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G1 - 디셉티콘 양산형 병사들

2020. 11. 10. 01:23트랜스포머/G1

728x90
반응형

일종의 작화 붕괴의 일환이나, 병사를 묘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G1>은 장난감 판매용 애니메이션 치고는 흔한 양산형 병사들이 묘사되는 경우가 무척 적었습니다. 가끔 나오는 이름 없는 스타스크림 기반의 정찰대들, 자가 복제가 가능한 인섹티콘이나 화수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스윕스들 제외하면 제대로 된 양산형 병사들이 묘사된 적이 없지요.

시즌 3 <Five Faces of Darkness>에서 하청을 맡은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콤에서 흔히 말하는 작화 오류로 보이는 장면들로 양산형 병사들이 종종 묘사됩니다. 사람에 따라, 이걸 작붕이라고 볼 수 도 있고 디셉티콘 병력 묘사를 위한 애니메이터들의 작업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색깔이 다른 사이클로너스의 클론 병사 역시 작붕의 일환으로 취급되지요. 개인적으론 썩 나쁘지 않은 묘사라고 생각하는 편이지만, 당시 양산형 디셉티콘 장난감이 없어 재현할 도리가 없었지요.

그러다가, 2015년 때 발매된 게임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이 출시되서야 G1 기반의 양산형 디셉티콘 캐릭터들이 묘사됩니다. 비록, 장난감 발매가 되진 않았지만 있었으면 하는 녀석들이라 이래저래 G1 관련 매체에서 묘사된 디셉티콘 양산형 보병들에 대한 글을 써봅니다.


G1 애니메이션

정찰대 Seekers

가장 많이 묘사되는 정찰대 기반 디셉티콘 양산형 병사들. 당시엔 그냥 배경 캐릭터였으나 현재는 자기만의 이름을 가진 캐릭터들이 종종 있는 편입니다.

"More than Meets the Eye, Part 1"에서 등장한 선스톰, 내셀 Nacelle, 핫링크, 비트스트림.

"More than Meets the Eye, Part 2" and "Part 3"에서 등장한 이름을 알 수 없는 양산형들(…)

"Divide and Conquer"에서 출연한 레인메이커 이온스톰, 애시드스톰, 노바스톰.

"The Ultimate Doom, Part 3"에 쇼크웨이브와 함께 출연한 정찰대.

"Five Faces of Darkness", "The Transformers: The Movie" & "Dark Awakening", "Fight or Flee" 등지에서 등장한 다양한 정찰대.

인섹티콘 Insection

원본 인섹티콘들이 고철을 이용해 생성한 복제품들. 복제 인섹티콘들은 원본 인섹티콘들이 유지 광선을 통해 모습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운용되었으나, 시즌 2부터는 그런 묘사가 없어 숫적 우위를 거머쥐는 묘사가 종종 등장합니다.

쇼크웨이브 타입

쇼크웨이브는 묘사되진 않았지만 <유니크론과 변신로보트 Transformers the Movie>에서 사망하는 각본이 쓰인 캐릭터라 그런지 시즌 3에선 직접 등장하지 않습니다. 대신, 쇼크웨이브의 색만 바꾼 배경 캐릭터들의 시즌 3 첫 5부작 에피소드에서 등장하는데, 그때그때 색깔이 다른 것이 특징.

스위프들/스윕스 Sweeps

메가트론이 갈바트론으로 강화되면서, 썬더크래커는 스커지로 강회 되고 인섹티콘들은 스커지와 동형의 스위프들로 강화됩니다. 본디 스위프들은 슈라프넬, 봄셸, 킥백으로 구성된 세 명이 전부였으나, 작품 내내 수가 늘어난 묘사가 종종 나오고 작중 "스위프 6과 스위프 7이 보고합니다."란 대사로 스위프들이 처음 보다 늘어났다는 걸 확인시켜줍니다.

아마, 인섹티콘 때 가지고 있던 자가 복제 능력을 활용한 것이 아닐까 추측하지만, 진실은 저 너머에…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

게임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은 게임이라 그런지 나름대로 각 잡고 만든 보병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배틀 차저 Battle Charger

디셉티콘의 기본 보병들 Ground Soldiers. 특이하게 자동차로 변신하는 보병들입니다.

배틀차저 러너바웃과 러너먹.

보병들의 디자인은 배틀 차저 러너바웃(검정)과 러너먹(하양)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디자인 기반이 된 두 캐릭터는 각각 시즌 3에서 한 편, 두 편 밖에 출연하지 못 한 이들이지요.

보병 A로 분류되는 검을 든 일반병.

보병 B로 분류되는 주황색 보병은 병장으로 일반 보병보다 더 강합니다.

탱크로 변신하는 중보병. 이 보병 역시 배틀 차저로 분류됩니다.

모티브는 트리플 체인저 블리츠윙. 중보병은 탱크로만 변신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병 C로 분류되며 거대한 망치를 들고 있는 것이 특징. 탱크로 변신하는 탓인지 무척 거대하게 나옵니다.

정찰대 Seekers

정찰대는 기존 작품들에서 모두 스타스크림 기반의 디자인으로 나온 것에 반해, 모두 꼬깔콘 기반의 디자인입니다.

램젯, 스러스트, 더지.

모티브는 당연히 꼬깔콘 삼 형제 램젯, 스러스트, 더지. 양산형 정찰대는 모두 더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묘사됩니다.

정찰병 A. 일반 정찰병으로 별도의 무장을 소지합니다.

정찰대 B. 중화기병. 로켓 런처를 사용합니다.

정찰대 C. 정예 정찰대/엘리트 시커즈. 빠른 움직임으로 검을 휘두르는 것이 특징.

그 외

그 외 IDW 2005 G1 코믹스에서 애니메이션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비콘들을 가져와 짧게나마 묘사된 적이 있습니다.


본래는 게임 <트랜스포머: 데바스테이션>에 등장하는 디셉티콘 병사들을 소개하는 글로 그칠 생각이었는데, 하는 김에 가지 수를 늘려 여러 가지 양산형들을 소개하게 됐습니다. 물론, G1 작품들을 전부 다 알지 못 하기에 모든 양산형 캐릭터들을 수록하진 못 했을 겁니다. 그래도, 짧은 지식 속에서 아는 이들을 최대한 끌어들였으니, 나름대로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는 생각을 해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