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성우 커비 모로 별세 소식

2020. 11. 20. 12:50자유로운 이야기

728x90
반응형

캐나다 성우이자 작가, 코미디언인 커비 모로우 Kirby Morrow의 별세 소식을 전달합니다. 동생 케이시 모로우의 페이스북을 통해, 커비 모로우는 지난 2020년 11월 18일에 향년 47세로 별세했다는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사인은 알리지 않았지만, 그 동안 성우 활동을 문제 없이 했던 것을 생각하면 사고사나 돌연사가 아닐까는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국내에선 북미, 캐나다측 성우진에 대한 덕질이 적은 편이나 커비 모로우의 대표 배역인 <닌자고>의 콜 역할로 익히 알고 있어서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짧게나마, 커비 모로우의 대표 배역을 게시해 나름대로의 추모를 하게 됩니다.


<닌자고 시리즈>의 콜. 커비 모로우의 주요 배역 중 하나이며 9년 동안 계속 맡아온 배역입니다,

커비 모로우가 담당했던 닌자고 단역 캐릭터들.

배역을 맡은 것은 아니지만, <닌자고> 캐릭터 중 하나인 '바람의 마스터 모로'는 성우 커비 모로우의 이름에서 따온 캐릭터입니다.

국내에선 <트랜스포머 갤럭시 포스>로 방영된 <트랜스포머 사이버트론>의 핫 샷/엑셀리온.

X-23을 창조한 애니메이션인 <엑스맨: 에볼루션>의 사이클롭스/스콧 서머스.

북미판 <이누야샤>의 미로쿠/미륵 역을 맡았습니다. 첫 시리즈부터 완결편까지 맡았고, 북미에서도 더빙으로 방영되는 <반요 야샤히메>의 첫 에피소드에서도 미륵 역을 맡은 것이 불과 얼마 전임을 생각하면, 커비 모로우의 유작으로 생각됩니다.

<데스노트>의 미카미 테루.

구판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손오공.

북미판 손오공 성우는 숀 셔멀이 제일 유명하나, 커비 모로우 역시 손오공을 맡은 적이 있습니다.


북미판 영상을 자주 보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기억하는 성우라서 참으로 안타까운 이야기입니다. 47세의 젊은 나이에 떠나게 되서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에요. 아직 더 활동할 수 있는 나이임을 생각하면, 너무 일찍 돌아가셨다는 말만 나올 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