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풀과 울버린 - 1차 예고편 공개

2024. 4. 22. 23:24마블 코믹스/MCU

728x90
반응형

마침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본격적인 <엑스맨 유니버스> 뺏어오기(…)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1차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티저 예고편에서 제대로 보여주지 않은 휴 잭맨의 울버린이 제대로 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느 남자에게 여기선 환영받지 못한다고 말하는 바텐더.

그 남자는 바로 휴 잭맨의 제임스 하울릿/울버린!! 한잔 더 주면 바로 떠나겠다 말합니다.

그 얼굴을 본 저의 마음은 울어버린(…)…

"이봐, 땅콩. 지금 같이 가야 해."

슈트 입은 채로 등장한 웨이드 윌슨/데드풀.

제대로 쳐다보지도 않고 관심 없다는 로건.

바쁘다며 억지로 끌고 가려는 웨이드.

열받아서 클로를 뽑으려는 울버린. 그런데, 위스키를 마시면 아다만티움 클로가 빠르게 나오지 못하는 건지 나오다가 막힙니다. 이 와중 40세 이상 울버린에게 흔한 증상이라며 드립을 치는 웨이드.

※ 이 울버린이 <로건>의 시간대와 연장선에 있는 울버린이라면, 클로가 잘 빠져나오지 않는 것은 다른 요인인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도 이러고 싶지 않다며 꺼지라는 로건.

"웃어, 섬광을 기다리며"

이마에 숨구멍 생기고 싶지 않으면 다시 생각해 봐라고 말하는 웨이드.

슬 웃어주는 로건 형.

보이드에서 만난 둘.

20세기 폭스 로고가 존재해 작품 외적으로 기묘한 인상을 줍니다.

다가오는 울버린.

TVA의 협박 때문인지 웨이드는 자신들의 소중한 가족·친구들을 잃을 거라며 도와달라 요청합니다.

하지만 내 일 아니라며 F워드부터 날리는 울버린.

"이거 네 세계도 엉망이 된 거거든?"

 

어느 유적이 세워진 벌판에 주저앉는 울버린.

"다시 말해 볼래?"

관심을 가지는 울버린.

TVA의 패러독스는 이번 영화의 울버린은 자신의 세상을 실망시켰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기존 <엑스맨 유니버스>와 연관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불명인데, 사실상 이 울버린은 기존의 <엑스맨 유니버스>의 울버린과 다른 울버린일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마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나온 찰스 자비에 교수가 <엑스맨 유니버스>의 찰스 자비에가 아니었듯이 말이죠.

패러독스의 말이 언짢은 웨이드.

정말이지 개싸움 그 자체를 보여주는 둘.

울버린은 능력부터 간지 나는 무투가가 아닌, 개싸움에 최적화된 캐릭터인데 똑같이 힐링 팩터를 가진 데드풀과 싸우니 진짜 추잡하게 싸우게 됩니다.

특히 고자로 만들어버리는(…) 악랄함은…

무엇이 울버린을 괴롭히는지 물어보는 데드풀. 아니면 과거 회상 장면 기다려야 하냐고 묻는데…

"엿이나 먹어, 인마."

데드풀은 세상을 구하는 영웅이 아니기에, 세상을 구하는 법을 모르지만 울버린은 알고 있다며 도와달라 부탁합니다.

약간 감정적이게 된 울버린. 

하지만 자신은 영웅이 아니라고 말할 뿐인 울버린.

이 울버린이 <엑스맨 유니버스>의 울버린이라면 영화 <로건>에 나온 찰스 자비에 교수의 발작 증상 때를 말하는 것일지 모르지만,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오리지널 울버린인지 불명인 상황이라 극장에서야 밝혀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울버린이 엑스맨이었다며 설득하는 웨이드. 그렇게 둘은 함께 갑니다.

"나 흠뻑 젖었어."

아다만티움 클로를 빼들고

TVA를 잔인하게 도륙하는 웨이드.

배우 에마 코린 역의 카산드라 노바의 등장.

원작의 카산드라 노바는 기생형 외계 생명체 종족의 일원으로, 찰스 자비에가 아직 어머니 뱃속에 있던 시절, 자비에의 어머니 몸속에 기생해 자비에의 유전자를 복제한 일종의 쌍둥이 남매로 태어납니다. 당시 어머니 뱃속의 아기 자비에는 본능적으로 위협을 감지해 정신 능력이 발동. 자신을 죽이려는 카산드라를 죽였고 카산드라는 사산됐으나, 자기 종족의 능력을 사용해 육체를 복구해 찰스가 쌓아 올린 이상과 업적을 없애려는 숙적으로 묘사됩니다.

참고로 카산드라 노바는 2001년에 처음 등장한 캐릭터로 <마블 코믹스> 역사에서도 상당히 늦게 등장한 캐릭터인 셈입니다. 본작에서 어떤 설정으로 나올지 궁금한 부분.

개싸움을 벌이는 울버린과 데드풀.

화나서 웨이드를 날려버리는 울버린.

데드풀과 울버린이 너무 바보라고 평가하는 카산드라 노바.

보이드의 알리오스.

보이드 속의 자이언트맨 시체…

이는 <올드맨 로건> 세계관에서 거대한 시체로 남은 행크 핌/자이언트맨을 연상시킵니다.

추가로 보이드 속 돌연변이들 중 익숙한 이들이 몇몇 보입니다. 토드, 레이디 데스스트라이크, 아자젤, 파이로. 유출로 알려진 세이버투스까지…

파이로를 제외한 배우들의 복귀 여부는 불명이나, 기존 <엑스맨 유니버스>에 나온 악역들이 다시 나타납니다.

"빅 슬로우 모션 액션 시퀀스!"

이것은 잭 스나이더를 까는 것이 분명하다.

하마터면 놓칠 뻔했는데, 웨이드를 핥는 개는 데드풀의 변종인 도그풀입니다.

즉, 개 같은 데드풀의 개같은 변종인 셈이지요. 그리고 개같은 걸 본 울버린의 표정이 백미.

또다시 개싸움.

염동력을 사용하는 카산드라 노바.

원작의 카산드라 노바는 찰스 자비에의 유전자를 복제한 쌍둥이 육체를 사용할 뿐인데도, 정신능력뿐만 아닌 강력한 염동력과 유전자 조작, 재생능력을 선보인 적입니다. <데드풀 시리즈>의 최종보스 중 가장 강하다고 볼 수 있어요.

"젠장, 가자."

누군가 만든 게이트웨이 터널을 통과하는 두 사람.

 

추가 영상은 앨시아 할머니와 만담을 벌이는 웨이드.

"코카인 할래?"
"이봐요, 코카인은 파이기가 금지한 것 중 하나라고요!"

케빈 파이기를 언급하는 웨이드.

"볼리비아산 마칭 파우더는 어때?"

이것도 코카인을 완곡하게 돌려 말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웨이드는 마블 스튜디오에서도 그거 돌려 말하는 거 안다고 안 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저것 얘기하다가 같이 눈사람 만들래?를 시전 하는 앨리사 할머니.

YES를 외치지만 본인은 하지 못하는 웨이드.


시네마콘 2024에서 공개된 홍보용 이미지.

마침내! 휴 잭맨의 울버린이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극장에서 <로건>을 보며 울며 떠나보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복귀에 저의 심정은 그야말로 울어버린(…)… 비록 마스크를 쓴 모습을 보여주진 않았지만, 프로모 아트를 보아 극중에서도 마스크를 쓴 모습을 보여줄 것이 분명합니다.

재미난 것이 있다면, 휴 잭맨의 울버린은 손뼉 칠 때 떠났음에도 팬들은 다시 돌아온 것에 무척 환호하지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이언맨은 다시 돌아오지 말아라고 급구 말리는 팬덤의 아이러니… 왜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