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버트론 어스라이즈 - 스포일러 팩을 통한 내용 추측

2020. 10. 5. 00:01트랜스포머/G1

728x90
반응형

이미 공개가 오래 된 제품이지만, 아직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보신 적 없으신 분들에게 약간의 주의를 드립니다.

일전에 <트랜스포머: 워 포 사이브트론> 챕터 1 '시즈' 경우, 스포일러 팩 제품이 죽은 울트라 매그너스를 제품화 한 것이라 스포일러 팩의 내용물이 본편에 나온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때문에, 챕터 2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 역시 스포일러 팩에 수록된 제품이 애니메이션에 출연할 것이라는 건 당연하게 여깁니다. 챕터 당 6부작 밖에 안 되는 애니메이션이라 용병 집단에 쿠인테슨에 스포일러 캐릭터가 오토봇과 디셉티콘들의 싸움에서 전부 부각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걱정부터 많이 해보니다.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 스포일러 팩의 주인공은 바로 네메시스 프라임.

네메시스 프라임의 출연이 확정되었지만, 완구 설명은 스포일러 팩이란 이름답게 아무런 설명이 없기에, 약간의 추측을 해봅니다.

<정의의 용사 카로봇>, <트랜스포머 아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스커지와 네메시스 프라임

네메시스 프라임 계열의 트랜스포머들은 그동안 옵티머스 프라임의 클론 내지는 인조 트랜스포머로 묘사되었습니다.

네메시스 프라임의 시조라 불리는 일본 애니메이션 <정의의 용사 카로봇>의 데스트론 소속 블랙 콘보이/스커지는 파이어 콘보이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클론과 유사한 설정이고 G2 레이저 옵티머스 프라임 완구의 색놀이였지요.

<트랜스포머 아마다>의 네메시스 프라임은 본격적으로 네메시스 프라임이란 이름을 사용하기 시작한 시초입니다. 이쪽은 유니크론의 하수인인 사이드웨이스의 꼭두각시로 나와, 당시 옵티머스 프라임이 행방불명이라 오토봇들의 혼란을 일으켜 싸움을 벌였던 캐릭터입니다.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네메시스 프라임은 MECH란 조직이 브레이크다운의 시체를 통해 사이버트론인 종족의 변신 매커니즘을 알게 되고, 옵티머스 프라임을 기반으로 만든 인조 트랜스포머입니다. 이쪽은 완전한 생명체가 아닌, 릴랜드 비숍/사일러스가 조종하는 로봇으로 묘사되는 것이 특징.

네메시스 프라임 캐릭터가 일정하진 않지만, 공통적으로 옵티머스 프라임을 바탕으로 만든 사악한 트랜스포머란 설정으로 묘사되는 것이 공통점입니다.

 

그렇다면 네메시스 프라임은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에서 어떻게 등장할까요? 일단, 네메시스 프라임에게 붙은 디셉티콘 마크를 조금 신경 써봅니다. 새롭게 출연한 용병 소속이 아닌 디셉티콘 소속의 캐릭터가 아닐까 생각할 수 있지만, 단순히 장난감이라 소속이 포함됐을 가능성 역시 없지 않습니다. 더블딜러의 경우 애니메이션에선 용병 집단으로 나오지만, 장난감에선 초대 완구처럼 오토봇과 디셉티콘으로 소속을 변경할 수 있듯이요.

우린,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의 장난감과 예고편을 통해 제 3 세력인 용병 집단과 쿠인테슨이 등장할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메시스 프라임이 대부분 옵티머스 프라임의 복제로 그려진 것을 생각하면, 쿠인테슨이 네메시스 프라임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완구 구성을 보면, 어스라이즈 라인 완구임에도 사이버트론 비클로 변신하고, 트레일러가 딸린 네메시스 프라임은 옵티머스와 달리 붉은 검을 사용하며, 별도의 총을 사용합니다. 무장의 경우, '시즈'에서 배틀 마스터들이 안 나온 것을 생각하면 극중에서 제대로 안 나올 수 도 있지만요…

다른 우주의 옵티머스 프라임이란 제품으로 죽은 옵티머스 프라임이 나오기도 했는데, 어쩌면 '어스라이즈' 내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이 한 번 죽거나, 정말 다른 차원의 죽은 옵티머스를 보여주는 것도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타카라판과 스포일러 팩

네메시스 프라임이 나오는 건 확정이나, 작품에서 역할은 그리 대단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해봅니다. 안 그래도 전작인 '시즈'가 스토리와 캐릭터 묘사를 조진 것도 있고, '어스라이즈/지구가 떠오른다'는 오토봇과 디셉티콘 뿐만 아니라 용병 집단, 쿠인테슨, 네메시스 프라임까지 추가되는 만큼 더 정신 없는 작품이 태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장난감 빼고는 별 볼일 없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타카라판과 스포일러 팩

특이한 건, <워 포 사이버트론>의 네메시스 프라임은 '시즈' 완구 라인 당시 타카라 단독 제품이었는데, 북미에선 '어스라이즈' 라인으로 시즈 옵티머스 조형의 네메시스 프라임을 만들었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론, 어스라이즈 사양의 옵티머스 프라임을 존버 중이었는데, 장난감 출시되는 것을 보니 그쪽은 안 나올 가능성이 크지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