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해리 포터 - 마법사 카드 리스트

2021. 5. 30. 01:37블럭 장난감/정보

728x90
반응형

<레고 해리 포터 시리즈>가 20주년을 맞이하면서 새로운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타 레고 제품에서도 볼 수 있던 수집 요소인데 레고 해리 포터 시리즈는 극중에서 실제로 나온 개구리 초콜릿 카드를 도입했습니다.

개구리 초콜릿 카드는 본래 호그와트 설립자 네 명만 등재됐다가 나중에 훌륭한 마법사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뛰어난 업적을 남긴 마법사들 역시 등재했다는 설정입니다.

개구리 초콜릿 카드는 2x2 사이즈 타일 부품에 인쇄된 형태로 제품 마다 랜덤으로 들어있습니다. 총 16 종의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들어간 인물들이 누구인지 살펴봅니다.


알버스 덤블도어 Albus Dumbledore

배우 故 리처드 해리스가 맡은 알버스 덤블도어.
배우 마이클 겜본이 맡은 알버스 덤블도어.

알버스 덤블도어, 현 호그와트 교장. 현대의 가장 위대한 마법사라고 평가받는 덤블도어 교수는 1945년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를 물리치고, 용의 피를 사용하는 열두 가지 방법을 발견했으며, 동료인 니콜라 플라멜과 연금술 연구를 함께한 것으로 특히 유명하다. 덤블도어 교수는 실내음악과 볼링을 즐긴다.

출처: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나오는 덤블도어 개구리 초콜릿 카드 설명.

유일하게 한 인물에게 두 종류의 카드가 수록된 케이스입니다. 故 리처드 해리스가 <비밀의 방>까지 덤블도어를 맡으신 뒤 마이클 갬본이 <아즈카반의 죄수>부터 배우가 바뀐 케이스지요. 배우가 바뀐 탓에 분장과 인상이 달라졌는데, 레고의 개구리 초콜릿 카드 역시 이를 기반으로 두 가지 카드를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세베루스 스네이프 Severus SnapeSe verus Snape

故 알란 릭맨이 맡은 세베루스 스네이프.

미워할 수도 좋아할 수도 있는, 공로도 높지만 과오 많은 호그와트 마법약햑 교수인 세베루스 스네이프 교수입니다. 원작이든 미디어 매체에서든 세베루스 스네이프는 실제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된 인물은 아닙니다.

물론, 스네이프가 가진 마법약학 지식과 마법 기술은 상당히 뛰어났던 걸 생각하면 그 능력을 죽음을 먹는 자들에 사용하지 않고 좋은 쪽으로 사용했다면, 실제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될 인물이 됐을 겁니다.

고드릭 그리핀도르 Godric Gryffindor

호그와트 설립자 중 한 사람인 고드릭 그리핀도르. 10세기 고드릭 골짜기에서 온 마법사로, 용기를 지는 아이들을 가치는 것을 모토로 했던 마법사입니다. 기숙사 분류 모자인 마법의 분류모자와 진정한 그리핀도르만이 쓸 수 있는 그리핀도르의 검 모두 원래는 이 사람이 쓰던 것.

※ Griffindor의 정확한 표기는 그리핀도어가 맞습니다.

미네르바 맥고나걸 Minerva McGonagall

배우 메기 스미스가 맡은 미네르바 맥고나걸.

그리핀도르 기숙사감이자 <해리 포터 시리즈> 본편이 끝난 1998년부터 2020년까지 호그와트 학교장을 맡은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 이쪽도 스네이프와 마찬가지로 본편이나 미디어 매체에서나 개구리 초콜릿 카드로 등재된 적 없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는 불사조 기사단의 변함 없는 충성을 인정 받아 멀린 1급 훈장을 수여받은 만큼,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되는 건 당연한 일이라 봅니다.

길더로이 록하트 Gilderoy Lockhart

배우 케네스 브래너가 맡은 길더로이 록하트

유명한 마법책 저자로 유명한 길더로이 록하트. 어둠의 마법 생물을 물리치는 것을 다루는 마법 책을 냈다는 점에서 멀린 3급 훈장을 수여 받았지만, 그 실체는 기억 삭제 마법으로 세간에 알려지지 않은 마법사들의 업적을 가로챈 것! 일단 이 일에 대한 벌은 반사된 기억 삭제 마법을 본인이 맞았습니다. 록하트의 업적이 박탈됐다는 뒷이야기가 없는 게 아쉬운 점.

※ 구판에선 질데로이 록허트라고 오역이 됐지만, 개정판에선 길더로이 록허트로 제대로 나옵니다. 배우 케네스 브래너는 영화 <토르: 천둥의 신>의 감독이기도 하고 영화 <테넷>에서 최종보스 안드레이 사토르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살라자르 슬리데린 Salazar Slytherin

호그와트 설립자 중 한 사람인 살라자르 슬리데린. 10세기에 태어난 인물로 늪에서 왔다고 전해집니다. 가장 순수한 혈통의 아이들만 가르칠거란 교육 방침을 가졌습니다. 슬데린의 순혈주의는 이 사람부터 시작이었지요. 본래 뜻이 잘 맞지 않았어도 고드릭 그리핀도르와 무척 친한 친구였으나 끝내 결별. 이후 비밀의 방을 만들어 후계자를 위한 안배로 바실리스크를 남겨두기도 했습니다.

살라자르 슬리데린은 뱀의 말을 할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최초의 마법사로 불립니다.

슬리데린이란 표기는 오역으로 슬리더린이 맞는 표기입니다. 허나 개정판에서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올림프 맥심 Olympe Maxime

배우 프랜시스 데 라 투어가 맡은 올림프 맥심.

프랑스의 마법 학교 보바통의 교장인 올림프 맥심. 루비우스 해그리드와 마찬가지로 거인족 혼혈이라 그런지 압도적인 키를 자랑합니다. 이쪽 역시 본편이나 미디어 매체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되지 않은 인물 중 하나입니다.

영화에선 나오지 못 했지만, 본편에서 죽음을 먹는 자들에게 붙잡힌 해그리드를 구출하기 위해 주문을 쓰는 묘사가 있었는데 어찌나 빠르게 주문을 썼는지 해그리드가 그렇게 빠른 주문을 시전한 사람은 본 적이 없었다고 할 정도.

헬가 허플퍼프 Helga Hufflepuff

호그와트 설립자 중 한 사람. 10세기 영국 웨일스에서 태어난 마법사로 '넓은 계곡에서 온 상냥한 허플퍼프'로 불립니다. 다른 설립자들과 달리 허플퍼프는 아이들의 가치를 따지지 않고 모두를 평범하게 가르치는 것을 모토로 한 것이 특징. 그야말로 참교육자라고 칭송 받아 마땅하지만, 이탓인지 허플퍼프는 세드릭 디고리뉴트 스캐맨더를 제외하면 인상 깊은 인물이 없다는 것도 아쉬운 일…

※ 구판 번역인 후플푸프오역이며 허플퍼프가 정확한 번역입니다. 이 역시 개정판에서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뉴트 스캐맨더 Newt Scamander

<신비한 동물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허플퍼프 출신의 마법 동물학자. 1979년 때 마법 동물 연구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멀린 2급 훈장을 수여받았고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된 인물입니다. 그의 저서 <신비한 동물사전>은 꾸준히 호그와트 교과서로 채택될 정도.

본편에서 묘사된 뉴트 스캐맨더의 개구리 초콜릿 카드.

세라피나 피쿼리 Seraphina Qicquery

미국 마법 정부 MACUSA 대통령인 세라피나 피쿼리입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에서 뉴트가 천둥새를 풀어주는 것을 통해 세라피나 피쿼리가 천둥새 보호령을 제정. 이 천둥새 보호령이 마법 생물 보호법들의 기초가 됐다는 점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될 만한 인물입니다.

다만, 정부 수반으로서는 별로인게 1920년에 대통령이 됐다가 1928년에 해임하고 맙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과 그린델왈드의 범죄>의 배경이 1927년인 걸 생각하면 무슨 일이 터져서 해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인물 역시 본편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의 등재가 되지 않은 인물입니다.

버티 보트 Bertie Bott

과일과 초콜릿은 물론, 귀지와 구토(…)까지 재현한 온갖 맛이 나는 젤리를 발명한 것으로 유명한 버티 보트. 본편에서 등재된 인물입니다.

조컨다 사이크스 Jocunda Sykes

타고난 빗자루 타기 실력자였던 조컨다 사이크스는 마법 세계 최초로 빗자루를 타고 대서양을 횡단한 마법사입니다. 역시 본편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수록된 인물입니다.

로위나 레이븐클로 Rowena Ravenclaw

호그와트 설립자 중 한 명. 10세기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으로 '골짜기에서 온 아름다운 레이븐클로'로 불렸습니다. 뛰어난 지성과 창의성으로 당대 최고의 마녀로 불렸던 인물입니다. 교육 이념은 '똑똑하고 재능 있는 아이들만 가르치는 것'으로 철저한 엘리트주의자였습니다.

상단의 리스트에 올라온 레이븐클로 이미지는 개릭 올리밴더의 이미지가 잘못 올라온 것이며, 실제 레이븐클로의 레고 개구리 초콜릿 카드는 저렇게 생겼습니다.

※ 래번클로는 오역으로 레이븐클로가 정확한 표기이나 개정판에서도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게릭 올리밴더

배우 故 존 허트가 담당한 게릭 올리밴더.

다이애건 앨리에서 '올리밴더스'라는 지팡이 가게를 운영하는 지팡이 제작자로 레이븐클로 출신입니다. 유서 깊은 순수혈통 가문으로 대대로 지팡이 제작일을 맡았다고 합니다.

올리밴더 역시 본편이나 미디어 매체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되지 않은 인물입니다. 다만, 가문대대로 지팡이를 만드는 일을 하는 것은 물론, 최고의 지팡이 제작자라 불릴 만한 능력을 가졌기에 개구리 초콜릿 카드 등재 가능성이 없진 않습니다.

니콜라 플라멜 Nicolas Flamel

배우 브론티스 조도로프스키가 맡은 니콜라 플라멜

프랑스 출신으로 12세기 초에 태어나서 20세기 말까지 생존했던 위대한 마법사이자 연금술사. <마법사의 돌> 시점에선 언급만 되는 사람이지만 마법사의 돌(현자의 돌)이 키 아이템이라 중요하게 다뤄졌던 인물입니다.

본편이나 미디어 매체에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됐다는 묘사가 없지만, 마법사의 돌(현자의 돌)을 만든 업적은 물론, 덤블도어와 함께 연금술에 발전에 기여한 것이 클테니 등재가 당연한 인물입니다.

※ 구 번역에선 니콜라스 플라멜로 번역됐는데 이 사람은 영국 사람이 아닌 프랑스 사람이라 프랑스식인 니콜라 플라멜로 표기하는 것이 옳습니다.


극중에서 사용된 알버스 덤블도어의 개구리 초콜릿 카드

여기까지 레고로 출시된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된 인물 목록입니다. 다른 미디어 매체에 나온 개구리 초콜릿 카드의 리스트 보다는 적지만 열 여섯 마법사들 모두 제각각의 업적이 있기에 개구리 초콜릿 카드에 등재될 수 있었겠지요.

레고 오리지널로 수록된 인물들이 좀 많은 편인데, 아마 친근감 있는 인물들을 선정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