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M.O.D.O.K. - 네가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이라고?

2021. 5. 22. 02:24마블 코믹스/애니메이션

728x90
반응형

세계구의 악당, 평범한 악몽

<마블 코믹스>의 악의 과학자 조직 A.I.M. (Advanced Idea Mechanics 과학으로 장난치는 애들 진보된 사상 기술)의 수장 중 하나인 M.O.D.OK.(Mental Organism Designed Only for Killng 살인만을 위해 존재하는 유기체, 모독)은 유명하다면 유명한 악당이지만 비주얼적인 측면 탓인지 그리 호감이 가는 악당이라 하긴 힘듭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도 영화 <아이언맨 3>을 통해서 A.I.M.과 모독이 나오긴 했습니다. 알드리치 킬리언이라는 자기가 만다린인 줄 아는 정신병자 캐릭터가 에임의 수장으로 나오고 모바일 게임판에서 모독으로 변신하기도 하는 만큼, 일단은 나왔다고 할 수 있겠지만, 모독 특유의 거대한 머리가 나오지 않아서 A.I.M.은 나왔는데 모독은 나왔다고 하기 좀 애매한 수준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에서 출연이 있는 편이나 뭔가 주역 악당으로 내세우기엔 인지도가 비주얼적으로 아쉬움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나마, 이런 점에선 스퀘어에닉스의 게임 <어벤져스>에서 모독이 최종보스로 나오긴 했군요.) 그렇게 생각만하고 있었는데, 디즈니의 성인물 플랫폼인 hulu(훌루)에서 다른 캐릭터도 아닌 모독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애니메이션을 발표했습니다.

DC 유니버스 OTT에서 할리 퀸을 내세운 애니메이션 <할리 퀸>에 대응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특이한 것이 있다면 앞서 서술했듯이 모독은 할리 퀸 만큼의 인지도가 없고 마블 코믹스 팬들은 몰라도 대중에겐 여전히 마이너한 캐릭터인데도 주역으로 내세운 점이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전혀 소식을 접하지 않았던 탓에 충격과 공포가 작렬했는데, 작품 분위기는 성인용 풍자 애니메이션인 <로봇 치킨>과 유사한 작화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많은 인지도 높은 악당들과 비주얼이 뛰어난 악당이 아닌 모독을 주인공으로 내세웠다는 점에 주목하지 않을 수 없지요!

라이벌 사의 애니메이션 <할리 퀸>처럼 이쪽도 성인용 애니메이션이라 그런지 만만치 않은 욕설과 저속한 표현, 폭력적인 장면이 나옵니다. <할리 퀸>에서 나오는 수준의 과격한 묘사는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지만, 맛있는 걸 먹으면서 시청할 물건은 아닙니다(…).

모독의 가족들

상당히 기상천외한 점이라면, 본작에서 모독은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의 모습도 선보이고 있다는 점입니다. 뭐… 모독이란 캐릭터는 인공 생명체가 아닌, A.I.M.에서 생체 컴퓨터로 활용하기 위해 조지 탈턴이란 에임 연구원이 개조된 케이스기에, 개조되기 전에 결혼했다…는 식으로 받아들이면 되는 부분인데 1화를 보면 현 상태의 모독이 결혼(…)한거라 뭐라 설명하기 힘든 가족이 튀어나왔습니다…… 참고로 부인 분이 대악당 모독을 괜히 남편으로 삼은 것이 아닌지, 모독의 세계정복을 응원합니다. 하하…

특이한 건, 성인용 작품이라 그런지 그동안 애니메이션에서 보통 사용하는 M.O.D.O.C.(Mental Organism Designed Only for Conquer 정복만을 위한 생명체)이란 명칭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

작품 스타일은 마블 공식판 로봇 치킨이 따로 없습니다.

트인낭……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미 월 스트리트에서 깽판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얼마 안 있어 스타크가 도착했을 겁니다.

예술적 감각이 독특하다고 생각했던 본인도 이건 버틸수가 없다……


모독이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이라니!! 애니메이션 <할리 퀸>과는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할리 퀸>은 조커의 사이드킥 비슷한 위치에서 독립하려는 할리의 모습과 아이비와의 관계·팀 결성에 초점을 마췄다면, <모독>은 네임드 악당이자 과학 조직 수장으로서의 모습과 가족들과의 관계를 그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애니메이션이 모두 코믹북 악당을 내세운 작품이지만 두 작품의 스타일이 무척이나 다른 탓에 양쪽 모두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