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베이더 - 스노크(?)와 만나는 다스 베이더

2019. 6. 16. 12:48스타워즈/게임

반응형
SMALL

지난 5월에 발매한 신작 VR 스타워즈 게임 <불멸의 베이더 Vader Immortal>. 무스타파를 배경으로 하며, <시스의 복수>와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사이의 이야기를 진행하는 VR 게임으로 다스 베이더의 성을 탐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현재, 1화만 출시되었고, 나머지는 순차적으로 발매될 예정.

Star Wars Theory의 플레이 영상 일부

헌데,1화에서 흥미로운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은하 제국 시기, 다스 베이더가 다른 사람도 아닌 스노크로 추측되는 인물과 만나 대화를 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대화화는 모습을 엿듣는 수준이라 확정할 수는 없지만, 다스 베이더가 황제가 아닌, 다른 인물과 비밀스럽게 이야기를 한다는 점에서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스노크로 추측되는 근거는 특유의 목소리, 특유의 목깃이 올라온 의복, 얼굴을 가리는 마스크를 꼈다는 점에서, 우리가 아는 스노크의 모습을 가리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이뤄지는 중입니다.

Star Wars Theory의 플레이 영상. 스노크로 추측되는 인물은 27분경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게임은 에피소드 1만 출시되었기에, 추측의 영역일 뿐이지만, 다스 시디어스가 자신을 내평겨칠 것이 뻔하기에, 베이더가 스노크(로 추측되는 인물)을 몰래 제2의 스승 내지는 조력자로 둔 것이 아니냐는 것이 팬들의 추측입니다.

거기다, 스노크가 <라스트 제다이>에서 카일로 렌에게 "난 제2의 베이더를 원했지만"이라는 대사와도 어느정도 맞아 떨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근데, 허무하게 죽은 상황에서 이게 무슨 소용이 있겠냐만……


 

 이런 이야기는 에피소드 8이 잘 뽑혔으면, 진짜 진짜 흥미로운 이야기였을텐데, 이미 스타워즈 팬들을 다 죽여놓은 상황이라, 김이 세는 부분입니다. 어찌됐던, 간만에 고대 시스 모민 이후로 흥미로운 이야기가 진행되는 분위기라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