감.

참고로, 애니메이션에서 스우프는 유일하게 로봇 모드시 무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널을 제외한 다른 다이노봇들도 검 무장이 빠졌지만, 스우프는 원거리 무장이 아예 존재하지 않지요. 이에 대해 설명하자면, 원본 장난감은 미사일 발사기를 날개에 두 정 부착하고 로봇 모드시 분리해서 무기로 사용하는 컨셉이었으나, G1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이너인 코하라 쇼헤이가 해당 무장을 로봇 모드에서도 그대로 고정시킨 상태로 만든 탓에 G1 애니메이션 속 스우프는 로봇 모드 무장이 전혀 존재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애니메이션 속 스우프는 로봇 모드시 전투가 없고 익룡 모드에서 폭격기 컨셉으로 전투를 벌입니다.

다행히 원더콘 2024의 자료를 통해, 스튜디오 86 스우프 완구는 날개의 무장을 분리할 수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완구 디자이너 에반 브룩스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스튜디오 86 다이노봇 집합 이미지.

그림록 나오고 약 3년이 지나서야 다이노봇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1년에 한두 캐릭터가 나오는 순으로 제품이 출시된 것 같은데, 오래 기다린 감이 있지만 이렇게 다이노봇들을 다 모을 수 있게 되는 날이 오는 것은 무척 기쁜 일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