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스타워즈 팬을 대상으로 캐릭터 인기 투표

2019. 12. 20. 02:01스타워즈

728x90
반응형
 

Star Wars fans reject latest heroes and villains | YouGov

YouGov polling of Star Wars fans reveals that classic heroes and villains such as Darth Vader and Han Solo remain favourites

yougov.co.uk

YouGov에서 지난 2019년 12월 6일 부터 9일까지 스타워즈 캐릭터의 인기투표를 시행했습니다. 투표는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되기 전에 시행된 것이기에, 지금 시행하면 조금 달라질 수 있을 거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가장 좋아하는 스타워즈 악역 캐릭터 투표에는 총 662명의 영국 성인 스타워즈 팬들이 투표에 참여했고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크사이드

1위 - 다스 베이더 51%

2위 - 팰퍼틴 20%

3위 - 다스 몰 6%

공동 4위 자바 더 헛, 보바 펫 4%

6위 타킨 대총독 3%

7위 카일로 렌 2%

해당 인기 투표는 다스 베이더의 여전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한편, 그 다음은 최종보스인 다스 시디어스/팰퍼틴이 차지하고 있고, 3위로는 다스 몰이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스 셋이 삼관왕을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 놀랍니다.

안타깝게도(?) 디즈니 스타워즈의 악역 캐릭터인 카일로 렌은 7위를 달성했으며 통계적으로는 2%의 득표율 밖에 보이지 않긴 하지만, 그나마 시퀄 트릴로지의 악역 캐릭터 중에서 가장 높은 표를 차지함과 동시에, 프리퀄 3부작의 메인 악역인 두쿠 백작과 그리버스 장군의 인기를 넘었다는 점에 한편으론 놀랍니다.

라이트사이드

라이트사이드는 역시나 한 솔로가 1위를 했고, 그 뒤를 루크 스카이워커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아나킨 스카이워커가 보이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아나킨 스카이워커=다스 베이더이기 때문인지 아나킨의 표는 다스 베이더로 갔다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1위 - 한 솔로 26%

2위 - 루크 스카이워커 14%

공동 3위 - 오비완 케노비, 요다 11%

5위 - 레아 오르가나 7%

6위 - 레이 5%

7위 - R2-D2 4%

 

한 솔로는 특유의 나쁜 엉덩이 Bad Ass 기질의 캐릭터로 항상 루크 스카이워커 보다 인기가 많았지요. 그렇다고 루크 스카이워커의 인기가 낮은 것은 절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지만, 한 솔로와 비교하면 비율이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루크의 두 스승은 공동 3위를 맡을 정도의 인기를 선보이며, 클래식의 여주인공인 레아는 5위의 인기를 보여줍니다.

시퀄 트릴로지의 주인공인 레이가 6위를 하며 R2-D2 보다 높은 득표를 했다는 점에서도 한편으론 놀랍니다.


물론, 전 세계를 대상으로 투표를 한 것도 아니고, 지표가 662명이기에 조금 부족할 수 있다고 느껴지기는 하겠지만, 대충 캐릭터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확실한 것은, 카일로 렌이나 레이 모두 기존의 캐릭터들만큼의 인지도를 보유했다고 하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한편으론 섭섭할 수 있지만, 그럴 수 밖에 없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