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워즈 - IDW 리부트 캐릭터 원화

2021. 2. 5. 21:32트랜스포머/비스트 워즈 - 비스트 머신즈

반응형
SMALL

비스트 워즈 25주년 기념으로 IDW 코믹스에서 리부트된 <비스트 워즈> 이슈 1을 구매하면 캐릭터 원화가 함께 실렸습니다.


맥시멀

라이녹스, 옵티머스 프라이멀, 치토, 래트랩, 닉스, 아이언하이드

액셀론 탐사대원들과 맥시멀 원로의 아이언하이드 디자인. <비스트 워즈> 시점에선 다들 크기가 줄긴 했지만, 아이언하이드는 G1 캐릭터여서 그런지 여전히 큰 것이 특징.

라이녹스는 과거 <Dawn of Future's Past>의 디자인을 가져왔습니다. 비클모드로 변신하기 위한 굴삭기 장식과 등에 달린 바퀴를 제외하면 특유의 인상을 잘 가져왔습니다. 원본은 <트랜스포머 사이버트론/트랜스포머 갤럭시 포스>의 랜드마인/가드셸.

비스트 워즈 10주년 옵티머스 프라이멀(가운데)과 <파워 오브 더 프라임>의 옵티머스 프라이멀(오른쪽)

옵티머스 프라이멀의 사이버트론 디자인은 기존에 출시한 완구 디자인과 꽤 유사한 형상입니다. 전체적으로 10주년 때 출시된 옵티머스 프라이멀의 로봇 모드 디자인을 차용한 인상.

치토 역시, 과거에 발매된 사이버트론 디자인 장난감과 유사한 형태의 로봇 모드를 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점박이만 없지 그 디자인을 응용한 케이스입니다. 비클 모드의 경우 취소된 <트랜스포머 트랜스테크>의 치토 디자인이 응용됐습니다.

래트랩 역시 기존 봇콘 장난감으로 나왔던 디자인을 간략화 시킨 인상입니다. 비클 모드로 변신하는데 들어가는 바퀴와 등짐이 사라져 가벼운 인상인데, 비클 모드 역시 바이크 형태라는 점에서 확실한 점이지요.

신규 캐릭터 닉스만 기존 완구의 디자인을 가져오지 않은 독창적인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바이크 보다 작은 소형 자동차 형태의 대체 모드로 변신합니다.

<비스트 워즈> 아이언하이드

특이사항으로 아이언하이드가 본편에서 나왔다는 점인데, <비스트 워즈>는 분명 G1 이후를 다루고 있음에도 살아있는  G1 아이언하이드가 나왔다는 점입니다. 구 IDW 코믹스에서도 아이언하이드가 나오긴 하지만, 이에 대한 설명은 여전히 없는 걸 보면, <비스트 워즈> 시리즈는 G1과 세계관이 연동되어도 애니메이션과 연동된다고는 볼 수 없는 것일까?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비스트 워즈> 시점에서 프라울이 환생한 묘사가 나오는 걸 보면, 아이언하이드도 환생했다는 설정으로 이해하면 될 겁니다. -다만, 이 프라울의 디자인은 아래에 설명하는 프라울과 달리 올빼미 형태의 맥시멀입니다-

아이언하이드의 디자인은 과거 비스트 워즈 장난감 시절의 코끼리로 변신하는 디자인을 채용했는데, 눈썰미가 좋은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산톤 조형의 리데코 제품인 걸 알 수 있습니다.

과거 IDW 코믹스의 맥시멀 원로회프라울, 실버볼트, 아이언하이드로 묘사되는데, 이번 리부트 코믹스도 그 점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프라울과 실버볼트 역시 <비스트 워즈 세컨드>의 라이오 주니어, 스카이워프의 리데코 장난감을 사용했기에 아이언하이드와 합체해 매그나보스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본작에서도 나올지는 불명.

메가트론의 프레데콘

스콜드, 스콜포녹, 와스피네이터, 타란튤라스, 테러소어, 다이노봇, 메가트론

프레데콘들은 전체적으로 기존에 출시된 장난감 디자인에서 색을 따오거나 디자인을 개편한 케이스입니다.

신규 여전사 스콜드. 제일 작은 와스피네이터, 스콜포녹 보다 훨씬 작은 최단신 캐릭터를 갱신합니다. 사이버트론 시절 디자인은 <비스트 머신즈> 장난감으로 출시된 극중의 모습과는 안 닮은 탱코 장난감에서 따왔습니다.

와스피네이터의 얼굴 디자인은 <트랜스포머 애니메이티드>에서 출연한 와스프/와스피네이터의 오마주입니다.

스콜포녹은 많이 변경되긴 했지만, 콜렉터 클럽을 통해 나온 스콜포녹 제품의 디자인을 변형시킨 것입니다. 가슴 모양을 잘 보세요! 원본 되는 장난감은 스릴링 30의 스캠퍼.

타란튤라스의 디자인은 <트랜스포머 사이버트론/트랜스포머 갤럭시 포스>의 브레이크다운/오토랜더의 디자인을 간략화 시킨 것입니다. 회색 얼굴은 구판 타란튤라스 완구의 얼굴이 회색인 것을 가져온 셈이지요.

테러소어의 경우, 구판 완구 색상을 가져왔고, 로봇 디자인은 콜렉터즈 클럽으로 출시된 로봇 디자인을 어느정도 따왔습니다. 몸통을 잘 보시면 알 수 있어요. 원본 완구는 <컴바이너 워즈>의 에어레이드.

다이노봇은 혼자 디자인은 기존에 나온 적 있던 사이버트론 디자인을 모티브로 하지 않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다만, 아티스트 조시 번챔의 말에 다르면 무기 디자인은 건담 슈피겔(!?)을 가져온 형태라고 공인했습니다.

갈라바, 메가트론의 디자인은 차이가 많긴 하지만 기존에 <Dawn of Future's Past>에서 그려진 메가트론의 모습을 어느정도 간력화 및 변화를 준 디자인입니다. 원본은 <트랜스포머 사이버트론/트랜스포머 갤럭시 포스>의 강화된 레드얼럿/울트라 퍼스트에이드의 디자인.

트라이 프레데커스 평의회

시 클램프, 램 혼, 시카다콘

프레데커스 원로들은 1996년 애니메이션에선 빨간 빛을 받아 붉은 모습으로만 나왔지만, 리부트 코믹스의 프레데커스는 각자의 색상이 드러난 디자인입니다. 무엇보다 구 애니메이션에선 알 수 없던 부분인데, 제일 빈약한 시 클램 장군 조차도 1기 멤버 중 제일 키가 큰 메가트론 보다 크게 그려집니다. 프레데커스만 셋 밖에 없어서 크게 그려진 건지 알 수 없지만, 아이언하이드의 크기를 감안하면 원로들은 덩치만큼 위상도 큰 존재인가 봐요.

시 클램프는 기존에도 가느다란 인상인데, 망토가 없으면 정말 초라한 인상입니다. 그림체 탓도 있지만, 정말 말라깽이군요…

함선

맥시멀들의 탐사선 액셀론. 동글동글한 디자인은 사라지고 각진 형태로 묘사됩니다.

프레데콘들의 전함 다크사이드. 특유의 쌍차 형태의 디자인은 여전하지만, 더욱 얇아졌습니다.

신규 캐릭터

과일 박쥐로 변신하는 맥시멀의 여성 파일럿 멤버 닉스.

악어 거북으로 변신하는 프레데콘 여전사 스콜드.


새로운 전쟁, 새로운 비스트 워즈가 시작된다!

사이버트로 시절 디자인은 다이노봇과 닉스를 제외하면 기존 완구의 디자인을 어느정도 가져온 인상이라 반가운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맥시멀들은 전부 봇콘 코믹스 시절 디자인을 가져왔지만, 프레데콘들은 기존 봇콘 디자인과 따로 노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자료를 찾는데 고생을 했네요;;

이제 새로운 비스트 워즈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앞으로는 독창적인 전개를 벌일 것일테니, 더욱 기대를 해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