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G1 - 제트기로 변신하는 G1 메가트론!?

2024. 7. 5. 12:16트랜스포머/G1

728x90
반응형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초대 메가트론은 총으로 변신했습니다. 그러나, 딱 1년 후부터 강화된 총기 완구류 규제로 인해 북미에선 총기 메가트론을 정식으로 출시할 수 없게 됐지요. 그래서 후대 매체에서 다양한 대체 모드를 가지게 된 메가트론은 탱크와 인연이 깊지 전투기와의 인연은 깊지 않습니다. 있어도 지구 전투기 보단 사이버트론 제트기에 집중됐지요(G2와 IDW를 통해, 폭격기와는 인연이 있었지요.). 그나마 <머신 워즈>에 F-22로 변신하는 메가트론이 있었지만, 당시 비스트 워즈가 함께 나온 시기라 머신 워즈는 인지도가 적었습니다.


2016년 <타이탄스 리턴> 보이저급 메가트론이 전투기로 변신하긴 합니다. 그러나, 이 완구는 블리츠윙 금형을 리툴해 메가트론은 만든 것이라 메가트론 고유 변신체라기 보단 장난감 재활용이 된 케이스였지요.

그런데, 선보우 마블 프로덕션의 스토리 보드/스크립트 아카이브를 담당하는 사이먼 레치가 <헤비 메탈 워> 에피소드에서 메가트론이 다른 알트 모드로 변신하는 장면이 존재하는 미사용 스토리 보드를 공개했습니다. 이 장면만을 위한 메가트론의 변신체 설정화도 공개했는데, 실제 본편에서 사용되지 않았지만 무척이나 흥미로운 자료임이 분명해 게시하게 됩니다.


우선, 보기 전에. G1 애니메이션의 가장 정확한 캐릭터 모델링 채색을 복원하는 D.M.이 새롭게 게시한 채색본.

마찬가지로 D.M이 작업한 메가트론의 알트 모드.

<헤비 메탈 워>는 G1 시즌 1의 마지막 에피소드로, 컨스트럭티콘의 데뷔 에피소드기도 하지만, 옵티머스와 메가트론의 1대1 결투를 볼 수 있는 에피소드였습니다. 승부조작한 건 자기가 옵티머스에게 안 된다는 걸 인정하는 꼴인 추한 메가트론

메가트론은 전통에 따른 리더간의 1대1 결투를 신청하지만, 옵티머스를 이기기 위해 부하들의 특수 능력 칩을 자기 몸에 이식해서 승부 조작을 위한 강화를 펼쳤지요.

우선, 극중에서도 삽입된 전기 충격 악수 후 내던지기.

바로 사격.

한손으로 융합포를 막고 한손으로 에너지 블래스트를 발사해 메가트론을 맞춘 옵티머스.

방영분 애니메이션에선 이 장면 직후, 메가트론이 럼블의 파일 드라이버 능력으로 지진을 일으키는 장면으로 전환되지만, 스토리 보드에선 그 앞에 다른 장면이 존재합니다.

옵티머스 프라임:(스카이워프가 놀라는 장면이 교차하며) 저런 적 없었는데!

옵티머스가 메가트론을 덥치는 순간, 메가트론은 점프해 제트기로 변신합니다.

※ <헤비 메탈 워>에서 메가트론은 부하들의 칩을 받으면서 강화했는데, 제트기 변신 능력은 정황상, 시커즈의 능력을 받으면서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장면이 실제 방영분에 나왔더라면, 최초의 트리플 체인저는 메가트론이었을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미사일 폭격을 피해 대응 사격하는 옵티머스. 메가트론은 회피합니다.

이어서 미사일 폭격 게시!

이번 폭격은 피하지 못해 주춤거리는 옵티머스. 디셉티콘들은 환호합니다.

이번엔 메가트론을 격추하는 옵티머스

격추됐지만 변신해서 에너지 웨이브를 쏘는 메가트론. 마찬가지로 방영분에는 없는 시퀀스입니다.

제트기 설정화

실제 해당 장면을 위해 만들어진 제트기 설정화. 비록 사용되지 못 했지만, 그 형태를 알 수 있습니다.

 D.M.이 채색 작업을 한 메가트론 제트기.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이 제트기 채색본은 D.M.이 임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D.M.의 다른 작업물들이 실제 애니메이션 제작에 쓰인 색상 구성표를 참고한 것과 달리, 이 제트기 장면은 끝내 삭제된 것이라 D.M.이 임의로 채색한 것이랍니다.


타이탄스 리턴 메가트론의 융합포 배치가 의도했는지 알 수 없지만, 이 제트기 개체 모드와 동일하게 하단에 배치됩니다. 융합포 방향만 반대로 배치.

최초의 제트기 메가트론은 1997년 <트랜스포머: 머신 워즈>의 F-22 메가트론입니다. 이 금형은 오랫동안 머신워즈 메가트론을 위한 고유 금형으로 알려졌으나,  <트랜스포머 G2>의 취소된 완구인 스카이스트라이커 몰드를 재활용한 것이라 순수하게 신규 금형으로 메가트론을 만든 것은 아닙니다. 이 금형은 메가트론의 클론메가플렉스,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스러스트로 재활용됩니다.

※ 이 스카이스트라이커라는 친구도 여태까지 알려지지 않았다가 2024년 5월에서야 다른 미출시 트랜스포머들과 함께 알려졌습니다.

IDW G1의 스텔스 폭격기 메가트론

G1 메가트론의 비행 알트 모드는 돈 피게로아가 그린 스텔스 폭격기 메가트론이 유명하죠. 아무래도 폭격기의 묵직한 이미지가 메가트론과 시너지가 이루어졌고 2000년대에서야 이를 수용하기 시작한 케이스인데, 비록 삭제 장면으로 존재하지만 1984년부터 메가트론의 제트 모드가 존재했다는 건 신선한 충격입니다.

만약, 이 장면이 실제로 방영됐더라면. G1 메가트론의 대체 모드는 탱크가 아닌 제트기로 정착됐을지 모르는 일이지요.


메가트론 머리 설정화

총은 안 됩니다. 네, 총은 이제 힘들어요. 탱크는 수 많은 대체 모드 중 하나지만, 제트기도 선택 사항이 될 수 있다는 걸 인지했습니다. 물론, 완구 제작자들이 이걸 인지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